집청소 만능 친환경세제 에코버 멀티 액션 스프레이 제로 500ml를 소개합니다~! 에코버하면 주방세제로 익숙해서 직구해서 쓰기도 했었어요. 신제품을 발견해 요즘 청소할 때 적극 활용하고 있습니다.


식물추출물로 만들었고 향료나 착색료가 없어요. 친환경세제라서 일반 청소 뿐만 아니라 아기장난감세척에도 좋습니다. 제품에 붙어있는 정보엔 욕실, 가구, 주방용이라고 나와있답니다. 거의 만능. ㅋㅋ 칙칙 뿌리고 닦기만 하면 되니까 편해요.


택배 포장 방식이 마음에 들었는데요. 에코버 멀티 액션 스프레이 제로를 신문지와 옥수수전분으로 만든 폼으로 완충해서 왔더라고요. 뽁뽁이 없이 안전하게 왔음은 물론이고 친환경적이라 칭찬해주고싶었어요. 옥수수전분 폼은 재활용하려고 지퍼백에 넣어놨는데 오복이가 냉큼 가져가서 놀았어요. 옥수수 냄새가 난다며 좋아했어요. ㅋㅋㅋ


에코버는 'eco'라는 이름에서부터 착한 느낌 뿜뿜인데 같이 들어있던 팜플렛 보니 100% 재활용 가능한 플라스틱을 쓰고, 생분해되는 세제를 만드는 등 기업 철학이 멋지더라고요.


오복이 장난감세척에도 써 보고, 식탁 의자, 전자레인지 청소, 냉장고 닦는 등 집청소할때 여기저기 활용해봤는데 분사력 좋고 잘 닦였어요. 뭣보다 '세척'이란 단어에서 오는 머리아픈 냄새가 안나서 쓰면서도 안심이 되더라고요. ㅋㅋ 향료가 없기도 한데 성분도 락스같은 염소계가 아니랍니다.


행주나 걸레질 하다보면 물건에 긁히고 빨는 과정에 손이 금방 건조해져서 장갑을 끼곤 하는데 에코버 멀티 액션 스프레이 제로 자체만으론 맨손에 닿아도 괜찮아요. 그렇다고 아이 손에 닿는 곳에 두는 건 안 되겠지만요.


유통기한이 제조일로부터 60개월까지입니다. 꽤 길다고 생각했어요. 하나 사서 두고두고 사용하겠어요. ㅋㅋㅋ 500ml니까 많다면 많고 할 수 있죠. 스프레이 형식은 펌핑보단 아껴지더라고요.


장난감 종류가 너무 많아서 장난감세척하는데 드는 폼도 장난 아닌데 아이 있는 집에선 구미가 당길 것 같아요. ㅋㅋ 매번 물로 씻기도 힘들거니와 물이 닿으면 안 되는 것들도 있으니까요. 물티슈로 닦으면 먼지가 이쪽 저쪽으로 밀리기만하는데 이걸 사용하면 마른 헝겊으로 닦아내니까 제거가 더 잘 되더라고요. ㅋㅋ


그건 그렇고. 얼마전에 집청소를 꽤 빡세게 했어요. ㅋㅋㅋ 힘들. ㅠㅠ 다음 웹툰에 [나는 엄마다] 화요일 연재하시는 순두부작가님 있거든요? 그 분 인스타그램도 팔로우하고 있는데 청소의 신입니다. ㅋㅋㅋ 어떤 템 쓰는지 보곤 하는데 문제는 그게 아니라는걸 이번에 느꼈어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제가 집 청소를 주제로 포스팅하는 건 흔치 않은 일이므로 성대하게 써 봅니다. ㅋㅋㅋㅋ 여러분도 만능 세제 하나씩 쟁이시고 후기를 전해주세요. 에코버의 식기세척기 세제나 주방 세제는 후기가 많은데 멀티 액션 스프레이 제로는 아직 많지 않더라고요. ㅋㅋㅋ
블로그 이미지

윤뽀

일상, 생활정보, 육아, 리뷰, 잡담이 가득한 개인 블로그. 윤뽀와 함께 놀아요. (방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