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복이가 '한국을 빛낸 100명의위인들' 노래를 흥얼거린다고 포스팅한 적이 있었는데요. 그래서 한국사 책 보여줘야겠다고 하면서. 근데 찾아보니 '한국을 빛낸 100명의위인들' 노래에 최적화 된 콘텐츠가 있더라고요. 술래잡기에서 만든 위인카드, 줄여서 '위카'라고 하는 것입니다.


위인카드만 파는 건 15,700원, 브로마이드가 포함된 건 16,700원으로 술래잡기에서 직통으로 파는 것 같아요. 공식적으로 네이버 스토어팜에 술래잡기 이름으로 들어가있고 오픈마켓, 온라인서점 등 다 들어가있는데 가격은 어디나 동일했어요. 그치만 할인쿠폰 등을 받아서 가격 다운시킬 수 있다는 사실! 저는 예스24에서 적립금과 쿠폰 다 쓰고 네이버페이로 결제해서 만원 언더로 샀습니다.


위인카드는 세이펜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오복이가 한글 읽고, 노래도 알기 때문에 노래를 바로 바로 들을 수 있다는 점 빼곤 세이펜의 매력이 반감됩니다만 훌륭한 옵션이긴 합니다. 코딩이 너무 세세하게 되어있어요. ㅋㅋ 예를들어 '11 김유신'이면 '11'까지 읽어줘서 뭐 이런것까지 코딩했나 싶어요. ㅋㅋ 뭐 암튼. 노래, 배경 음원, 설명 등 다양한 소리를 들을 수 있습니다. '한국을 빛낸 100명의위인들'이 5절까지 있는데 절마다 끊어 들을 수 있다는 점도 장점이에요.


노래의 짧은 가사로 아쉬웠던 위인들 이야기를 뒷면에 풀어설명해놨어요. 핵심 딱딱 들어가있어서 이것만 봐도 한국사 큰 흐름을 알 수 있더라고요. 들고 다니면서 숫자, 별, 가위바위보, 거북이찾기 게임 할 수 있는 것도 훌륭합니다. 애들 뽑기해서 카드 들고다니는 것 많이 봤는데 위인카드로 다 대체했으면 좋겠어요. ㅋㅋㅋㅋ


그리고 액자카드 대박. 위인카드의 일부분을 가려줘요. 그래서 인물이 누구인지, 어떤 직업을 가졌는지, 업적은 무엇인지, 어느 시대 사람인지 게임으로 놀 수 있답니다. 어쩜 이런 기획을 했는지 만든 사람 칭찬해주고 싶어요. 요 근래 오복이 장난감 중 제일 잘 산 것 같아요. 가격도 착하고. ♥


위인카드(위카)-한국을 빛낸 100명의위인들, 유치원생부터 초등학생까지 필수템이라고 생각합니다! 지금 보니 브로마이드 사진을 안 찍었는데 이왕이면 요것까지 포함된걸로 사셔요! 넘나 좋습니다.
블로그 이미지

윤뽀

일상, 생활정보, 육아, 리뷰, 잡담이 가득한 개인 블로그. 윤뽀와 함께 놀아요. (방긋)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