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 3~6세용으로 나오는 엘멕스 킨더 칫솔을 써 봤어요. 저는 비추. 큐라키드 쓰다가 재구매하려고 보니 환율 때문인지 너무 비싸져서 대체품 찾다가 엘멕스 킨더 칫솔을 샀습니다.


여기 치약이 유명해서 믿고 구입했는데 (치약 하면 칫솔 아닙니까? ㅋㅋ) 괜히 대량으로 샀어요. ㅠㅠ 모가 거칠고, 금방 망가져요. 오복이가 칫솔을 좀 씹긴 합니다만 그래도 망가지는 속도가 그간 써왔던 것과 비교하면 빠릅니다.


결정적으로 양치 마무리는 거의 제가 해 주는데 약한 힘으로 해도 아프다고 그럽니다. 큐라키드 쓸 땐 그런 이야기 없었거든요. 어린이 칫솔이 너~무 미세모면 잘 닦이지 않으니까 어느정도 탄성 있는건 괜찮습니다만, 신경써서 한다고 하는데도 아프다하고 제가 칫솔 씻을때 만져보고 왜 그런지 알 정도니 이건 뭐. 나는 이걸 왜 직구했나 자괴감이 듭니다.


엘멕스 독일 제품이고 유럽에선 유명하다는데 아니 왜? 3개째 써 보고 포스팅하는데 아직도 의문이 가시질 않네요. ㅠㅠ 디자인이나 흡착판이 있어 아이가 선호합니다만 베스트는 아니구요. 전 기능적인 면에서 불호입니다.

2019/07/15 - 유아칫솔은 큐라덴 베이비라인 큐라키드4260이 짱짱맨이시다.
블로그 이미지

윤뽀

일상, 생활정보, 육아, 리뷰, 잡담이 가득한 개인 블로그. 윤뽀와 함께 놀아요. (방긋)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