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아들이 한자를 너무 좋아해서 중국어도 좋아할 줄 알았어요. (결과 예상 되죠?) 그래서 이번에 세이펜북스에서 윙스 중국어 스티커가 나왔을 때 바로 샀습니다. 런칭공구가 제일 싸다고해서 팔랑팔랑. ㅋㅋㅋㅋ 영어로 된 책이 있는데 중국어 스티커를 붙여 중국어책으로도 활용할 수 있으면 좋은 것 아니에요? ㅋㅋ


기다리던 윙스 중국어 스티커가 설 연휴 지나 도착했고, 몇 권만 우선 작업을 했어요. 직접 위치 잡고 붙이다보니 삐뚤기도 하고 깔끔하진 않아요. 제가 또 유명한 똥손이라서 어쩔수있나요? 활용만 잘 하면 됐지 하고 했죠. ㅋ


그렇게 오복이 줬는데 참나. 책은 역시 만화책이라며, 몇 번 찍어보더니 마법천자문 보러 휑! ㅋㅋㅋㅋㅋㅋㅋ 아들? 이러기니? 응? ㅋㅋㅋㅋㅋㅋ 진짜 벙쪘네요. 마법천자문, 너란 녀석. 아들은 물론 남편까지 홀려서 다들 그것만 주야장천 찾아댑니다. 에휴.


큰 대, 앉을 좌 등 아는 한자 보면서 반가워했고, 몇 장 넘기면서 소심히 따라해보려고 하긴 했는데 큰 흥미가 동하진 않나봐요. 'Big-大-dà-큰' 이렇게 연결되길 바랐던 나의 바람 안녕. ㅋㅋㅋㅋㅋㅋㅋㅋ


윙스가 6레벨까지 있는데 중국어 스티커는 레벨 1까지만 나왔고, 그래서 하나만 산 것이 다행이라고나 할까요? ㅋㅋ 저라도 좀 보려고 세이펜 찍고 듣고 있는데 귀에 하나도 안 들어옵니다. ㅠㅠ 이와중에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는 전 세계 역병 돌듯 창궐하고 있고 중국 미워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몇 번 더 들이대긴 할껀데 7살 오복이랑 중국어까진 험난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ㅋㅋ


그나저나 윙스 중국어 스티커, 참 괜찮더라고요. 기존 영어로 된 윙스에 세이펜 됐던 것 다 구현했고 팔로우까지 되어서 처음 중국어 공부하는 사람들에게 좋아요. 단어 챈트나 질문답 등 기존에 없던 음원도 있어요. 세이펜으로 윙스 맞춰놓으면 영어, 중국어 따로 북코드 찍을 필요 없이 되고, 윙스 중국어 스티커가 들어있는 파일도 버릴 것이 없어요. 다 소리 나거든요. 잘라서 활용할수도 있고요. 금손님들 손 근질거리게끔. ㅋㅋ


원래 중국어를 고려하지 않았던 책이라 스티커 붙일 자리 확보가 애매한 페이지들이 있는데 (단어 게임이 특히 ;;) 쓰다보면 활용법이 생길 것 같아요. 하지만 오복이가 관심 없다는거!!!!!!! 좀 더 놀아보겠습니다. ㅠㅠ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윤뽀

일상, 생활정보, 육아, 리뷰, 잡담이 가득한 개인 블로그. 윤뽀와 함께 놀아요. (방긋)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