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드블로그 캠페인 중의 하나로 <파오인>이라는 웹 사이트를 체험할 기회가 있었습니다.

파오인은 온라인 상으로 지면과 똑!같은 신문을 볼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위드블로그 소개글에 따르면 파오인의 특장점을 보시면 다음과 같습니다.


화면을 보고 매력적이라고 생각되는 부분은 <지면 그대로>, 눈에 띄는 단어는 <스크랩북>, <관심 키워드 등록> 정도 였습니다.

그럼 저와 함께 파오인. 한번 자세히 살펴 볼까요?

아래 화면은 파오인 메인화면입니다.


처음에는 이 화면을 활용하는것이 어려웠습니다. '<파오인 사용설명서>가 있었음 좋겠다'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단순히 메인 화면만 던져놓고 메뉴바를 보아도 어떻게 사용하라는건지 알 수 있는 곳이 없어서 참 난감했습니다. 거기다 신문을 보기위해 메인에서 매체를 클릭하면 모니터를 가득 채우며 뜨는 창 때문에 놀라기 일쑤였구요. 집에서 느긋하게 큰 화면으로 보면야 관계없겠지만, 회사에서 틈틈히 몰래몰래 눈치껏 신문을 봐 왔던 저는 그 큰 창이 꽤 부담스러웠어요. 크헉~!!!

지금은 익숙해진 탓인지 미처 보이지 않던 여러 기능들도 눈에 들어오던데, 전부를 소개할 수는 없겠지만, 간략하게 어떤 서비스가 있는지 정리해 볼께요. ^^;

- 지면 그대로 신문보기
- 파오
- 신문기사 검색
- 파오인 지수 - 마이페이지 활용

이 정도가 될 것 같아요. 내용이 좀 되어서 2-3개 포스팅으로 나눠질 예정입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려요~ ^^;

(2011년 5월 현재 파오인의 서비스가 많이 개편되었으니 본 리뷰는 참고용으로만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블로그 이미지

윤뽀

일상, 생활정보, 육아, 리뷰, 잡담이 가득한 개인 블로그. 윤뽀와 함께 놀아요. (방긋)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