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로컬스토리(http://localstory.kr/)라고 들어보셨어요? 사실 저는 이웃님들 블로그 돌아다니면서 리뷰 포스팅으로 만나봤었는데요. 완전 뒷북. 최근에서야 가입하고 둘러보게 되었답니다.



로컬스토리란?
로컬 스토리는 KT 지역정보 검색 서비스입니다.
보통 맛집이나 업체 정보를 찾아야할 때 우리는 검색엔진을 이용하잖아요? 그러면 네*버 기준으로 스폰서링크, 파워링크, 플러스링크, 지식인, 지도, 사이트, 블로그, 웹문서, 이미지, 카페, 책 등등등 무수히 많은 것들이 검색이 되죠. 거기서 또 찾고, 찾고...... 그 번잡한 부분을 전문화 시켜 하나의 사이트로 통합 한 것이 바로 로컬 스토리입니다. 지역 정보가 궁금할 땐 로컬스토리. 아시겠죠?



화면구성
아래 화면과 같이 생겼습니다.


위 메인 화면을 보고 가장 먼저 든 생각은 '직관적인데?' 였습니다.

복잡하지 않고 지역(저같은 경우엔 경기도 수원시) 정보를 메인에 내세워 바로 원하는 정보를 찾을 수 있도록 되어있습니다.

녹색 부분을 보면 지역 설정을 할 수 있고, 그에 따른 지역의 맛집, 산업, 뷰티, 잡화, 서비스, 건강, 공부, 교통 등등 모든(등록된) 정보를 찾아볼 수 있습니다.

보라색 네모 부분은 지역과 관계는 없지만 실시간 리뷰를 확인할 수 있고, 오늘의 한마디라는 이야기 공간을 마련해 두었는데 여백의 공간으로 괜찮아 보였습니다.



사이트 맵
메인 화면이 간략한 편이라 이 사이트에서 뭘 할 수 있나 사이트 맵을 한번 찾아봤습니다.
크게 리뷰 / 가게 / 이야기 / 이벤트 / 마이페이지 / 안내데스크 / 가게관리로 이루어져 있더라구요. 생각보다 많은 기능들이 숨겨져 있었습니다.




단순한 지역 정보 뿐만이 아니라 생산과 소비, 서비스를 위한 각각의 공간과 공통 소통의 공간이 존재한다는 것이 돋보였습니다. 특히 리뷰나 구인, 구직 같은 것들이 활성화 된다면 로컬 스토리가 지역 사회 발전에 큰 도움이 될 것이란 생각이 들더군요.



요즘 포스팅 끊어치기에 맛들인 윤뽀. 로컬 스토리를 이용하여 맛집 검색을 하고, 리뷰를 작성한다던가 하는 부분은 다음 포스팅에서 하도록 하겠습니다. 히히. 좀만 기다려주세요. (하고싶은 포스팅과 해야하는 포스팅이 너무 많은데 큰일입니다 ㅎㅎ)

다음 포스팅 보기 => [로컬스토리] 로컬스토리 이렇게 이용해보세요!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윤뽀

일상, 생활정보, 육아, 리뷰, 잡담이 가득한 개인 블로그. 윤뽀와 함께 놀아요. (방긋)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