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디어블리 한자스터디 7급한자 #3주차 인증 포스팅입니다. 이번에 배운 한자는 하늘 천(天), 땅 지(地), 스스로 자(自), 그럴 연(然)이었어요.


한자의 획 순이 늘고, 복잡해지면서 그림과 뒤따르는 설명의 도움을 많이 받고 있어요. 이번에 '그럴 연'의 설명에 개고기를 불에 익혀 먹는다는 걸 보고 헉 했어요. 그러고보니 '개 견'자가 들어있더라고요. 부수도 눈에 들어오고. 이건 잊을 수 없을 듯 합니다. ㅋㅋ


제가 한자를 많이 알면 그 한자가 뭘 본따서 만든건지, 어떤 글자가 합쳐져서 만들어졌다고 설명해줄 수 있겠지만 ㅋㅋ 저도 한자 보면서 유추하거나 이렇게 그림 보면서 배우는 입장입니다. ㅋㅋ 엄마도 공부를 시키네요. ㄷㄷ


부담스럽지 않은 디어블리 한자스터디. 3주차도 무사히 진행해봤습니다. 그럼 다음주에 또 보고할게요. 뿅!


#엄마표 #책육아 #홈스쿨 #디어블리 #한자 #엄마표한자 #한자스터디 #한자놀이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윤뽀

일상, 생활정보, 육아, 리뷰, 잡담이 가득한 개인 블로그. 윤뽀와 함께 놀아요. (방긋)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