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원어민 선생님께 중국어를 배우고 있는 오복. 딱 한 달 학원 다녔는데 코로나 19 때문에 대면 수업을 하지 못합니다. ㅠㅠㅠㅠㅠㅠ 그래서 12월부터 비대면 수업하고 있어요. 7살의 집중력을 믿지 않지만 별 수가 없더라고요. 여기서 멈추면 말짱 황이잖아요. ㅠㅠ 망할 코로나 19, 그리고 더 망할 방역수칙 미 준수자들. ㅠㅠ

 

 

어린아이일수록 비대면 수업을 했을 때 엄마가 옆에서 해줘야 하는 일이 많아요. ㅠㅠ 기기 세팅하는 것부터 숙제, 선생님과의 소통까지. ㅋㅋㅋ 다른 건 다 할 수 있는데 숙제 봐주는 것이 힘들어요. ㅋㅋ 제가 중국어를 잘 모르니까요. (차라리 영어였으면! 영어도 잘 못하지만 그래도 영어였으면! ㅋㅋㅋ) 한자도 까막눈인데 병음까지 있으니 이중고입니다. ㅋㅋ 비대면 수업하고부터는 이야기 책 읽는 숙제를 내주시는데 어, 음. ㅋㅋㅋㅋㅋㅋ

 

 

선생님께 음원이 있는지 여쭤봤는데 없대요. 유튜브 찾아봤는데 진짜 이 책은 읽어주는 콘텐츠가 없다시피 하더군요. 중국 출판사 꺼라 그런지 한국에서는 많이 안 쓰는 것 같고 중국에선 유튜브가 막혀있다고 알고 있어요. ㅠㅠ 하지만 전 찾아냅니다. 책 표지에 다행히도 영어가 있어서 검색, 검색해서 출판사 홈페이지에 가 봤더니 와우! Download the MP3라고 나오더라고요? ㅋㅋㅋㅋ

 

 

하지만 기쁨도 잠시. Sinolingua Reading Tree Starter 시리즈 중에 제가 찾고 있는 'Nose, Ears, Eyes and Mouth' 딱 요 책 음원만 없는 거예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멘붕. 뒤지고 뒤지다가 안 되어 출판사에 메일을 보내려다가 또 찾아냅니다. 출판사 페이스북이 활성화되어 있다는 것을. ㅋㅋㅋㅋ 메일 보단 접근이 쉬워 페이스북 메시지를 보냈어요. 구글 번역의 도움을 빌려 이 책만 음원이 없다. 도와달라! 했죠. ㅋㅋㅋ

 

你好,谢谢你的信息。我会立刻去核实情况并处理。祝好。

안녕하세요, 정보 감사합니다. 즉시 상황을 확인하고 처리하겠습니다. 행운을 빕니다.

 

 

답이 왔어요. 만 하루도 안 되어서! 그리고 해결도 됐어요. 예쁘게 생긴 Download the MP3! ㅠㅠ 중국인데 빨리 처리되어 감동이었고, 이 일을 해낸 제가 뿌듯했어요. ㅋㅋ 얼른 다운로드하여 세이펜에 넣고 오디오렉 스티커 작업까지 했어요. 제 아이폰 12에도 복사해놓고. 휴. 이제야 마음에 평화가 찾아옵니다. ㅋㅋㅋ 구구절절 길게 썼는데요. 그러니까 이거 기쁨의 포스팅이에요. ㅋㅋㅋㅋ 발행 걸어놓고 잘 거예요. 아침에 오복이 들려줄 생각 하니 어깨춤이 납니다. ㅋㅋㅋ 결과는 아몰랑이지만 이런 작은 희열과 뿌듯함이 있어 엄마표 하나 봐요. ㅋㅋㅋ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윤뽀

일상, 생활정보, 육아, 리뷰, 잡담이 가득한 개인 블로그. 윤뽀와 함께 놀아요. (방긋)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