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네이버 엑스퍼트 마미다이어리에서 '양말목 직조틀로 티매트 만들기' 클래스를 들었어요. 양말목과 직조틀이 있어야하는데 재료 배송이 포함되어 있어 참 편했습니다. 공방에 직접 가지 않고도 티매트 만드는 방법을 배울 수 있어서 좋았어요. 코로나19 시국에 괜찮은 걸 알게됐지뭐예요? 더구나 쿠폰이 있어서 무료로 체험한 셈이에요. 젤 큰 감동. ㅋㅋㅋㅋㅋ 같은 이벤트 있으면 좀 더 난이도 있는걸로 도전해보고 싶어요.

 

 

SNS에서 양말목 공예를 종종 봤었는데 제가 하게 될 줄은 몰랐습니다. ㅋㅋ 똥손 of 똥손도 할 수 있어요. 야밤에 제가 먼저 해보고 다음날 오복이 시켜봤는데 8살 아들도 곧 잘 합니다. 주말에 늦게 일어났더니 먼저 일어난 오복이가 티매트 하나 더 떠놨더라고요? 한 두번만 잡아주면 어린 아이들도 조물락 조물락 만지고 놀기 좋네요. 마미다이어리에서 재료를 넉넉하게 보내줘서 여러개 만들어볼 수 있었어요.

 

 

양말목이 우리가 신는 양말을 만드는 과정에서 생기는 폐기물이래요. 버리지 않고 활용해서 티매트도 만들고, 냄비받침, 방석이나 러그, 바구니 등등으로 재탄생시키는거죠. 손기술과 아이디어만 있으면 뚝딱 만들면 될 것 같아요. 업사이클링이란걸 제가 해내다니 뿌듯합니다. ㅋㅋㅋㅋㅋ

 

 

근데 티매트까지는 어떻게 해 보겠는데 다른건 무리지 싶어요. ㅠㅠ 하다보니 재미있고 자신감 붙어서 찾아보니 도대체가 무슨 말을 하는지 모르겠더라고요. ㅋㅋㅋㅋㅋㅋ 복잡한 걸 떠 내기엔 능력 부족입니다. ㅋㅋㅋㅋ 이 직조틀로 티매트 말고 뭘 더 할 수 있음 그거나 해야겠어요. ㅋㅋㅋㅋㅋㅋㅋ 위안을 삼자면 재료가 그리 비싸지 않아서 부담없이 해 볼 수 있고요. 일반 뜨개질에 비하면 실이 두꺼워서 풀어내기도 쉬우니 연습하긴 좋아요.

 

 

네이버 엑스퍼트에서 준비물까지 배송해주는 클래스가 저렴하게 많이 열리면 똥손으로서 참 행복할 것 같습니다. ㅋㅋ 뭘 좀 해보려면 준비물 구하기가 어렵거나, 대량으로 사야해서 부담스럽거나 1:1로 배우는 것이 돈, 시간, 장소가 여의치 않을 때가 있는데 여러 간극을 메워줄 수 있겠어요. ㅋ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윤뽀

일상, 생활정보, 육아, 리뷰, 잡담이 가득한 개인 블로그. 윤뽀와 함께 놀아요. (방긋)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