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잘 쓰던 LG 에어컨(FNQ166DWCW)에서 실내 누수가 생겨 당황했단 포스팅을 했었습니다. 약 20일 후 드뎌 AS 기사님이 오셨습니다. ㅋㅋㅋ 웃기게도 AS접수 후 며칠 지나지 않아 더 이상 누수가 없었는데요. 그래도 점검받을 필요는 있겠다는 생각에 AS예약 취소는 하지 않았습니다. 출장비가 들어갔지만 우리의 프로 AS기사님은 들어오자마자 바로 원인 찾고 작업해주셨어요.

 

 

배수호스 쪽에 먼지가 쌓여 물이 나가지 못하고 차올라서 그렇다는 거예요. 그곳을 물+가스를 이용해 압력을 가해 뚫어주셨어요. ㅋㅋㅋ 실내누수의 원인은 대부분 이거라네요. 그 작업을 블러싱작업이라고 한답니다. 개인이 하긴 힘든데 찾아보면 빨대 등을 이용해 어떻게 하시는 분도 있대요. 벽걸이 에어컨에도 있을 수 있는 일이라고 하는데 저희 집 벽걸이 에어컨은 침대 머리 쪽이라 상상만 해도 음. 원인을 알게 됐으니 올여름 끝나고나 내년 봄엔 에어컨 청소하면서 때 빼고 광 함 내줘야 할까 봐요. 쨋든 에어컨 실내누수를 잡아 속이 시원하고 집 공기도 더 시원하게 느껴집니다. ㅋㅋ

 

2021.08.05 - LG 에어컨(FNQ166DWCW) 실내누수, 원인은?

 

LG 에어컨(FNQ166DWCW) 실내누수, 원인은?

저녁 먹고 설거지 끝내고 거실을 정리하던 중, 에어컨 주변에 물이 흥건하게 고여있는 걸 발견했습니다. 처음엔 저녁 먹다가 오복이가 물을 쏟았나 했어요. 자세히 보니까 에어컨 바닥이 젖어있

qtotpz.tistory.com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윤뽀

일상, 생활정보, 육아, 리뷰, 잡담이 가득한 개인 블로그. 윤뽀와 함께 놀아요. (방긋)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