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도 질문을 드려야 할 것 같아요.
이틀 연속 블로그에 질문 글을 쓰자니 무슨 지식인 블로그가 되어가는 것 같습니다만... 따로 알 수 있는 경로가 없어서요. ^^ 어제의 문제는 해결 못했어요. 사용중인 컴퓨터에 문제가 있다는 건 확실히 알았으나... 해결방안은 찾질 못했습니다. 곧 이 컴퓨터와는 빠빠이 할 예정이라 접어두고 넷북에 설치해서 다시 사용해봐야 할 것 같습니다. -_-;
질문드리려고 하는 내용은 전혀 다른 문제에요.

어제 우연히 우리은행 인터넷 뱅킹을 통해 거래내역 조회를 해 보았는데 어디에서 들어온 것인지 모르는 돈이 들어와있었습니다.
보낸 사람은 [영통과오납원] 금액은 3,120원입니다.

저는 처음에 이것이 연말정산 환급금인줄 알았습니다. '영통'이 제가 살고있는 수원시 영통구의 영통이라고 생각해서요. 하지만 좀 더 범위를 넓게 조회해보니 연말정산 환급금은 국고이체로 [동수원세무서]라는 이름으로 지난달... 그러니까 6월 말에 들어와 있더라구요. 그러니 이것은 연말정산 환급금이 아닙니다.

그 다음에 생각한건 회사에서 세금 처리하다 실수가 있었던 것이 아닐까? 였습니다. 하지만 회사의 급여통장은 우리은행이 아닌 기업은행으로... 전혀 관계가 없더라구요. 그러니 이건 회사 급여 관련한 오류도 아닌 것 같습니다.

그렇다면...

[영통과오납원]이 보낸 3,120원은 도대체.. 누가 뭣때문에 보낸 것일까요?

빼간것이 아니라 다행이긴 한데 이유는 알아야지요. -_-;
영통과오납원으로 검색해도 나오는 것도 없고... 어디에 물어봐야 하는지도 모르겠고...
이웃님들 혹시 알고계시면 저 가려운데 좀 긁어주세요~^^!!!!!!



+) 덧글

위택스(http://www.wetax.go.kr/)라는 사이트가 있더라구요. 행정안전부에서 운용하고 있고 지방세에 관한 업무를 보는 곳 같은데 이곳에서 해당 내용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공인인증서를 이용해서 회원가입을 해야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만 '돈'들어가는 문제니까 회원가입을 해 봤습니다.

해당 사이트에서 인터넷 신고·납무->전자신청->과오납환부신청내역조회를 통해 의문의 3,120원의 출처를 알 수 있었습니다.
타시군과오납이란 사유로 되돌려받게된 것 같은데... 전 7월 16일에 오프라인 신청 한 적이 없는데... 누군가 제 우리은행 계좌와 함께 등록해놓았습니다... -_-;;; 여전히 이 점이 의문이긴 하지만 쨋든 출처는 풀었네요.

관심 가져주신 분들, 감사합니다. 블로그를 통해 얻는것이 많네요. ^^
특히나 99% 제가 원하는 답을 찾아 도움말씀주신 별군님과 아이엠피터님 감사합니다. ^^
(아이엠피터님이 알려주신 주소 가입했다가 탈퇴 안되서 지금 전쟁중입니다... ㅠㅠ)

블로그 이미지

윤뽀

일상, 생활정보, 육아, 리뷰, 잡담이 가득한 개인 블로그. 윤뽀와 함께 놀아요. (방긋)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