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블로그 사이드바 활용, 어떻게 하고 계시나요?
 

이웃님들 블로그 사이드바는 안녕하세요?
사이드바는 블로그 본문영역이 아닌 위 아래, 좌 우에 위치해 있으면서(보통 좌 또는 우에 놓고 많이들 쓰시죠?) 블로그 정보를 보여주는 역할을 하지요.

저는 오른쪽에 사이드바를 두고 있는데... 영광스러운 뱃지들, 하고있는 활동, rss구독 추가 버튼, 공지사항, 카테고리, 최근 글, 최근 댓글, 이웃 블로그 링크, 위젯 몇가지... 이렇게 꾸며놓았네요.

꾸미기 나름이지만 보통... 아래 내용 수준에서 사이드바를 꾸며놓지 않났나? 하는 생각이 드네요.
 1. 카테고리 구조를 보여주며 블로그에서 다루는 주제를 표현
 2. 최근에 쓴 포스팅과 최근에 달린 댓글, 트랙백 확인
 3. 공지사항 안내
 4. 배너나 링크를 이용하여 무언가 소개, 광고
 5. 꾸미기, 놀이의 일환으로 위젯 설치

이번 포스팅에서는... 4번과 5번의 조합... 즉, 위젯으로 블로그도 꾸미고 광고로 인한 수익도 얻고! 에 대해 이야기 해 볼까 합니다. 이름하여 애드젯!


   애드젯은?  

광고의 애드(ad)와 위젯의 젯(get)이 만난 애드젯은 블로그, 홈페이지, 카페에서 위젯을 통한 수익을 만들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다른 광고 서비스와 다른 점은 위젯이기 때문에 광고가 딱딱하지 않고 다채롭다는 점입니다.

광고라고 하면......
블로거는 "내 블로그에 안어울려요. 예쁘지도 않고요" 라고 하는 사람...
방문자는 무턱대고 거부반응을 느끼는 사람이 있기 마련인데요.

애드젯은 블로그를 예쁘게 꾸며주기도 하면서 컨텐츠도 제공하고, 광고로 인해 수익까지 주니 블로거와 일반 방문자 모두가 즐거운 시스템이 아닐까 싶습니다.


   수익은 어떻게 발생하나?
 

애드젯의 수익은 다양한 방법으로 창출됩니다.

1. 기본적으로 방문자가 애드젯 광고를 클릭(cpc)할 경우와 애드젯 광고가 노출(cpm)될 경우 그에 따른 수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2. 가입시 추천 코드를 통하면... 신규회원의 수익의 10%를 받을 수 있습니다.
http://www.adget.co.kr/?pid=withbbo <= 참고적으로... 제 추천 코드입니다. ^^;
3. 애드젯을 설치한 블로그나 카페, 홈페이지에서 비회원이 해당 위젯을 퍼가면 그 수익을 인정해줍니다.

애드젯을 설치한 회원의 수익을 최대한 보장해주려는 애드젯의 노력이 느껴지지 않나요?


   그렇다면 애드젯의 위젯에는 어떤 것이 있나?
 

어항 속 물고기 위젯
마우스 클릭으로 물고기에게 먹이를 주며 놀 수 있는 엔터테이먼트 위젯입니다.
쇼핑클릭(박스형)
CPC로 실적이 체크되는 쇼핑위젯입니다.
실시간 검색어_다음
Daum의 실시간 이슈 검색어 위젯입니다.

교보문고 베스트셀러 위젯
20가지의 베스트셀러 도서를 추천해주고 이를 통해 구매도 가능한 위젯입니다.
주간 띠별 운세
인크루트 주간 띄별 운세로 한 주간의 운세를 점칠 수 있는 위젯입니다.
오늘의 위젯-명언편
매일매일 명언을 보여주는 위젯입니다.

눈 운동 위젯
시력검사, 피로한 눈을 풀어주는 위젯입니다.
명의도용방지
유료결재당 수익이 지급되는 위젯입니다.
비만도 체크
비만도와 복부비만을 체크해 볼 수 있는 위젯입니다. 다이어트 관련 CPC광고가 노출됩니다.

전광판 공지 위젯
원하는 문구를 넣어 공지로 사용할 수 있는 위젯입니다.
방문 카운터 위젯
방문자 수를 알 수 있습니다. 방문자가 많을수록 고양이가 반갑게 맞이해주는 위젯입니다.
스폰서 위젯 180*150
CPM 광고입니다. 첫화면에서 노출이되어야만 하는 위젯입니다.

총 15개의 카테고리가 있으며 80여개의 위젯이 등록되어 있습니다.
제가 가져온 위젯들은 각 카테고리에서 중 대표적인 것들만 뽑아본 것이구요.
이 중에서 사용자 입맛에 맞는 위젯 하나 없을까요? ^^


   결론은?  

사이드바를 심심하게 두셨던 분들은 애드젯 설치를 고려해봄은 어떠세요?
광고 좀 하는 분들의 이야기를 들어보면 사이드바에 배너 달아놓는 것이 크게 효과는 없다고 하시는데...
애드젯이면 좀 다르지 않을까요? 애드젯의 컨텐츠를 믿어보고, 그 효과를 한번 보고싶습니다. ^^

이 포스팅을 작성하는 저는 수익형 블로그가 아닌지라 이 블로그를 통한 수익 창출은 좀 힘든데... 프로블로거로 인지도가 있으신 못된준코님의 글을 보니 단 몇일으로 괜찮은 수익을 내셨더라구요. 그래서 더 달고 있어보렵니다.

애드젯 이용하실꺼면 제 추천코드(▼)로 가입해주시면 감사감사, 그렇지 않더라도 한번 이용해 보세요. ^^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윤뽀

일상, 생활정보, 육아, 리뷰, 잡담이 가득한 개인 블로그. 윤뽀와 함께 놀아요. (방긋)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