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받자마자 바로 다음날 기차를 타고 이동해야 할 일이 있었습니다. 평소와 다름없이 코레일 홈페이지(http://www.korail.com/)에 들어가서 승차권 예약을 했습니다. 그 시간은 아주 잠시. 바로 그게 중요한 것이 아니다. 아이폰을 가지고 놀아야 한다. 하는 절절한 마음으로 아이폰 어플받기에 집중했습니다.

그러다가 코레일 어플 발견! 와우~! 반가운 마음에 얼른 받았습니다. free ^^

어플 찾는 곳은 요기 ▶ 스마트폰어플 앱비스타에 다 있다. 아이폰 어플도, 갤럭시 어플도.


글로리 코레일이라는 이름의 어플인데요. 12월 8일에 올라온 따끈따끈한 어플이더라구요.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본격 어플 사용기 포스팅이네요. 이러다가 스마트폰 블로그가 되어버리는 것은 아닌지. 처음이라서 그런지 이것도 저것도 캡쳐하기 바쁩니다. 포스팅 하고싶단 욕구가 막 밀려드는데 어떻게 감당해야 할지. ^^;;;)

먼저 앱스토어에서 글로리 코레일어플을 다운받았습니다.
왼쪽의 QR코드를 이용하면 어플 안내 페이지로 이동하는데
여기서 아이폰 이용자는 앱스토어로,
안드로이드 이용자는 안드로이드 마켓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그러니까 안드로이드도 된단 말씀)

아래는 어플을 받은 화면입니다.

글로리 어플을 실행시켜보면 아래와 같은 메인 화면을 볼 수 있는데요.
 
6가지 메뉴가 있습니다.

승차권예매 ▶ 열차 시간, 잔여석 조회, 예약, 결제, 발권 할 수 있습니다.
할인상품 ▶ 알뜰찬스, 동반석, 비지니스실 예약 할 수 있습니다.
승차권확인 ▶ 발권된 승차권을 조회, 반환할 수 있습니다.
예약내역 ▶ 예약 내역을 확인하고 결제, 발권할 수 있습니다.
가까운 역찾기 ▶ GPS와 증강현실을 이용해 주변 역을 찾을 수 있습니다.
나의정보 ▶ 과거 이용내역 조회, 신용카드, 할인증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

저는 이미 웹사이트를 통해 예약을 마친 상태였기 때문에 그 과정은 보여드릴 수 없고, 예약내역 확인과 발권에 대한 화면만 보여드리겠습니다.

아래와 같이 예약을 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예약한 승차권은 기차 이용시간 전에 발권을 해야만 하는데 기존에는 자동발매기에서 주로 발권했는데 이 어플 덕분에 스마트폰 안에 발권을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아래는 발권한 화면입니다.
반환할 수 있는 메뉴도 하단에 위치하고 있어서 이미 발권한 기차표를 반환하기 위해 창구를 찾거나 전화해서 번호를 불러주는 일이 없으니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마음에 드는 점은 알림 등록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평소 기차 이용 시 환승을 주로 하는 편인데 기차를 타고 내리고 그 사이의 공백 시간 등이 있어서 시간 관리를 잘 해야합니다. 기차를 놓쳐서는 안되니까 항상 알림을 따로 설정해 놓았거든요.

그런데 스마트폰이 있으니 이리 좋네요 발권 리스트에서 출발과 도착에 대한 알림 등록을 각각할 수 있습니다.

알림 관리에 들어가면 각각의 내용에 대하여 알림을 제어할 수 있구요. 이 기능 참 맘에 듭니다. ^^

그리고 또 보여드릴 수 있는 것은 가까운 역 찾기.

이건 아무래도 모르는 지역에 갔을 때 유용하게 사용될 것 같아요. 지금은 늘 가던 곳을 가고 있기 때문에 제겐 활용도가 떨어집니다. 그냥 한번 확인해보고 말았어요.
하나의 팁이라면 팁일까 지도를 좁혀보면 빨간 핀으로 우리나라의 역을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빨간 핀 클릭하면 역 정보를 알려주는 쪽으로 어플이 보강되면 좋을 것 같단 생각을 해 봤어요.

어플 소개 끄읕.

스마트폰, 태블릿PC, 넷북, 노트북과 같은 무선인터넷 가능 기기 있으면 KTX 안에서 무료로 무선인터넷 사용 가능한 거 알고 계시나요? 지난 명절에 포스팅 해서 다음 베스트도 됐었는데, 모르시면 확인해 보시구요.
2010/09/19 - 추석 연휴 KTX 안에서 무료 인터넷을 즐기는 방법

아이폰이나 갤럭시S 같은 스마트폰 유저라면 어플들 총 집합 장소. 앱 포털 앱비스타도 이용해 보세요.
2010/12/16 - 스마트폰어플 앱비스타에 다 있다. 아이폰 어플도, 갤럭시 어플도.

블로그 이미지

윤뽀

일상, 생활정보, 육아, 리뷰, 잡담이 가득한 개인 블로그. 윤뽀와 함께 놀아요. (방긋)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