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미있는 아이폰어플을 추천하려고 합니다. ^^
[가로세로 낱말맞추기]라는 어플인데요. 어떤 어플인지 이름만 듣고도 감이 오시죠? 낱말풀이를 보고 낱말을 맞추고 그 낱말 중 한 글자로 시작하거나 끝나는 또 다른 낱말을 맞추는 게임이에요. 게임이라는 단어보다는 퀴즈라는 단어가 더 잘 어울릴 것 같네요.

예전에 가족오락관 같은 TV프로그램에서도 봤었고, 신문 뒷면에도 있었는데 요즘은 그런 매체를 접하지 않다보니(;;) 보기 힘들었었는데 앱스토어에서 놀다보니 딱 눈에 들어오는거에요. 그래서 냉큼 받아보았습니다.

퀴즈도 풀고 상식도 늘리고, 시간도 때우고 1석 3조의 어플 아닌가요? ㅎㅎ


Game Center에 로그인하면 기록 등록을 할 수 있는데 저는 가입을 안하고 저 혼자 즐기기로 시작을 해 보았습니다.

현재는 총 60개의 스테이지가 있습니다. 앞으로 계속해서 업데이트가 될 것이라고 하는데요. 당장 즐기기에는 60개도 많습니다.

한 스테이지 클리어 하는데 쉬운건 5분안에 풀지만 어려운건 30분도 걸리더라구요. 중간에 검색하고 난리 부르스를 쳐야한다는. ^^; 앞에 스테이지 몇개 풀다가 60번 스테이지 푸니까 많이 어렵더라구요. 스테이지가 뒤로으로 갈 수록 어려워지는 것 같습니다.


스테이지 진행유무는 파란 바(bar)로 표시가 되고, Game Center에 로그인 하고 좋은 기록을 냈을 때는 플레이어의 명이 기록된답니다. 화면속의 윤소혀니님이랑 요니님, 누군지는 모르지만 좀 짱이신듯. ^^


하는 방법은 맞추고자 하는 낱말의 네모박스를 터치하고, [정답]을 눌러서 정답을 입력하면 되는 매우 간단한 방법입니다.

이 게임의 묘미는, 생각지도 못한 답을 보면서 내 상식이 이정도밖에 안됐어? 하면서 검색할 때 있는 것 같습니다. ㅋㅋ

가난한 사람을 낮춰 부르는 말에 답이 "가난뱅이"인데 전 "거렁뱅이" 라고 입력했다가 X 뜨기도 하고,
사내아이를 가르키는 전라도 사투리를 "거시기"라고 적었다가 X 뜨기도 하고(답은 "머스마"더군요. 이거 경상도 사투리 아니냐며 ㅋㅋ)
치아 사이에 낀 이물질을 제거하는데 쓰는 양쪽 끝이 뾰족한 도구를 "이쑤시개"인데 "치간칫솔"이라고 입력했다가 X 뜨기도 하면서 -_-;;;

풀어가는 재미가 있습니다.

아이폰 가지고 있으신 분들, 도전해보세요. 접속했는데 아는 닉넴이 왕관쓰고 있음 완전 반가울 것 같네요. ^^

주소는 요기입니다. ▷ http://itunes.apple.com/kr/app/id412193071?mt=8

블로그 이미지

윤뽀

일상, 생활정보, 육아, 리뷰, 잡담이 가득한 개인 블로그. 윤뽀와 함께 놀아요. (방긋)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