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지갑을 얇게 만들어주는 통합 멤버쉽카드 어플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멤버쉽카드는 어느 매장에 가서 꺼내도 어색하지 않게 된 것 같습니다. "멤버십 포인트 카드 있으세요?", "저희 포인트카드 없으면 하나 만들어 드릴까요?" 이런 말을 옷가게면 옷가게, 음식점이면 음식점, 화장품가게면 화장품가게. 흔하게 들을 수 있죠.

지금은 저도 어느정도 판단력이 서서 자주 안오고 혜택을 받을 일이 없을 곳이라 판단되는 곳이면 과감하게 카드 만드는 것을 포기하곤 하지만 그래도 이제까지 발급받아버린 카드가 많아서 지갑이 늘 빵빵하답니다. 오죽하면 카드지갑을 따로 들고다녀야 할까요.

비단 저 뿐만이 아니라 많은 사람들의 지갑속에는 각종 멤버쉽카드가 자리잡고 있을걸로 압니다.

멤버쉽카드. 다 좋은데 그 종류가 너무 많고 지갑의 미관도 헤칠뿐더러 다 가지고 다니면서 일일이 그때마자 찾아야하는 번거로움을 안고 있기도 합니다.

그런이 다음의 아이폰어플. i Membership 어플을 받으면 그런 부분을 상당히 해소할 수 있습니다.


i Membership 어플은 멤버쉽카드 통합 관리 어플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가지고 있는 멤버쉽카드의 일련번호를 입력하면 바코드 혹은 일련번호로 보여주는데요. 멤버쉽 카드를 제시해달라고 하는 곳에서 이제는 스마트폰을 내밀면 되는 것입니다.

아래는 제 지갑속의 카드들을 i Membership 어플에 등록시킨 모습입니다.


카테고리를 분류해서 통합포인트, 외식&커피, 통신, 마트&백화점, 문고, 화장품, 패션, 악세사리&미용실, 학생증, 기타로 나눌 수 있고 전체적으로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카드가 많으면 많을수록 이 카테고리가 빛이 나겠죠. ^^

등록시키는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오른쪽 상단의 추가 버튼을 눌러서 카드를 선택하고 카드에 있는 일련번호를 입력하면 끝. 보이는 방법은 바코드형식, 또는 카드 형식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등록할 수 있는 카드의 종류는 실로 거의 모든 멤버쉽카드라고 보시면 됩니다. 아래가 카드 목록인데 하나 하나 세어보는 것이 귀찮을 정도로 그 목록이 매우 많습니다. 검색창으로 검색할 수 있을 정도니 말 안해도 되겠죠.


한번 추가시켜놓고 나면 그 다음엔 과감하게 그 카드는 지갑에서 빼셔도 됩니다. 스마트폰 안으로 모든 멤버쉽카드가 들어와 있으니까요.

바코드 형식으로 표시하면 아래와 같이 나옵니다. 포인트 적립이나 사용시 이 화면을 보여주시면 됩니다.


카드형으로 표시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으로 출력됩니다. 역시 이 화면만 보여주면 포인트 적립하는 것에 아무 문제가 없습니다.


i Membership 어플 딱 보자마자 어찌나 반갑던지. 그자리에서 가지고 있었던 모든 카드를 다 등록시켜뒀습니다. 제가 가지고 있는 카드는 다 목록에 있어서 추가가 가능했습니다.

처음에 등록하는 과정만 귀찮지 지갑 얇아지는거 생각하면 신이 나던걸요. 여러분도 아이폰 가지고 있다면 다운받아서 사용해보세요. (안드로이드용은 확인해보지 못했습니다. ^^) 멤버쉽카드 통합관리어플~ 이만한게 없는 것 같아요. ㅎㅎ

▶ i Membership 어플 앱스토어에서 보기 http://itunes.apple.com/kr/app/id355701074?mt=8

- 아이폰4, 갤럭시S, 갤럭시탭, 아이패드 케이스 판매 월넛케이스 [링크]
- 아이폰4, 갤럭시S, 갤럭시탭, 아이패드 케이스 판매, 최저가 보상제 해피아르카 [링크]
- 어플리뷰, 어플랭킹, 스마트폰 뉴스와 커뮤니티가 있는 곳 앱스토리 (아이폰, 아이패드 이벤트 진행중) [링크]
블로그 이미지

윤뽀

일상, 생활정보, 육아, 리뷰, 잡담이 가득한 개인 블로그. 윤뽀와 함께 놀아요. (방긋)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