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작년 이맘 때...

작년 여름에 [심심할땐? 뽀랑놀자!] 블로그에 오셨던 분들은 제가 체형교정 후기 올리는 걸 보셨을 겁니다. 한달 정도 꾸준히 다녔었는데 일한다고 잠깐 쉬게된 것이 아주 쉬게 되었었죠. ^^;;

그 당시 하체비만이 고민이어서(어머니께서는 상체비만보다 하체비만이 낫다며 자고로 사람은 하체가 튼실해야 한다 하시지만) 우연히 방문하게 된 화정예가에서 제가 일자 목과 평발(등등 더 있습니다. ㅠㅠ) 이라는 충격적인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일자 목과 평발이 되는 원인을 살펴보니 제 체형이 많이 틀어져있고 균형이 무너져 있더군요. 잘못된 생활습관과 직업병이 문제였습니다.

그 때의 후기는 아래 링크를 참고해 주세요.




화정예가, 다른 관리실과 차별화 된 점?

교정을 완전히 마치기 위해서는 적어도 2~3개월의 시간이 필요한데 바쁘다는 핑계로 관리를 받지 못했고, 그렇게 시간이 흐르다 보니 관리 전의 증상들(ex. 어깨통증, 생리통 등)이 하나 둘 나타났습니다.

이대로 가다가는 20년, 30년 후에 골병(?)들겠단 생각이 들어 최근 화정예가를 다시 찾게 되었습니다. 화정예가를 찾은 이유는? 이 곳은 보통의 피부관리실(경락 마사지, 스포츠 마사지)에서 행하는 것 보다 훨씬 근본적인 곳에서부터 원인을 찾아 문제점을 바로잡아주기 때문입니다.

전국적으로 체인을 형성하고 있는 금단비가나 약손명가 같은 곳에서 관리를 받아보지는 않았지만 찜질방이랑 동네 피부관리실에서 마사지를 받아본 적이 몇 번 있는데 그 마사지는 1회성에 그치고 말더라고요. 받을 땐 “어~ 시원하다~” 이러는데 문 밖을 나오는 순간 내가 뭐 했나? 의문이 들었어요. 그리고 입장과 동시에 바로 마사지에 돌입해서 등이면 등, 발이면 발 1시간 남짓한 시간 동안 내가 말한 부위만 열심히 마사지 하지 나의 체형 분석이라던가 왜 이렇게 되는지에 대한 설명은 듣기 어렵고요.

화정예가에서는 체형 분석 후 마사지 전 기초 운동(봉 밟기, 목 풀기) 하고 본격 마사지 하고, 쉬는 타임까지 강약조절이 있어서 정말 내가 체계적인 관리를 받고 있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거든요. 다시 찾을 만 하죠?



앞으로...

아무튼, 그리하여
앞으로 차근차근 제가 관리 받는 내용이랑 문제가 생기는 원인, 생활 속의 주의점 같은 이야기를 풀어나가 보려 합니다. 작년에 쓴 글도 있지만 이번엔 실사도 첨부해가면서 좀 더 가다듬어보려고요. 그리고 이번엔 맘먹고 가는 것인 만큼 변화 과정을 지켜보고 담아놓고 싶네요. 꼭 끝까지 해서 완성된 제 모습을 감상하고 싶기도 하고요.

저는 일자 목, 평발, 휜다리, 라운드 숄더 등등 별의 별 문제를 다 안고 있지만 아마 컴퓨터 앞에 있는 시간이 많은 이웃 블로거 여러분도 일자 목 같은 문제 심하고 심하지 않고의 차이지 있을 확률이 높거든요. 그러니까 앞으로 요 체형관리 이야기 발행되면 주의 깊게 봐 주세요. ^^

오늘은 일종의 예고 포스팅 이네요. ㅎㅎㅎ

화정예가는 미란주 수원지점의 이름입니다. 관심있으신 분은 미란주 홈페이지도 방문해 보세요.

미란주 ▶ http://miranju.co.kr/


다음 이야기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윤뽀

일상, 생활정보, 육아, 리뷰, 잡담이 가득한 개인 블로그. 윤뽀와 함께 놀아요. (방긋)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