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및 안드로이드 모바일웹에서 티스토리 '글쓰기' 메뉴가 추가되었습니다. 듣던중 반가운 소식이지요?

그동안 아이폰을 비롯한 안드로이드, 또 다른 OS를 사용하는 환경의 스마트폰 브라우저에서는 티스토리 블로그 글쓰기 기능이 지원되지 않았습니다. 따라서 컴퓨터 앞에 앉아있지 않으면 댓글 및 방명록 정도만 사용이 가능했죠.

그나마 아이폰은 티스토리 어플이 있어서 어플을 설치했을 경우에 한해 글쓰기는 가능했었는데요. 사실 관리자 화면이 많이 부실하고 글쓸 때 이미지를 딱 한장 추가할 수 있고, 서식을 지정하지 못하는 등 여러모로 불편했죠. 아직 나아진 것도 없고요.

그랬던 티스토리가!

이렇게 어플이 아닌 모바일웹 브라우저에서 글쓰기 기능을 만들어 주었다는 것이 참으로 반갑네요. ^^


근데 이게 뭔 일? 즐거운 마음으로 로그인을 하고 글쓰기를 눌러봤는데 어플에서 가능했던 이미지 추가가 되지 않더라구요. 더 못한 기능 추가로 실망스러운 마음을 감출 수 없더라구요. -_-;;;

이미지 없이 글만 덜렁 포스팅 하는 일이 거의 없는 저로선 이거 뭐 이거~.


시간이 좀 지나고 티스토리 공식 블로그에 공지가 떠서 들어가보니 저랑 화면이 좀 다르더라구요. 이미지 추가가 여러장 되는겁니다?????? 아래가 티스토리 공식 블로그에서 업어온 화면인데 이미지 여러장에 치환자까지 제공. 그저 신기할뿐.


알고보니 안드로이드 폰에서 가능한 것이더군요. 아니 왜 아이폰은. ㅠㅠ

아이폰에서도 가능하게 해 달라고 징징거렸더니 티스토리 공식 블로그 관리자분께서 아래와 같이 아이폰 브라우저 사파리에서는 이미지 첨부 기능이 제공되지 않는다며 어플을 통하여 첨부하도록 개선할 예정이라는 답변을 주셨습니다.


각 브라우저의 특징을 이해하지 못하는 저로서는 왜 사파리가 안되는 것인지, 어플 호출과 같은 번거로운 과정을 꼭 거쳐야만 하는 것인지. 그럴 바엔 그냥 어플 기능 개선을 최선으로 두고 진행하면 안되는 것이었는지 반문하고 싶지만 일단 꾹 참았습니다.

제가 아이폰으로 포스팅을 해 봤는데 블루투스 키보드라도 가지고 있지 않으면 포스팅 하다가 속 터질지도 모른단 생각이 들었거든요 오타가 너무 많이 나서 ^^;;

당장에 정말 급한 일은 없을 것 같아서 아이폰으로 포스팅을 불사하는 상황은 오지 않으리라 믿고 그러한 일이 생기기 전에만 업데이트를 해 주셨음 하는 마음으로 토다는 것은 패스했습니다. ㅎㅎ

아이폰으로 글쓰기를 누르면 위에 티스토리 공식 블로그에서 업어온 이미지 보다는 조금 간소한 화면이 뜹니다.

제목, 내용, 카테고리 분류, 공개와 비공개 및 발행 선택, 댓글과 트랙백 설정, 태그까지 컨트롤 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 추가 빼고는 다 되는 셈인데요. 아이폰 사용자에게는 어플이 아직까지는 훨씬 좋다는 것을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_-


위 아래에 모두 취소 및 등록 버튼을 넣어두어서 사용자의 편의를 제공하려고 한 것 같은 흔적이 보입니다. 에디트창에 텍스트를 인위로 넣어 줄을 늘려보니 공간을 초과하면 창이 늘어나더라구요. 10줄 안으로 쓰면 등록/취소 버튼이 위, 아래로 있는 것의 필요성을 느끼지 못할 수도 있으나 10줄 이상의 포스팅을 하게되면 분명 유용하게 쓸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아마 이 부분은 실제로 사용해 보면 더 와닿을 것 같네요.


요는 아이폰/안드로이드 모바일웹에서 티스토리 '글쓰기' 메뉴가 추가되었습니다. 안드로이드 사용자는 모바일로 티스토리 블로그 글쓰기를 전혀 할수 없었던 상황에서 이번 기능 추가가 이루어졌기 때문에 많이 기쁘실 것 같아요. 즐거운 블로깅 하세요~.

티스토리 블로그 모바일 담당자님~. 아이폰도 신경 좀 더 써주기에요. ㅋㅋ
블로그 이미지

윤뽀

일상, 생활정보, 육아, 리뷰, 잡담이 가득한 개인 블로그. 윤뽀와 함께 놀아요. (방긋)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