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라식수술에 대한 고민 끝에 서울밝은안과 프리미엄점에서 라식 수술 전 검사를 받았었습니다. 수술하게 되면 어떤 수술 방식으로 하고, 날짜는 이 날 쯤이 좋겠다고 찍어두고 병원을 나서긴 했는데 여전히 걱정이 되더라구요.

5분만에 끝나는 수술이라 하더라도 '눈' 수술이라 쉽게 판단 할 수 없었습니다. 그래서 열심히 인터넷을 뒤적뒤적 거렸는데 역시 찾아보길 잘했더라구요. '세이프라식' 이라는 것을 알게되었습니다.


세이프라식은 라식, 라섹수술 시 혹여 있을 수 있는 수술부작용에 대해 안전하게 보장받는 제도로써 세이프라식 보증서를 발급 받고 수술하면 수술 병원의 과실여부와 관계없이 일정한 교정시력이 나오지 않을 경우 최고 3억원을 보상받을 수 있습니다.

3억이라는 돈이 문제가 아니라 이런 제도를 통해 집도의에게 책임감을 더해줄 수 있기 때문에 수술 받는 사람 입장에서는 참 반가운 제도였습니다.


세이프라식 홈페이지는 여기[링크] 인데요. 이 곳에서 세이프라식 보증서가 무엇인지, 왜 필요한지, 뭐가 좋은지, 어떻게 이용하는지, 인증 병원은 어디인지, 후기 등에 대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단, 꼭 알아야 할 사항이 두가지 있는데요.

1. 효력이 발생하려면 반드시 라식, 라섹수술 전에 보증서를 발급받아야 한다는 것. 법적 효력 발생을 위해서 선 수술, 후 발급은 되지 않는다고 해요.
2. 또 이 보증서 발급하는 병원이 많지 않다는 것. 인증받은 병원에서만 발급받을 수 있는데 그 병원이 많지 않더라구요. 전국적으로 세이프라식 제도를 활용하는 병원이 많아졌으면 좋겠습니다. 세이프라식 말고 아이프리[링크]라는 곳에서도 보증서는 발급한다고 해요. 근데 여기도 병원이 많지는 않네요.

다행이도 제가 라식 수술 전 검사를 받았던 서울밝은안과 프리미엄점은 세이프라식 인증병원이었습니다. 그래서 냉큼 신청을 했습니다.

여기까지 하고나니까 '수술 해?', '말아?'에 대한 지루한 고민이 끝이 나는 것 같더라구요. 점점 수술 하는 쪽으로 가닥을 잡게 되었습니다. ㅎㅎ


병원에서 상담받을 때 설명해줬으면 좋았을텐데 좀 아쉽더군요. 라식 할까? 말까? 입장에서 "이런게 있답니다." 했으면 결정을 더 빨리 했을 수 있었을거라고 생각해요. 그리고 병원에 대해서도 더 믿음이 가고요.

서울밝은안과 홈페이지[링크]에서도 확인할 수 있었지만 저는 몰랐던 용어라 그냥 지나쳤었고 내원하는 사람들도 홈페이지를 보고 온다는 보장이 없으니까 서울밝은안과 프리미엄점은 요 부분을 좀 더 적극적으로 안내했음 좋겠어요.

뭐, 저는 수술 전에 알았으니까 됐죠. 그리고 제 글 보는 분들도 이제 알았으니까 됐습니다. 라식수술 생각하고 계시다면 세이프라식 보증서도 꼭 같이 챙기세요. ^^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윤뽀

일상, 생활정보, 육아, 리뷰, 잡담이 가득한 개인 블로그. 윤뽀와 함께 놀아요. (방긋)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