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 심심할땐 뽀랑놀자 결산을 해 보았습니다. 결산은 티스토리 통계프로그램인 티스탯 0.99 버젼으로 뽑은 결과치입니다. 티스탯을 이용하면 여러 항목에 대한 통계를 뽑아볼 수 있지만 이 포스팅에는 월별 글 수/분기별 댓글 수/댓글 많이 단 사람/댓글 많이 달린 글만 남겨보려 합니다. ^^


월별 글 수

통계 딱 뽑아보고 가장 흐뭇했던 것은 월별 글 수였습니다. 제 블로그 같은 경우 1일 1포스팅을 원칙으로 하고있는데 수치가 고르더라고요. 매월 30~35개의 포스팅을 했다는 것 자체가 (놀고 먹는 포스팅이 몇 개 있지만 ^^;;) 스스로 뿌듯하고 대견스러웠습니다.


2012년 임진년에도 역시 같은 목표를 가지고 시작할까 하는데 과연?!?!?! 내년 결산에서 웃을 수 있을까요?

분기별 댓글 수

약간의 반성이 필요했던 분기별 댓글 수. 이것도 짚고 넘어가야 할 것 같아서 포스팅으로 남겨봅니다. 그래프를 보시면 댓글 수가 갈수록 하락하고 있는데요. 가장 큰 원인이 무언지 저는 잘 알고 있습니다.


제 스스로 다는 댓글(댓글에 대한 답글)을 많이 달지 않았다는 것이 문제입니다. 바쁘다는 것을 핑계로 댓글에 대한 답글에 소흘했고 때론 이웃 블로그 방문에도 소흘했었지요. 예전엔 오전에 주로 이웃방문을 했는데 지금은 시간나는대로 하다보니 저를 찾아주시는 이웃의 방문이 뜸 해진 것도 댓글 하락의 원인입니다. 전체적으로 제가 관리를 잘 못했다고 할 수 있겠지요. ㅠㅠ

이 부분에 대해서 앞으로 잘하겠다고 단언할 수 없다는 것이(자신이 없네요. ㅠㅠ) 죄송스럽습니다. 글두 노력하겠습니다.

댓글 많이 단 사람 10명

제가 방문을 자주 드리지 못해도 늘 새 글이 발행되면 달려와주시는 분들께 정말 뭐라도 퍼드려야 하지 않을까 생각하고 있답니다. 맘은 그런데 이거 원. ^^;;;

댓글 많이 단 사람 10명의 파이에 제가 젤 많다는 것을 그나마 위안 삼습니다. 바로 윗 항목에서 반성하고 여기서 위안얻고 그러네요. ㅋㅋ


언제나 제게 힘이 되는 마가진님, 가람양님, 멀티라이프님, 혜녕님, 에버그린님, 입질의 추억님, 오드리햇반님, 신기한별님, 하늘엔별님께 무한감사드립니다. 복받으실꺼에요!!!!!!

댓글 많이 달린 글 10개

댓글 많이 달린 글도 의미가 있을 것 같아서 항목에 넣어봅니다. 10개를 뽑아봤는데 즐거운 내용이 그렇지 않은 내용보다 많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어서 기분이 좋습니다. 2012년에도 즐거운 내용들이 이 블로그에 차곡 차곡 누적될 수 있도록 해야겠어요.


이 통계를 보니까 찾아보면 어떤 일에 대한 문제점에 대한 포스팅이 꽤 많은데 방문해주시는 분들은 긍정적인 내용에 댓글을 아낌없이 투하한다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해당 글들은 아래 링크를 걸어놓았으니 끌리는 제목이 있으면 한 번 구경해 보세요. ^^


댓글이 유달리 많이 달린 위의 10개의 글들은 대부분 다음뷰 베스트or다음뷰 메인에 등극하면서 사랑받았었는데 2012년에는 흑룡의 기운을 받아 베스트 팍팍 됐음 좋겠네요. ㅋㅋ (바라는 것 많은 1인)

이렇게 2011년을 마무리 해 봅니다.



※ 티스토리 통계프로그램 티스탯은 환상의 성 블로그(http://raspuna.lovlog.net)를 운영하고 계신 Raspuna님이 배포하고 계십니다.

★ 티스탯을 이용하실 때에는 첨부파일을 포함하지 말고 백업을 받으셔야 합니다. 오랜만에 프로그램을 돌렸는데 제 기능을 하지 않아 무척 당황했었는데 문제는 백업본에 있었습니다. ^^;;;
블로그 이미지

윤뽀

일상, 생활정보, 육아, 리뷰, 잡담이 가득한 개인 블로그. 윤뽀와 함께 놀아요. (방긋)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