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거머니에 올라가는 트위터에 대한 9번째 강좌입니다. 아직도 갈 길이 멀었네요.

블로거머니에서는 생각보다 반응이 없어서 힘이 좀 빠지기도 합니다만 강좌라는 이름을 달고 있는 것 자체가 꼭 필요한 사람, 절박한 사람이 아니면 따분하고 흥미가 떨어지다 보니 어쩔 수 없나 싶기도 합니다. 관심이 없던 사람도 생기게 하는 것이 트위터 강좌를 할 때의 목표였는데 ㅠㅠ 글빨이 영 딸리나 봅니다. ㅠㅠ 그래도 시작한 것, 손 놓을 수는 없죠? 일단 계속 갑니다. ㅎㅎ

그 전에 블로거머니에서는 "블머니를 잡아라" 라는 이벤트가 성황리(?)에 진행되고 있으니 아직 가입 전이신 분들은 가입 해서 블로그 노하우도 얻으시고 정보교류도 하세요~!

>> 2012/01/04 - 블로거들의 커뮤니티 블로거머니에서 "블머니를 잡아라!" 이벤트 진행中 ^^


그럼 강좌는 지난 강좌부터 시작해서 쭉 갑니다.



2011/12/07 - [똑순이SNS] 트위터란 무엇인가!!
2011/12/13 - [똑순이SNS] 블로그와 트위터의 다른 점?
2011/12/15 - [똑순이SNS] 트위터 용어알기 1탄 - 트윗, 팔로잉, 팔로워, 맞팔, 선팔, 타임라인, 멘션, 리트윗, RT, 떼멘
2011/12/16 - [똑순이SNS] 트위터러, 트위터리안, 트친, 트윗플 대체 뭐야?
2011/12/23 - [똑순이SNS] 트위터 가입하는 방법, 어렵지 않아요
2011/12/25 - [똑순이SNS] 트위터 회원 탈퇴/계정삭제 방법
2011/12/28 - [똑순이SNS] 첫 트윗을 날려봅시다. 트윗하는 방법.
2012/01/01 - [똑순이SNS] 이미 쓴 트윗 삭제하는 방법 / 리트윗의 무서움과 트윗 삭제



이메일로 트윗 내용 받아보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트윗터는 워낙에 단발성, 실시간 서비스라 지나간 트윗을 다시보기란 번거롭고 귀찮은 일입니다. 그렇다보니 내게 직접적으로 오는 멘션이나 쪽지(디엠, DM)도 놓치는 경우가 있고 백업이 필요한 경우도 있을텐데요.

그럴 땐 이메일로 알림을 받아서 백업해둘 수 있습니다.

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트위터 상단 오른쪽에 가면 본인의 트위터 ID와 역삼각형(▼) 모양의 버튼이 있는데 이 버튼을 눌러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설정에 있는 많은 메뉴 중 [알림 기능]이라는 탭으로 이동을 해 봅니다. 그러면 하단의 캡쳐화면처럼 이메일로 알림을 받을 수 있는 리스트 체크박스 화면이 나옵니다.


① 쪽지를 받았을 때,
② 답글이나 멘션을 받았을 때,
③ 나를 다른 사람이 팔로우했을 때,
④ 내 트윗이 관심글로 표시되었을 때,
⑤ 리트윗된 나의 트윗,
⑥ 트위터 서비스, 기능,
⑦ 도움말 등 새소식,
⑧ 나의 계정에 관련된 제품이나 서비스 업데이트에 대한 알림을
각 각 설정하여 이메일로 받을 수 있습니다.

체크를 해 두면 건별로 메일이 오는데요. 아래처럼 OO님이 나에게 OO를 했습니다. 형식의 제목으로 차곡차곡 쌓인답니다.



그런데 이 알림설정은 꼭 받아야 할, 체크해야 할 내용이 있을 때만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혹은 트위터를 자주 이용하지 않을 때 누가 나를 찾고 있지는 않나 체크하는 용도로만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트위터에 자주 로그인이 가능하다면 오히려 방해스러운 기능인데요. 이메일을 건별로 열어봐야 하기에 결국은 쌓인 메일을 전체 선택해서 휴지통으로 직행하는 일이 더 많거든요. 저 역시 그런 일을 겪었기에 지금은 내게 온 쪽지만 알림이 되도록 설정해 두었고 나머지는 모두 체크해제를 해 두었습니다.

괜한 스팸메일을 더 만들 필요는 없으므로 이런 기능이 있다 정도만 알고 필요한 때 활용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



블로그 이미지

윤뽀

일상, 생활정보, 육아, 리뷰, 잡담이 가득한 개인 블로그. 윤뽀와 함께 놀아요. (방긋)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