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시작하기에 앞서 어제 포스팅([응원해주세요.] 엄마는 선물이다.)에 많은 응원 주셔서 감사합니다. 어머니 수술은 성공적이었고 회복 중에 계십니다. ^^

오늘이 똑순이SNS 11번째 강좌입니다. 제가 시리즈로 포스팅 하다가 마무리하지 못하고 스르륵 잠수탄 것들이 좀 되는데 이미 10번의 강좌를 썼다는 것이 믿어지지가 않습니다. -_-;; 일이랑 취미는 다르기에 그럴 수 있다고, 마무리 짓고 싶은 포스팅 많은데 뜬금없이 들고나오기 민망해서 그렇다고 변명 아닌 변명을 해 보며 11번째 강좌 트위터 프로필페이지 설정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2011/12/07 - [똑순이SNS] 트위터란 무엇인가!!
2011/12/13 - [똑순이SNS] 블로그와 트위터의 다른 점?
2011/12/15 - [똑순이SNS] 트위터 용어알기 1탄 - 트윗, 팔로잉, 팔로워, 맞팔, 선팔, 타임라인, 멘션, 리트윗, RT, 떼멘
2011/12/16 - [똑순이SNS] 트위터러, 트위터리안, 트친, 트윗플 대체 뭐야?
2011/12/23 - [똑순이SNS] 트위터 가입하는 방법, 어렵지 않아요
2011/12/25 - [똑순이SNS] 트위터 회원 탈퇴/계정삭제 방법
2011/12/28 - [똑순이SNS] 첫 트윗을 날려봅시다. 트윗하는 방법.
2012/01/01 - [똑순이SNS] 이미 쓴 트윗 삭제하는 방법 / 리트윗의 무서움과 트윗 삭제
2012/01/07 - [똑순이SNS] 이메일로 트윗 내용 받아보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2012/01/10 - [똑순이SNS] 알은 싫어요! 알은 부화해라! 무슨 소리?



트위터 프로필페이지 설정하는 방법. 트위터 초보여, 알에서 부화하라!

지난 강좌에서 여러가지 이유로 초기 설정된 '알'이미지에서 탈피해야겠단 생각이 드셨죠? 지금부터 그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강좌에서 자주 설명하게 되는 오른쪽 상단의 ID 부분에 있는 역삼각형(▼)을 눌러 [설정]으로 들어가 봅니다.


[설정]에 있는 여러 탭 중에서 [프로필]에 가 봅니다. [프로필]에서는 사진, 이름, 위치, 웹, 자기소개, facebook 계정연결을 할 수 있습니다. 입력이 가능한 부분은 가능한 입력을 해 보도록 합시다.


위치를 제외하고는(개인 신상이 너무 노출 될 수 있어요.) 웬만한 내용은 채워놓는 것이 트위터를 좀 더 즐길 수 있는 방법이라 하겠습니다. Facebook 연결은 아직 이른 것 같아서 다음에 다뤄보도록 하고요. 가장 중요한 것. 사진! 이 전 강좌에서 구구절절 설명했었던 알 이미지에서 벗어나는 것을 해 보셔야 합니다.


트위터 사진은 파일크기 700k 이하의 jpg, gif, png 확장자를 지원하는데요. 관심 있는 트위터러의 프로필을 더 확대해서 보는 일도 있으므로 눈곱만큼 작은 사진도 문제는 없지만 어느 정도 나를 표현할 수 있는 사진이 좋습니다.

테스트 계정의 프로필 이미지는 다음의 사진을 넣어보았어요.


각 항목을 모두 채우고 [저장]을 하면 오른쪽 상단의 이미지도, 타임라인의 이미지도 알 이미지에서 벗어난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변화가 눈에 보이시나요? 훨씬 보기 좋죠?

아직 트위터 프로필 이미지가 알이라면 부화해서 조잘조잘 거리는 새가 되어 보세요!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윤뽀

일상, 생활정보, 육아, 리뷰, 잡담이 가득한 개인 블로그. 윤뽀와 함께 놀아요. (방긋)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