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캡쳐프로그램] 오픈캡쳐 개인인증 무료 및 기업인증 유료화 이제 뱌뱌

대략 1~2년전에 우연히 오픈캡쳐라는 무료 캡쳐프로그램을 알게되어 정말 잘~ 써 왔습니다. 단축키 몇개는 완전 손에 익었지요. ㅋㅋ 다른 캡쳐프로그램에서는 볼 수 없었던(이제는 보기 힘든이라고 해야할 듯) 윈도우 스크롤 캡쳐 지원과 무엇보다 계속해서 업데이트 되는 모습이 정말 보기 좋았습니다. 무료로 배포되는 캡쳐프로그램 중에서는 최고봉이라 생각했어요.


그런데 어느날 업데이트를 했더니 프로그램 창을 닫을 때 브라우저가 열리면서 오픈캡쳐 페이지로 이동을 하더라고요. 조금 번거롭긴 했지만(회사 컴에서는 괜찮은데 제 똥컴에서는 다 닫았던 화면에서 브라우저를 처음 열면 버벅이거든요. ㅠㅠ) 별 수 없다고 생각했습니다. 강제로 열리는 그 화면에는 광고가 달려 있었는데 그 정도는 양호하다 생각되어 문제삼을 생각은 없었습니다.


그러던 중 최근에 다시 업데이트가 되더니 기업용은 유료화한다는 내용과 개인 용도로만 사용할 것이라는 약관 체크가 첫 실행 창에 뜨더군요. 이것도 사실 대수롭지 않게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동의를 했고 도움말에 보니까 기업용 제품등록하는 메뉴가 있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평소와 다름없이 캡쳐를 하고 종료를 하려는데!!!!!! 개인사용자 휴대폰 인증 창이 뜨더라고요. ㅠㅠㅠㅠㅠ


아, 여기서 지못미. 오픈캡쳐 뱌뱌.

사람에 따라 다르겠지만 개인정보에 대하여 민감하다면 민감한 편인데 핸드폰 번호 넣고 인증까지는 하기 싫더라고요. 저 같은 경우 집에 컴퓨터, 신랑 노트북, 제꺼 넷북, 회사 컴 이렇게 네 곳에 오픈캡쳐를 깔아놓고 사용했었는데 번호 하나로 다 쓸 수 없을 것 같았고요. (해 보지도 않았고 방법을 찾아보지도 않았지만 ;;)


인증을 하지 않고도 광고 보면서 계속 쓰는 방법이 있을 수 있는데 제가 오픈캡쳐를 아꼈던 또 다른 이유중의 하나는 파일 하나로 동작되는 빠른 실행속도였거든요. 프로그램 종료할 때 마다 인증 창이 뜨는걸 보니까 취소 누르는 것도 싫고 브라우저 가서 닫기 누르는 것도 마냥 싫은거에요. -.-

그래서 오픈캡쳐와는 안녕 하기로 했습니다. 다른 캡쳐프로그램도 많이 있는걸로 알고 있거든요. 그래서 좀 찾아보려고요.


어떻게 보면 공들여 개발한 프로그램. 좋은 프로그램 돈 주고 구매해서 쓰는 것이 맞고 제가 공짜 의식에 젖어있는 것 같기도 한데요. 또 다르게 보면 내가 정말 필요로 하는 프로그램이 좋은 조건에 무료로 배포되고 있다면 그걸 안 쓰는 사람이 바보 아닌가요. ㅠㅠ 합리화 쩔죠.

머 제 입장에서는 그렇네요.

여러분 생각은 어떠신가요? 또 여러분은 어떤 캡쳐프로그램 사용하고 있나요?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윤뽀

일상, 생활정보, 육아, 리뷰, 잡담이 가득한 개인 블로그. 윤뽀와 함께 놀아요. (방긋)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