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내 블로그에는 계획임신과 관련된 포스팅이 몇 개 되는데 [똑똑하고 건강한 첫 임신 출산]이라는 책도 그 맥락에서 구입하게 되었다.



첫 임신, 첫 출산에 관련된 책이 여러권 있었는데 이 책을 선택 이유는 몇가지 된다.

1. 산부인과 전문의가 집필한 책이라는 점
2. 임신 전 준비사항에 대한 안내가 잘 되어 있었다는 점
3. 디자인 및 구성이 보기 쉽게 되어있었다는 점
4. 예비엄마, 예비아빠 모두를 고려했다는 점
5. 2011년에 출판된 최신 버전의 책이라는 점
6. 먼저 읽어본 독자들의 리뷰가 괜찮았다는 점

내가 주문해서 내가 먼저 읽어보았고 신랑에게도 임신 전 준비사항에 대한 부분과 예비아빠로서 보아야 하는 부분을 읽게 했다. 나도 신랑도 초짜라 책을 통해 많은 도움을 얻을 수 있었다. 산부인과 전문의가 집필했기 때문에 내용에 신뢰가 갔고 설명도 잘 되어있어서 술술 읽히는 책이었다.


목차는 다음과 같다.

상세보기

Chapter 01 미리 준비하는 계획임신
예비 엄마 프리테스트
part 1 왜 계획임신을 해야 할까?
part 2 임신 전에 해야 할 일
part 3 임신 후에 해야 할 일

Chapter 02 열 달, 엄마와 아기의 변화
예비 엄마 프리테스트
임신 1개월(1주 1일~4주)
임신 2개월(4주 1일~8주)
임신 3개월(8주 1일~12주)
임신 4개월(12주 1일~16주)
임신 5개월(16주 1일~20주)
임신 6개월(20주 1일~24주)
임신 7개월(24주 1일~28주)
임신 8개월(28주 1일~32주)
임신 9개월(32주 1일~36주)
임신 10개월(36주 1일~40주)

Chapter 03 엄마의 노력과 아빠의 관심
예비 엄마 프리테스트
<엄마의 노력>
part 1 태아 기형을 일으키는 엄마의 병
part 2 올바른 약물 사용과 병원 치료
part 3 임신 중 일상생활 즐기기
part 4 임신 중 피해야 할 것
part 5 태아 기형을 알아내는 다양한 검사
part 6 알아야 할 태아 기형
<아빠의 관심>
part 7 임신 중 아내에게 더 잘해야 하는 이유
part 8 임신 중 좋은 남편 되는 20가지 방법
part 9 진통·출산 중 남편이 할 수 있는 일
똑똑한 아이를 낳기 위한 태교법

Chapter 04 임신 중 식사와 영양 관리
예비 엄마 프리테스트
part 1 엄마가 먹는 음식이 중요한 이유
part 2 꼭 먹어야 할 필수영양소
part 3 태아에게 약이 되는 음식
part 4 태아에게 해가 되는 음식
part 5 임신 중 지켜야 할 영양 수칙
part 6 임신 중 몸무게 관리

Chapter 05 꼭 필요한 보약, 운동
예비 엄마 프리테스트
part 1 임신 중 운동에 관한 오해
part 2 임신 중 운동을 해야 하는 이유
part 3 임신 시기별 맞춤 운동법
part 4 운동 효과 높이는 법
part 5 순산을 도와주는 운동

Chapter 06 임신 중 나타나는 증상과 대처법
예비 엄마 프리테스트
part 1 혈액량 증가로 나타나는 증상
part 2 근육 이완으로 나타나는 증상
part 3 혈액 흐름 이상으로 나타나는 증상
part 4 호르몬 영향으로 인한 증상
part 5 체중 증가로 나타나는 증상
part 6 그밖에 나타날 수 있는 증상

Chapter 07 고위험 임신 안전 예방법
예비 엄마 프리테스트
part 1 35세 이후의 임신, 고령 임신
part 2 임신 중에만 생기는 임신성 당뇨
part 3 엄마와 태아의 적, 임신중독증
part 4 예방이 최선, 조산
part 5 두 배의 기쁨과 위험, 쌍태아 임신

Chapter 08 건강하게 순산하기
예비 엄마 프리테스트
part 1 진통 미리 알기
part 2 분만, 드디어 아기와 만날 시간!
part 3 자연분만 바로 알기
part 4 제왕절개 바로 알기
part 5 진통을 줄이는 무통분만
제왕절개를 피하는 방법

Chapter 09 출산 전보다 건강해지는 산후조리
예비 엄마 프리테스트
part 1 산후조리 제대로 하기
part 2 산후 관절통 예방하기
part 3 모유수유 성공하기
part 4 출산 후 건강관리
part 5 출산 후 성생활


아직은 준비단계이기 때문에 목차 중 빨간 볼드체 부분을 집중해서 봤고 그 외는 드문 드문 훑어보는 수준으로 봤다. 그 중에서도 챕터 2에 임신하고 열 달쪽은 초반만 보게되더라. 아직 현실이 아니라서 그런지 그게 와 닿지가 않는거다. 곧? 빠른시일내에? [똑똑하고 건강한 첫 임신 출산] 을 처음부터 정독하는 날이 왔으면 좋겠다.

아래는 함께 보면 좋을 것 같은 책 모음. 클릭하면 알라딘 책 상세보기 화면으로 이동한다.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윤뽀

일상, 생활정보, 육아, 리뷰, 잡담이 가득한 개인 블로그. 윤뽀와 함께 놀아요. (방긋)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