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제 아이폰 폴더 study에 새로운 어플 하나가 추가되었습니다. [올바른 우리말], [글로벌회화]에 이은 [전치사뽀개기]라는 어플인데요. 딱 보면 아시겠지만 영어공부와 관련된 어플입니다.


[보라카이신혼여행/리젠시라군] 리조트 조식 먹다가 영어를 못해서 생긴 에피소드라는 이전 글에서도 영어를 잘 못해서 난감했다는 이야기를 전한 적이 있는데요. 뭐 그렇습니다. 영어공부는 누가 하라고 하는 것도 아니니 스스로 공부하는 방법을 찾지 않으면 계속 도태될 수 밖에요.

그래서 영어관련 어플이 하나, 둘 늘고 있네요. 전치사뽀개기 어플은 재미있게 영어공부할 수 있게 도와주는 부분이 커서 추천어플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


전체사뽀개기는 26가지 전치사를 그림 설명과 함께 배울 수 있는 어플로 회화식으로 된 영어 예문이 풍부합니다. 영어는 말로 백날 배워도 실제 상황에 닥치지 않으면 모르잖아요? 그런 부분에서 예문 많은 점은 장점입니다.


영어 회화 강사이신 KEVIN쌤이랑 함께 배우는 영어문법, 영어회화 어플이라고 할 수 있겠는데요. 어플 실행하고 소개하는 곳에서 KEVIN쌤 얼굴을 직접 볼 수 있지만 막상 전치사 공부할 때는 볼 수 없습니다. ( '')

어플 구성을 좀 더 자세히 살펴볼까요?

LECTURES
전치사뽀개기에 수록된 전치사는 다음과 같습니다.

at, on, off, up, down, above, over, below, under, around, about, across, for, against, along, ahead, apart, away, by, in, into, of, out, through, with

하나 하나를 보면 무슨 뜻인지 아는데 문장에서 괄호로 뻥뻥 뚫어놓으면 뭘 넣어야할지 엄청 고민되는 전치사들을 모아두었죠.


강의 내용을 볼까요? 'a=에이'가 아니라 'a는 이러이러이러한 개념의 에이'라고 설명해줍니다. 영어사전 펼쳐놓고 공부하는 거랑은 또 다른 느낌이지요. 관련된 이미지도 여러장 제공되는데 연상해서 기억하는 것 만큼 확실히 기억되는 것도 없는 것 같아요. 이미지를 떠올리는 것도 그렇고 노래를 만들어서 외우는 것도 그렇고 말이죠!


살짝 아쉬운 점은 스피커 기능이 없다는건데 많은 예문을 들으면서 공부하면 훨씬 좋을 것 같아요. 이미지 보고 귀로 들으며 완벽하게 내 것으로 만드는거죠!!

TEST

26가지 전치사에 대해 공부했다면 Test로 실력확인을 해 볼 수 있는데요. 연습문제가 하나의 전치사에 대해 이루어진 것이 아니고 전체 전치사를 대상으로 하고있기에 전반적으로 실력 테스트를 해볼 수 있습니다.


또 연습문제 하나하나가 대화형식으로 이루어져 있어서 이미지는 없지만 이 역시 연상법으로 이해해버릴 수 있다는 점이 매력적입니다.


스마트폰으로 영어공부를 하면 좋은게 틈틈히 실행해서 볼 수 있고 연습문제를 풀때엔 풀기 전엔 답안을 숨겨뒀다가 check버튼만 누르면 답안을 보여주는 방식으로 편하게 공부할 수 있다는 점이 아닐까 싶습니다. 몇 번을 봐도 같은 방식이니 잘 익혀지지 않는 부분에 대해서는 반복학습의 효과를 누릴 수 있습니다.

TIPS

전치사보께기 어플의 팁 부분을 보면 평소 영어공부 하기 앞서 가졌던 궁금증들을 다소 해결할 수 있습니다.


  • 영어일기 쓰는 것이 도움이 될까요?
  • 영어공부 혼자 공부가 가능할까요?
  • 미드로 효과적으로 공부할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 문법을 먼저 공부해야 할까요?
  • 문장 단순 암기로 회화 실력이 업그레이드 될까요?
  • 영어 원서를 읽는 것이 도움이 되나요?
  • 어학연수 꼭 가야될까요?

이런 의문은 영어에 대한 기초가 다져지지 않았는데 영어공부를 해야겠다고 필요성을 느끼는 저 같은 사람들이라면 누구나 한번쯤 가졌을 물음이 아닌가 싶습니다. 팁을 보면서 영어에 대한 두려움을 떨쳐보자고요!


전치사뽀개기 어플은 현재 안드로이드, 티스토어, 앱스토어에서 유료어플로 판매되고 있습니다. 제가 아이폰을 쓰고 있으니 앱스토어 기준으로 말씀드리면 지금 앱스토어 교육 카테고리에 유료 인기항목에 당당히 이름을 올리고 있더군요. 영어 어플이 정말 많은데 그 사이에서 선전하고 있습니다. 유료어플로 인기가 있다는 것은 어플의 내실이 탄탄하다는 뜻이겠죠? 글케 믿고 전치사 도사가 되도록 보고 또보고 해야겠습니다.

영어공부 함께해요!

안드로이드마켓 : http://goo.gl/jbSA2
티스토어 : http://goo.gl/0R5kz
앱스토어 : http://goo.gl/WU5Kc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윤뽀

일상, 생활정보, 육아, 리뷰, 잡담이 가득한 개인 블로그. 윤뽀와 함께 놀아요. (방긋)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