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취업하기 참 어렵다
취업의 문턱 넘기가 하늘의 별따기만큼 어렵다고 하죠. 동생이 졸업을 앞두고 있는데 좋은 결과 내기 위해 지금 도서관에서 살다시피 하고 있습니다. 그렇다보니 저는 직장임에도 불구하고 취업정보에 관심이 많은 편이에요. 동생이 얼른 취업을 해야 저도 마음이 놓인달까. 아무래도 형제자매가 많지 않아서 그런 마음이 드는 것 같아요.

스마트한 취업정보 어플 출시
요즘 세상, 스마트한 세상 아닙니까? 스마트폰 사용인구가 2천만명을 돌파했다고 할 정도이니 그 성장세를 무시할 수 없죠. 그래서 취업정보도 스마트하게 얻어보는 것은 어떨까 싶어 취업사이트 사람인에서 출시한 어플 '공채의 명가'라는 어플을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공채의 명가
공채의 명가라는 어플은 취업사이트 사람인에서 출시한 어플으로 앱스토어[링크], 안드로이드 마켓[링크] 어디에서도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저는 아이폰 사용자니까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 고고씽. 무료어플입니다. ^^


막 출시된 따끈따끈한 어플이라 11월 30일까지 오픈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는데요. 이에 대해서는 마지막에 살짝 언급을 해 드릴께요.


다섯가지의 메뉴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My 스크랩, 2011그룹공채, 1000대기업속보, 맞춤채용, 공지/설정입니다. 면면을 뜯어보면 사람인 웹페이지를 축소한 형태로 손 안에서 맞춤 취업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2011 그룹공채
2011 그룹공채에서는 주요 공채일정을 월별or주별로 또 시작일순or마감일순or최신등록순으로 조회할 수 있습니다. 기업별 일정을 한 눈에 볼 수 있고 각 기업별 일정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 어플답게 SNS문의라는 버튼이 있는데 아직 링크가 활성화되어 있지 않더군요. SNS가 활성화 되면 궁금한 내용은 바로 문의할 수 있고 대응할 수 있어서 더 좋을텐데 살짝 아쉬웠습니다. 여러 채용공고를 뒤져봤는데 사람인 채용공고에 트위터 계정 있는 것은 확인했습니다만 다른 곳은 아직 ^^;; 모든 기업이 전부 SNS를 활용하는 것은 아니라서 사람인 측에 요구할 수도 없는 부분이고 그렇네요.

1000대 기업속보
1000대 기업속보는 주요 기업의 채용공고를 리스트로 제공하고 설정을 통해 원하는 직종, 업종, 지역, 경력, 근무형태에 대한 맞춤 설정으로 관심기업을 압축시킬 수 있습니다.


맞춤채용
맞춤채용은 그룹공채와 기업속보보다 확~실하게 타게팅된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맞춤설정으로 직종, 업종, 지역, 경력, 근무형태 맞춰놓으면 그에 해당하는 취업정보만 볼 수 있고 알람설정을 ON 해 놓으면 알람으로도 받아볼 수 있습니다. 이 부분이 아마 이 '공채의 명가' 어플을 설치해야 하는 이유가 아닐까 싶네요. ^^


맞춤채용 상세기업보기 들어가면 스크랩, 전달하기, 입사지원이 있습니다. 스크랩은 어플 내에 해당 채용정보를 저장하겠다는 의미이고 전달하기는 해당 채용정보를 카카오톡, 페이스북, 트위터, 미투데이로 전달하겠다는 의미입니다.


마지막에 있는 입사지원 버튼은 전형방법에 따라 활성화 or 비활성화 되는데 온라인 전형이면 버튼이 활성화 되면서 입사지원이 가능합니다. 대신 사람인 사이트에 로그인을 해야하고요. 자체 홈페이지 전형같이 전형방법이 따로 있으면 이 버튼은 활성화되지 않습니다.

이 맞춤채용 메뉴를 보면서 기업용 어플도 하나 만들어서 출시하면 좋겠단 생각이 들었습니다. 딱 맞는 인재가 올라오면 바로 알람 와서 입사제안 할 수 있도록 말이죠. 요즘 회사에서 인력이 필요해서 각 취업사이트 사람인을 비롯한 잡코리아, 워크넷 등등을 활용하고 있거든요. 아직 작은 회사다 보니 채용을 하겠다는데도 지원자가 별로 없어요. 그래서 사람 구하는데 애를 먹고 있는데 스마트폰으로 실시간 대응할 수 있다면 나이스 아니겠습니까? 제 희망사항? ㅎㅎ

My 스크랩
My 스크랩 기능은 그룹공채, 기업속보, 맞춤채용 등에서 본 채용 정보를 스크랩하여 모아보는 기능인데요.


단순하게 모아보기 기능만을 제공하는 것이 아니라 채용 마감 1일전, 당일에 알람 기능을 제공해주기 때문에 원하는 기업 채용정보를 놓치지 않도록 지원해주는 스마트한 기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대신 설정에 알림을 ON 해 두어야 해요.


공지/설정
공지/설정 메뉴는 공채의 명가 어플 사용에 대한 공지사항과 알림 설정에 대한 것입니다. 구직자라면 이 알림을 잘 활용해야만 취업정보를 빠르게 체크할 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어플출시 이벤트
어떠신가요? 사람인 '공채의 명가' 어플. 취업고민 하고있다면 꼭 설치해야겠죠? 취업할 때가 되었는데, 취업이 하고싶은데 못한다는 것은 엄청난 스트레스잖아요. 정보를 알고있고 기회가 있는데 그걸 놓치면 얼마나 아쉽습니까. 그런 의미에서 어차피 매일 휴대하는 스마트폰(혹은 태블릿 pc등과같이 ios와 안드로이드 운영체제를 이용하는 기기들)이라면 취업관련 어플 하나 설치해두는 것이 결코 손해는 아니라고 생각해 봅니다.

더불어 공채의 명가 앱 출시기념으로 '1억이벤트'가 11월 30일까지 진행되는데 앱 다운로드 받고 이벤트 참여 하면 200만원 장학금 받을 기회가 생기는 내용인지라 취업준비생들은 관심있게 지켜보시길 바랍니다.


응모대상이 2~4년제 대학생, 대학원생인지라 저는 응모하고 싶어도 못해요. 동생이 아직 학생이니 졸업하기 전에 딱 지금 한 번 응모해보라고 해야겠어요.

이벤트 페이지는 여기 ▶ http://www.saramin.co.kr/zf_user/help/promotion/saramin-dream

바로 다운로드 받으려면 아래 QR코드 찍고 이동 슝슝~! ▼


각각의 링크는 또 아래에 걸어놓았으니 편한데로 이용하쎄용. ▼

앱스토어
http://itunes.apple.com/kr/app/id469285869?mt=8
안드로이드 마켓 https://market.android.com/details?id=kr.co.saramin.main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윤뽀

일상, 생활정보, 육아, 리뷰, 잡담이 가득한 개인 블로그. 윤뽀와 함께 놀아요. (방긋)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