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취업포털 잡코리아(www.jobkorea.co.kr)는 최근 국내외 기업에 재직 중인 남녀 직장인 556명을 대상으로 '투잡 희망 여부'에 관해 조사를 했다 합니다. 인터넷 뉴스로 이 기사를 접하고 잡코리아에 접속해 원본 데이터를 얻으려고 했으나 어디에 위치해 있는지 모르겠더라고요. ㅠㅠ 보도자료로만 뿌린건지 뒤지다가 포기하고 기사 몇개 더 찾아봐서 결과치를 좀 봤습니다.


원본 데이터를 찾아보려고 했던 이유는 최근 블로그 등을 통해 퍼져나가고 있는 인터넷 광고에 대한 인식이 직장인들에게 어느정도 알려져 있는지 궁금했기 때문입니다. 제가 블로그를 하고 있기도 하고 제 블로그에 찾아오시는 분들 중 아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제가 다니고 있는 회사가 온라인 CPA 광고 쪽 제휴를 많이 하고 있기 때문에 그냥 직업 정신으로 보게 되었네요.


직장인들 투잡 하고싶은가?

잡코리아에서 현재 재직중인 남녀 직장인 556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직장인 투잡을 희망하는 사람은 395명이었습니다. 이는 응답자의 약 71% 즉 10명 중  7명은 투잡을 희망한다는 뜻입니다.

팍팍 올라주지 않는 연봉, 치솟는 물가. 이런 것들이 투잡 희망 이유가 아닐까 싶네요. 다음 결과를 계속해서 보시죠.


직장인. 투잡을 하고싶은 이유

직장인들이 투잡을 하고싶은 이유를 살펴보니 다음과 같았습니다.

 순위  항목  응답자(%)
 1  경제적으로 여유롭고 싶어서  59.5
 2  자투리 시간을 효과적으로 활용하기 위해  21.5
 3  관심, 취미 분야의 전문적인 실력을 쌓기 위해  13.4
 4  향후 커리어(창업, 이직 등) 대비  5.1
 5  기타  0.5

본업이 있는데 투잡을 해야하는 이유. 답은 당연했던 것이 아닐까 싶습니다. '돈'이 문제겠죠. ^^;


블로거들의 커뮤니티 블로거머니[링크]에서도 본업이 있는 분들이 투잡으로 수익형 블로그를 운영하는 것을 많이 봐 왔습니다. 목적은 좀 더 여유로운 삶. 블로그 수익이 나면 용돈이라도 벌 수 있으니까. 안정적인 수입 외의 플러스 알파. 이런 원초적인 것입니다. ㅠㅠ

당연하고 원초적인 이유 '경제적으로 여유롭고 싶어서'라는 응답이 응답자의 약 60%에 육박합니다. 그 외에는 나를 위한 투자라는 응답으로 묶어볼 수 있더라고요.


직장인이 뽑은 투잡 베스트 8

자 그렇다면 직장인들은 어떤 투잡을 하고싶어 할까요? 표로 정리해 보았습니다.

 순위  항목  응답자(명)
 1  카페, PC방 등 관리  150
 2  일반 사무(문서작성, 교정, 편집 등)  98
 3  강사, 교육(학원, 과외 등)  58
 4  컴퓨터 디자인, 시스템 관리(쇼핑몰 시스템 관리, 디자인 등)  51
 5  우유, 신문 등 배달  15
 6  대리운전  12
 7  기타(인터넷, 파트타임 등 아르바이트)  8
 8  전단지 배포  3

투잡을 하며 본업에 지장을 받아서는 안되겠죠. 그건 주객전도니까요. 그래서인지 투잡 희망 리스트는 액티브한 것 보다는 관리, 사무쪽이 많은 것으로 보입니다. 사람마다 다르겠지만 자신의 전공을 살려 손쉽게 접근할 수 있는 항목도 보이고요.

여기서 제가 관심있게 봤던 것이 7번 순위에 랭크된 기타. 인터넷, 파트타임 등 아르바이트 입니다. 응답자가 많지 않고 언듯 봐서는 어떤 것을 뜻하는지 알쏭달쏭 하지만요. 인터넷이라는 것에 주목하자면 리더스CPA[링크]과 같은 온라인 마케팅을 이야기 하는 것이 아닐까 하고 추측이 됩니다.


인터넷으로 어떻게 돈벌지? 하고 인터넷 돈벌기, 블로그로 돈벌기, 집에서 돈벌기와 같은 내용으로 검색을 해 보면 많은방법들이 나오는데 찾다보면 "어? 이거 되겠네?" 하는 생각이 들거든요. 집에서 컴퓨터만 있으면 할 수 있으니 진입장벽도 낮아보이고 하니까 시작하는 분들이 많이 있더라고요. 블로거머니랑 리더스CPA를 운영하는 입장에서 보면 많은 분들이 처음 시작하는데 뭘 어떻게 해야하냐고 물어보십니다. 그만큼 관심있게 보고 일단 도전하는 분들이 많다는 거겠죠.

이번 잡코리아 조사결과를 보니 제가 체감하고 있는 것 보다는 응답자 수가 많지 않았지만 이쪽 시장도 수요가 있는만큼 계속해서 새로운 사람의 등장, 경쟁이 이루어지지 않을까 싶습니다. ㅎㅎ


블로그로 돈벌기에 관심있는 분들은 여러가지 아이템들이 있겠지만 경쟁률이 많지 않고 초보자도 쉽게 할 수 있는 아이템들이 많이 모여있는 리더스CPA에 들어가보시라 추천합니다. 제가 다니고 있는 회사에서 운영하고 있는 사이트인데 아이템들 계속 들어오고 있고 그 카테고리가 넓어서 나랑 잘 맞는 아이템 몇 개부터 천천히 시작하면 투잡으로서는 괜찮은 수익 낼 수 있으십니다. 실제도로 그렇게 하시는 분들 많으시고요. 아래 배너 클릭하면 해당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홍보배너링크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윤뽀

일상, 생활정보, 육아, 리뷰, 잡담이 가득한 개인 블로그. 윤뽀와 함께 놀아요. (방긋)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