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임신 8주 6일 - 출산예정일까지 31주 1일 - 7월 24일

임신 중 알레르기 비염이라니. 이게 무슨 말년에 유격뛰는 소리? ㅋㅋ 미치겠습니다. 어제 저녁부터 살짝 콧물끼가 있더니 본격 코막힘, 콧물, 재채기 + 머리 띵함이 찾아왔어요.


임신이 무슨 종합병동도 아니고 안그래도 입맛 없고, 으슬으슬, 속쓰리고, 구토나오고, 골반 커지면서 통증도 있는데, 게다가 나른하게 피로감이 계속되고 있는데 왜 알레르기 비염까지 저를 찾아 온 걸까요.

코가 막히면서 숨쉬는 것이 힘들어지니까 그런거 있잖아요. '내가 숨 안쉬면 오복이도 호흡이 딸리는 것 아닐까?' 빨리 해결하고 싶은데 회사에 있으니 병원 가기도 뭣하고, 병원 가도 딱히 답이 없을 것 같고. ㅠㅠ

이번 알레르기 비염의 원인은 무엇일까요?


임신성 비염(pregnancy rhinitis)이라고 해서 임신 기간 중에 코 점막이 약해지고 면역력이 떨어져서 생기는 비염도 있다고 해요. 원인은 명확하게 밝혀지진 않았지만 임신 중 태반에서 분비되는 호르몬(에스트로겐, 프로게스테론, 프롤락틴)의 영향을 받을 수 있다는군요. 출산 후에 소실된다는데 제게 찾아온 이 비염이 임신성 비염일까요?

저는 임신 전에도 알레르기 비염이 있었어요. 주로 환절기, 먼지가 많은 환경에 있을 때 생겼었는데요. 최근 비가 많이 와서 습도가 높아져서? 쓰던 이불을 교체했는데 그것 때문에? 온도 변화에 민감한 환경에 있어서?

원인 파악이 어려워 뭐가 되었든 빨리 회복되었음 합니다. ㅠㅠ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윤뽀

일상, 생활정보, 육아, 리뷰, 잡담이 가득한 개인 블로그. 윤뽀와 함께 놀아요. (방긋)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