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신 11주 0일 - 출산예정일까지 29주 0일 - 8월 6일

누웠다가 일어날 때, 누워서 뒤척일 때 오른쪽 골반에 통증이 있습니다. 자궁이 커지느라 그렇다고 이해는 하지만 '악' 소리가 절로 날만큼 아파서 적응이 안 되네요.


종종 보는 어플에 임신 11주 산모에 대한 상태 설명에 이런 말이 있어요. 작년에 포스팅 한 적이 있는 MyAngel이라는 어플이니까 어플이 궁금하신 분은 아래 링크 참고요.

2012/09/19 - [임신어플추천] 주차별 임신정보와 임신증상, 산모수첩 기능이 있는 MyAngel 엄마라면 추천!

'요즘 아랫배가 콕콕 쑤시거나 당기는 듯 불편함을 느낄 수 있는데 자궁이 커지면서 이를 지탱하고 있던 인대가 함께 늘어나기 때문에 생기는 증세입니다. 특히 자궁원형 인대가 늘어나며 날카로운 통증이 유발되곤 합니다.'

전자가 임신 11주 전에 배가 땡기고 쑤시는 증상이었다면 지금 제가 느끼는 증상은 후자에요. 이게 오른쪽 골반에만 증상이 있다는 것이 이상하긴 한데요. 골반이 삐뚤러서 그런가? ㅠㅠ

다음주 오복이 목투명대 검사하러 병원 예약이 잡혀있는데 그 때 의사선생님께 여쭤봐야 겠습니다.

임신을 하면 몸에 참 여러가지 변화가 오네요. 아직 시작에 불과하겠지만 아이를 낳고 키우는 것이 얼마나 대단한 일인지 체감하는 매일 매일 입니다.
블로그 이미지

윤뽀

일상, 생활정보, 육아, 리뷰, 잡담이 가득한 개인 블로그. 윤뽀와 함께 놀아요. (방긋)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