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신 12주 0일 - 출산예정일까지 28주 0일 - 8월 13일


요즘 전력수급에 문제가 많죠. 전력난이라는 것을 작년에 처음으로 느껴봤었어요. 사무실에 있을 때 전기가 갑자기 끊겨버리더라고요. 그래서 조금 일찍 퇴근하기도 했었는데. ^^; 올해는 상황이 더 심각하네요. 뉴스기사 뜨는 것 보면 공무원들 냉방은 고사하고 불도 못 켜고 어두컴컴한 곳에서 근무하고 있고, 은행으로 피서간다는 이야기도 옛 말이 되었더라고요.


정말 쇼킹했던 것은 지하철 엘리베이터와 에스컬레이터 운행 중단.

사실 임신 전이었으면 신경 쓰지 않았을 문제에요. 계단으로 가면 되잖아요. ㅋㅋ 튼튼한 두 다리 있겠다. 조금 덥고 땀은 나겠지만 못할건 없잖아요.

근데 임신 중인 상태로 것두 임신 12주 갓 들어선 임신 초기 상태로 전력수급으로 인한 정부 시책에 따라 엘리베이터와 에스컬레이터 운행 중단한다는 알림을 보니 멍해지더라고요. 제가 그걸 본 역이 지하로 많이 깊은 역이었거든요. ㅠㅠ 한 두층 정도도 아니고. ㅠㅠ


전력난이 심각하긴 하지만 내려가는 건 그렇다 쳐도 올라가는 건 해줘야 하지 않나 하는 생각이 들었어요. 노인에게는 계단 내려가는 것이 관절염에 더 안 좋다는 이야길 듣긴 했는데 그건 재껴두고 그냥 제가 올라가는데 쎄빠지겠어요. ㅠㅠㅠㅠㅠㅠ

※ 여기서 '쎄빠지다'는 경상도 사투리 입니다. 무슨 뜻이게요? ㅎㅎㅎㅎ

'노약자가 끝없는 계단 올라가다가 뒤로 한 번 굴러떨어져 봐야 해 줄려나?' 이런 생각도 들구요.


제가 임신이라는 상황에 엄청 감정몰입을 해서 이렇게 생각하는 걸까요? 그럴 수도 있어요. "운동하는 셈 치고 걸어올라가면 되는 것 아니냐" 이렇게 말할 수 있어요. 이해 못하는 건 아닌데 임신이라는 이 처음하는 경험. 안그래도 몸에 평소에는 나타나지 않는 증상들이 계속 나타나고 호르몬의 변화로 기분도 들쑥날쑥한데 임신 10주에 계류유산 경험도 있는, 아직 임신 안정기에 들어서지 않은 성격 예민한 임산부는 그게 맘처럼 되지 않는다 이 말이죠.


페이스북이나 커뮤니티 사이트에서 계속 퍼져나가고 있는 기사나 TV방송에 의하면 우리나가 가정용 전기 사용량이 타 국가들과 비교해 봤을 때 높지 않다 하더군요. 또 가정용 전기가 일반용, 산업용 전기 사용 비율 보다 높지 않구요. 근데 가정용에만 누진세 적용. ㅎㄷㄷ 또 있습니다. 가정용 전기가 젤 비싸데요. 전기 100원에 만들면 산업용에는 80원에 팔고, 가정용에는 120원에 판다나? 이게 뭐에요. ㅠㅠㅠㅠㅠㅠ


블랙아웃 되면 가정용 전력부터 차단한다 그러고, 온갖 책임은 가정용 전기에 있는 것 처럼 이야기 하면서 왜 엘리베이터랑 에스컬레이터를 운행중단 시켜가며 사람을 골탕먹이는지. 집에서 에어콘 펑펑 틀고, 온갖 전기용품 코드 다 꼽고 돌리면서 살지도 못하는데 억울해요. -_-

초기 임산부의 투정이라고 치부해야 할 지 정말 아이러니 하네요. 얼른 이 지긋지긋한 전력난이 끝났음 좋겠어요.
블로그 이미지

윤뽀

일상, 생활정보, 육아, 리뷰, 잡담이 가득한 개인 블로그. 윤뽀와 함께 놀아요. (방긋)

댓글을 달아 주세요

  • 금정산 2013.08.21 09:2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ㅎㅎ 전력난으로 괜히 윤뽀님 처럼 임산부들이 더 힘들 것 같습니다.
    당국의 세심한 배려가 있어야 할 것 같습니다. ㅎㅎ
    즐거운 수욜 홧팅하세요

  • 스마일커플 2013.08.21 10:1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임산부는 커녕 일반인도 힘들겠어요;;;
    정말 빨리 여름이 지나갔으면 좋겠네요
    오늘도 넘 덥네요~ 좋은 하루 보내세요 :)

  • 럭키도스™ 2013.08.21 10:4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잘못은 정부에서 해놓고 책임은 국민들에게 떠넘기는 상황이죠.
    국민들은 전기 쓴만큼 그리고 누진세까지 보태서 꼬박꼬박 돈을 내는데 왜 맘대로 전기도 못써야하는지 모르겠습니다.
    뻘짓할 돈은 있고 발전소 지을 돈은 없나보네요. 답답합니다.

    윤뽀님은 홀몸도 아닌데 고생이 많으시네요...힘내세요.

  • 린넷 2013.08.21 13:5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여전히 날씨는 덥지만 아침저녁은 더위가 한풀 꺽인듯 하네요.
    남은 여름 건강하게 보낼 수 있도록 오늘하루도 건강유의하시고 힘내세요!

  • S매니저 2013.08.22 16:5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전력난으로 여러사람들이 힘드네요..ㅠ
    그나저나 좀 어서 시원해져야할터인데.ㅠ

  • 히티틀러 2013.08.22 23:2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도 나갔다가 에스컬레이터 운행 정지 해놓은 것을 보고 좀 불편하긴 했는데, 엘리베이터까지 운행 정지했는 줄은 몰랐네요.
    몸이 불편하신 분들이나 아프신 분들, 유모차를 끌고 다니는 사람 등 엘리베이터가 꼭 필요한 사람들도 있는데, 그 분들은 아예 지하철을 이용하지 말라는 이야기나 다름이 없잖아요.
    전기 절약도 좋지만, 지하철을 이용하는 불특정 다수를 위한 최소한의 배려도 필요하다는 생각이 드네요.

  • Jmi 2013.08.22 23:5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에스컬레이터는 그렇다쳐도 노약자를 위한 엘레베이터까지 전원을 끈 건 솔직히 이해가 안돼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