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지난 추석 연휴 마지막 일요일. 미용실 가서 커트를 했어요. 앞머리도 많이 길었고, 펌을 하기엔 임신 중이라 조심스럽기도 해서 그냥 싹뚝.

미용실에 가면 이런 저런 이야기를 하게 되잖아요? 미용사분이 먼저 말을 거시더라고요. 근데 첫 마디가 멘붕.

"애 키우세요?"

전 첨에 뭔 말인지 못 알아들었어요. 보통 미용실 가면 남자친구 있냐? 데이트 하냐? 머리 예쁘게 말아줄께. 학생이냐? 이런 말만 들었었는데 뜬금포로 애를 키우고 있냐니. 이제 아줌마 티가 난다는건가? 아직 배도 많이 안 나왔는데 내가 임신 중인걸 어떻게 알았지? 혼란스러웠죠.


다시 물어서 이해한 "애기 키우세요?" ㅋㅋㅋㅋㅋㅋ

그제서야 임신 중이라고, 애 키우는 걸로 보이냐고 여쭤봤죠. 그러니까 미용사분이 "아, 애기 키우는 엄마들이 이렇게 싹뚝 자르더라고요. 애 본다고 정신 없고 하니까" 라고 하셨어요.


음, 저도 곧 애 엄마가 될 꺼니까 어쩐지 수긍이 가면서도 이제 남이 보면 '윤뽀=애기 엄마'가 되겠구나 하는 생각에 조금 우울해지기도 했어요. 예전에 한 직원이 회식자리에서, 워크샵자리에서 애기 엄마 직원에게 "오늘은 OO이 엄마 하지 말아요!" 라고 마셔라, 부어라 했던 장면도 급 떠오르고.

그리고 하루가 지났고 출근을 했죠. 거기서 이차 멘붕이 왔는데 엘리베이터 앞에서 만난 부장님께서 "머리 잘랐네요. 우리 와이프랑 똑같네." 이러십니다. ㅋㅋㅋ 이제 돌쟁이 아기가 있는 부장님네. 어헝. ㅠㅠ


뽀글이 머리 한 것도 아닌데 애 있는 아줌마 됐어요. 여기저기서 인증 꽝꽝 당한 느낌. 커트하고 나면 뭔가 좀 어려보이고, 기분 전환이 되어야 하는데 이 설명할 수 없는 감정은 대체 뭘까요?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윤뽀

일상, 생활정보, 육아, 리뷰, 잡담이 가득한 개인 블로그. 윤뽀와 함께 놀아요. (방긋)

댓글을 달아 주세요

  • 도플파란 2013.09.26 11:2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음.. 그렇군요... 나중에라도.. 다시..ㅎㅎ 색다르게 하면 되겠지요..ㅎㅎ

  • 비오는날오후 2013.09.26 14:07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ㅎㅎㅎㅎ;;
    그런식으로 판단(?)을 하는군요. 신기하네요. ^^;;

    예전엔 '학생~학생~' 이러면 조금 짜증이 났는데...(학교 졸업한지가 언젠데 계속 학생이야 ㅠㅠ 뭐 이런 심정?)
    요즘엔 학생 소리가 그리 반가울수가 없더라구요. ㅋㅋㅋㅋ; 저희 엄마 왈, '너도 늙어서 그래 '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 쿠쿠양 2013.09.26 19:3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그렇게 천천히 적응되는거긴 하지만..
    여자로서는 여전히 마음 한편에 다른 마음도 생기게 되는 것 같아요~
    아줌마라는 소리는 아무리 나이가 많아져도 좋아지지 않을듯;

  • 팩토리w 2013.09.27 16:5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ㅎㅎㅎ 제 동생도 임신하고, 바로 머리 자르더라구요..
    다들 심리가 비슷한가 봅니다만...
    그 미용사 언니 미워용!! 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