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임신 20주 0일 - 출산예정일까지 20주 0일 - 10월 9일

임신 20주가 되었습니다. 절반이에요. ㅠㅠ 앞으로 남은 20주가 지나면 오복이를 볼 수 있다는 거 아닙니까. 감동이네요.ㅎㅎㅎㅎㅎ


산부인과 예약일은 다음주라서 정확한 오복이의 상태는 모릅니다. 그치만 교과서로 봤을 땐 말이죠. 지금의 오복이는 정상적이라면 16.4cm 가 되었어요. 벌써 그 몸에서 태변도 만들어지고 있답니다. 눈썹과 머리카락, 손톱도 있고 말이죠. 청력도 발달해서 엄마, 아빠 목소리도 들을 수 있는데 아빠의 낮은 목소리로 태담을 하면 좋데요! 그리고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이제 엄마가 태동을 느낄 수 있다는 것.


입덧이 잠잠해지고 난 후로 임신이 잘 유지되고 있는지, 오복이가 잘 자라고 있는지 산부인과에서 초음파로 보기 전까진 늘 궁금하고, 한편으론 걱정도 되고 했었는데 태동을 느끼게 되면 얼마나 안도감이 들까요? 임신 20주에서 시간이 더 경과된 임산부들은 태아의 태동이 너무 심해서 밤에 잠을 못 잘 정도라는 푸념을 늘어놓기도 합니다만 제 주수에는 그런 증상 하나, 하나가 기다려지는 것이란 말입니다. ㅎㅎ


사실 어제 잠들 때 태동을 느낀 것 같아요. 신랑한테 서운한 것이 있어서 몰래 눈물을 훔치고 있는데 오복이 녀석이 엄마를 위로할려고 그랬는지 톡톡 건들더라고요. 장에서 꾸룩꾸룩 한 것은 아닌 것 같고, 설사 착각이라고 해도 그 순간 감정 조절이 안되는 초보 엄마라 오복이한테 미안하더라고요.


오복이가 듣고, 표현하고, 기억할 수 있기에 태교에 좀 더 신경을 써야겠습니다. 까칠 윤뽀라 여기저기서 스트레스를 잘 받는데 조절을 해야겠죠. 릴렉스~! 어제같은 때 말고, 기분 좋을 때 오복이의 폭풍 태동을 느껴보고 싶네요. ㅎㅎㅎㅎㅎㅎㅎ


잠깐만요! 예비맘들, 아직 태아보험 가입 안 하셨나요? 태아보험은 임신 22주 전에 가입해야 아기가 태어난 후 선천 이상, 신생아 질병에 대한 특약을 넣을 수 있어요. 신생아 특약을 안 넣으면 태아보험 가입하는 의미가 없기 때문에 혹시 임신 20주 정보 검색하다가 이 글을 보는 예비맘들은 서둘러야 합니다! 저는 4만원대 태아보험 가입 해 두었답니다!

굿모닝리치[바로가기] - 어지럽게 보험상품과 사은품 등을 전면에 내세우지 않는 보험비교사이트입니다. 필요한 정보를 읽고 무료상담신청 하면 여러 보험사(생명보험, 손해보험 포함)의 견적을 받아볼 수 있기 때문에 특정 보험사에 치우치지 않는 보험비교가 가능합니다.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윤뽀

일상, 생활정보, 육아, 리뷰, 잡담이 가득한 개인 블로그. 윤뽀와 함께 놀아요. (방긋)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