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신 중에는 변비가 잘 오기 때문에 여러 경로로 요구르트와 요거트에서나 듣던 유산균이 아닌 약국에서 살 수 있는 유산균에 대해 알게 되었습니다. 어찌어찌 그 과정은 무사히 지나갔고 출산하고 나서는 아기가 먹는 유산균에 관심이 생겼는데요. 오복이 데리고 소아과에 가면 가는 곳 마다 유산균을 전시 해 놓았었고 면역력과 관련된 기사를 스크랩해서 놓은 곳도 있었기 때문이죠.

또 TV에서는 방송인 이휘재가 쌍둥이 아들과 함께 "백일부터 매일매일~" 노래를 부르며 유산균 홍보를 하고 있어 관심이 안 갈래야 안 갈수가 없더라고요. 결정적으로 오복이가 태열기가 있어 간 병원 중 한 곳에서 아토피로 갈 수도 있는데 유산균과 비타민D를 먹이면 도움이 된다는 이야길 해서 눈에 불을 키게 되었습니다. 이노무 유산균, 우리 오복이 먹여야겠다!


모유만 먹고있는 오복이에게 마트에서 파는 요구르트와 요거트를 먹일 순 없죠. 하여 아기가 먹을 수 있는 유산균에 대해 알아보던 차, 비타민하우스 관계자님으로부터 온가족이 먹을 수 있는 온가족 순 미야이리균을 알게 되어 무료로 제공받아 먹어보게 되었습니다. 따끈따끈 신제품이더라고요.


장에는 유산균과 미야이리균(낙산균)과 같은 좋은 균이 균형있게 있어야 하는데 온가족 순 미야이리균은 미야이리균이 100,000,000cfu/g이상 들어있다고 합니다. 요 균은 스스로 아포를 형성해 장까지 도달해 장을 건강하게 유지될 수 있도록 도와준다고 해요.


뜯어보면 낱개포장으로 60개가 들어있습니다. 커팅 선이 따로 표시되어 있진 않지만 손으로 뜯으면 늘어지지 않고 잘 뜯겨서 먹기 간편하더군요.


온가족 순 미야이리균 제품의 특징은 유당성분이 들어있지 않습니다.

한국인 중에는 유독 우유만 마시면 설사를 하는 등 배가 아픈 사람이 많은데요. 우유 속 유당을 분해하는 효소인 락타아제가 부족하기 때문입니다. 그렇다고 우유를 평생 못 먹고 사느냐? 요즘 나오는 우유의 종류 중에는 락토프리가 있거든요. 신랑이 우유를 잘 못 마셨는데 그 우유로 길들여 지금은 일반 우유도 먹게 되었기 땜에 제가 이 유당불내증에 대해선 관심이 좀 있습니다. ㅋㅋ

유당불내증이 유전적인 요소가 있는지 없는지는 모르겠으나 그걸 모르니 오복이한테 먹이기엔 이렇게 유당성분이 들어있지 않은 제품이 안성맞춤인 것 같아요. 말도 못 하는 아기가 설사하면 그 원인이 무엇인지 알기도 힘드니까요.


여차저차해서 오복이한테 먹이려고 하는데 아, 이 유산균 물에 녹지 않습니다. ㅠㅠ 오복이가 아직 이유식 시작 전이거든요. 그래서 모유나 물에 녹여 먹여야 하는데 어느정도 녹긴 하는 것 같은데 완전히는 아니라 먹이기가 불편합니다. 이유식에 섞여먹일 수 있을 때까진 잠시 보류해야 하는 상황. 빨리 먹여서 면역력 높여주고 혹시 모를 아토피도 날려버리고 싶은데 조금 당황스러웠습니다. ㅠㅠ


비타민하우스에 직접 문의 했더니 스테아린산마그네슘이란 원료 때문인데 이게 물에 녹지 않는다더군요. 제품에 문제가 있는 것은 아니라고 합니다.


어쩌겠습니까? 오복인 잠시 보류하고 일단 이 유산균은 제가 먹기로 했습니다. ㅋㅋ 하루에 한 번 화장실 못가는지라 저도 필요하거든요. -_-;; 그냥 뜯어서 입 속에 털어넣고 녹여먹음 끝나니 확실히 성인이라 좋습니다. 카라멜 녹듯 쩍쩍(?)하게 녹습니다. 삼일은 화장실 소식이 없었는데 그간 장에서 유해균들과 싸우느라 그랬는지 사흘째부터 황금변 반열에 들어섰답니다. :D


제가 직접 온가족 순 미야이리균 유산균을 먹어봤으니 조만간 오복이 이유식과 함께 면역력 높은 아이 만들기 들어갑니다. ㅋㅋㅋ 오복아, 건강하게 자라다오!

저는 온가족 순 미야이리균을 소개하면서 비타민하우스로부터 제품을 제공받았습니다.
블로그 이미지

윤뽀

일상, 생활정보, 육아, 리뷰, 잡담이 가득한 개인 블로그. 윤뽀와 함께 놀아요. (방긋)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