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1024KB는 1MB와 같습니다. 쉽게 생각하기 위해 1000KB가 1MB라고 보아도 무방합니다.

윈도우 탐색기

보통 성장앨범을 하는 스튜디오의 원본 사진 용량은 2~7MB이며 확장자는 JPG입니다. 스튜디오 두 곳에서 원본 받아봤을 때 로우파일 확장자인 RAW로 주는 곳은 없었습니다. RAW로 찍고 JPG로 변환해서 주는 것인지는 알 수 없지만 성장앨범 만드는 업체의 대응을 봤을 땐 JPG파일로 작업하는 것에 문제가 없어 보입니다.

사진 용량이 2~7MB라 하니 2MB 사진은 작은 사이즈고, 7MB 사진은 큰 사이즈라고 생각하기 쉬운데 그렇지 않습니다. 만약 같은 사진인데 하나는 2KB고 하나는 2MB라면 사이즈가 다르다고 할 수 있습니다.

사진의 사이즈(가로, 세로)는 사진의 용량(크기)과 다릅니다. 사진 사이즈가 픽셀(pixel)로 표시되어 있는데요. 사진 용량과 관계없이 같은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래 캡쳐 화면 보면 1.85MB파일도, 2.83MB의 파일도 모두 너비와 높이값인 픽셀은 2560X3840입니다.

사진 속성사진 속성 자세히

사진 속성사진 속성 자세히

픽셀로 표기하니 이게 큰 사이즈의 사진인지 작은 사이즈의 사진인지 모르겠죠? 픽셀을 cm로 단위 변환을 해 보면 됩니다. 2560pixelX3840pixel은 67.73cmX101.6cm입니다. 긴 쪽이 약 100cm의 사진이라면 액자나 앨범 작업하는데 있어 작다고 할 수는 없겠죠? - 픽셀을 cm로 변환하는 곳 링크[바로가기]


※ 성장앨범 업체의 잠정 휴점사태(정상화 거의 불가능)로 지금까지 찍었던 원본 파일을 받아 타 스튜디오 혹은 개별 작업을 해야 하는 부모님들께서 받은 파일이 원본인지 아닌지 확인하는데 불편함이 있어 본 포스팅을 작성해 이해를 돕고자 합니다. - 업체가 정상적이었을 때 리사이즈가 아닌 원본을 제공 했다면 이런 불편을 겪지 않아도 되었을텐데 왜 리사이즈를 주고 셀렉하게 했는지 이해하기가 힘드네요. ㅠㅠ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윤뽀

일상, 생활정보, 육아, 리뷰, 잡담이 가득한 개인 블로그. 윤뽀와 함께 놀아요. (방긋)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