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아기들은 개월 수로 다 통하잖아요? 같은 두 살이라도 어떤 아기는 13개월, 어떤 아기는 3개월 이렇게 될 수 있으니 몇 개월 사이에 엄청난 발달을 하는 아기들한테는 나이 보다는 개월 수가 중요한 것이지요.

통상 36개월 까진 개월 수로 이야기 하는 것 같은데 이게 기준 일을 며칠로 계산하느냐가 통일되어 있지 않네요. 아기 개월 수 계산하는 것 너무 어려워요.


첨에 제가 쓰는 어플(세이베베)을 보니 7일*4주=1달(28일) 이렇게 계산하는 것 같더라고요. 그런데 그 어플 커뮤니티 엄마들은 30일 기준으로 이야기를 하는 것 있죠. 그래서 후자의 방식으로 적응하고 있었는데 병원에서 처방 받은 약봉투를 보니 그거랑 또 다른 것 같더라고요. 전 만 11개월이라 알고 있는데 만 10개월로 표기되어 있는 걸 보고 멘붕. 찾아보니 1월 1일 생이면 1일 기준으로 생각하라네요? 2월 1일 -> 만 1개월, 3월 1일 -> 만 2개월 이런 식으로요. 그럼 약봉투에 있는 내용이 또 맞아요. ㅋㅋㅋ


포스팅하거나 남한테 이야기할 때 만 몇 개월이다, 그냥 몇 개월이다 나름 구분해서 이야기한다고 했는데 혼란스러워요. 크리티컬하게 구분해야 할 상황은 사실 별로 없는데 저 혼자 스트레스 받네요. -_-;; 빨리 나이로 이야기 하는 날이 왔음 좋겠어요. ㅋㅋㅋㅋㅋㅋ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윤뽀

일상, 생활정보, 육아, 리뷰, 잡담이 가득한 개인 블로그. 윤뽀와 함께 놀아요. (방긋)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