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월 말 리바트키즈에서 오복이 가구를 장만했습니다. 5단서랍장과 2열 차곡차곡 수납함, 3단 책장 이렇게요. 그동안 오복이 방이라고 작은방을 비워놓고 한 것이 아무것도 없었어요. 기저귀정리함이랑 알집매트가 있긴 한데 거실과 안방에서 쓰고 있었죠. 돌이 되었으니 오복이 본인의 공간을 만들어주는 것이 좋을 것 같아 고민하다 가구를 들였어요. 때마침 오복이 돌이라고 친정엄마와 동생이 현금을 주셔서 기분 좋게 샀습니다.


침대 프레임이랑 소파를 리바트에서 했었어요. 만 2년이 되지 않았는데 쓰면서 큰 불만은 없어 리바트키즈를 자연스레 선택하였습니다. 또 리바트키즈가 E0 등급 자재를 쓴다는 걸 알고 있었던지라 믿고 구입했어요. 솔직히 좋은 날, 좋은 마음으로 산 가구에 이번 리바트키즈의 대응에 실망스러운 점이 많았어요. 블로그에 자랑질 하려고 배송 받고 사진 찍어두고 기쁨에 겨워 있었는데 배송받은 날 저녁 2열수납함 제일 윗 판을 반대로 조립해놓은 걸 발견했어요. 또 바구니를 자세히 보니 여기저기 눌려, 찍혀 있더라고요. 근데 잘 못 조립해놓은 것 말곤 정말 뭐라고 하기 애매한 불량이더라고요. 그래도 이름없는 저가 가구도 아니고 매장 방문해서 정가주고 산 브랜드 가구 제품이 문제가 있는 것, 어차피 고객센터에 전화해야 하는 것 같이 이야기해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금요일에 배송받고 저녁에 문제가 있단걸 알아 토요일에 고객센터 전화 했더니 주말은 운영하지 않더라고요. 하여 2월 2일 월요일 접수를 했습니다. 일이 이렇게 질질 끌릴지 몰라 정확히 기억나진 않는데 수요일쯤에 기사 방문한다고 하더라고요. 근데 당일 기사님이 방문 하셨어요. 조립은 그 자리에서 바로잡아 주셨고 바구니는 하얀 바구니가 특히 공통적으로 그런 현상이 있는 걸로 봐서는 생산 공장 사출 문제가 있는 것 같다셨어요. 그런데 교환에 대해서는 애매하게(별 티 안 나는데 그냥 쓰라는 식으로) 말씀하시고 가시는 거예요.


생산 공장 사출 문제면 전 제품 리콜해야 하는 것 아닌가요? 고객센터에 바로 전화를 했습니다. 기사님 보고 가셨는데 이러이러하게 말씀을 하시더라. 어떻게 해야하냐 그러니 기사님이 보고 가셨으니 윗선에 보고가 올라가서 결과가 나와봐야 한다며 빠르면 이번 주 늦으면 다음 주까지 걸린다고 하셨습니다. 알았다 하고 기다렸죠.


근데 하염없이 연락이 없더라고요. 하도 답답해서 2월 16일에 고객센터 전화 했습니다. 왜 아직 답이 없냐 구입하고 시간이 얼마나 흘렀는데 쓰라는거냐 말라는거냐 했더니 미안하다고 빨리 답 주겠데요. 알겠다고 전화 끊고 그 다음날 031-336-3332로 전화가 왔는데 제가 놓쳤습니다. 10분 뒤 해당 번호로 전화를 걸었는데 031이라 담당자가 바로 받을 줄 알았습니다. 대표번호로 자동 연결되더라고요. 그래서 나한테 전화가 왔는데 못 받았다 어떻게 되었냐 물어보니 전화 받는 사람은 결정사항을 모르고 다시 연락 갈 수 있게 하겠다고 합니다. 바로 전화 올 줄 알았는데 안 왔고요.


타이밍이 기가 막히게도 제가 그 전화를 못 받았을 때 전 리바트키즈 매장 앞이었습니다. 해당 매장에서 설이라고 구매 고객에게 설 선물을 준다 문자를 보냈길래 그 쪽으로 갈 일이 있어 겸사겸사 들렸거든요. 전화통화를 끝내고 매장에 가서 설 선물 받고 해당 제품 바구니를 살펴봤습니다. 매끄럽게 잘 빠졌더라고요. 사장님께 이러이러한데 얘들 답이 없다고 하니 사장님도 바로 이야기 하겠다고 원래 문제 있음 5일내 바로 교환처리 해 준다고 하셨어요. "통화 했으니 답 오겠죠" 하고 나왔는데 이때만 해도 바로 연락와서 끝맺음 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했습니다. 헌데 당일 아무 연락 없었습니다.


연휴 동안 생각하니 기분이 나빠지더라고요. 제가 교환 해 달라, 환불 해 달라 한 것도 아니고 상황이 이런데 어떻게 해야하냐, AS기사는 이렇게 말 하던데 이러면서 그들의 답을 기다린건데 뭔 시간이 이렇게 오래 걸리냐는거죠. 이렇다 저렇다 말만 잘 하면 넘어갈 수도 있는 문제인데 시간죽이기 하고 있으니 답답하기도 했고요. 그래서 리바트 페이스북 계정이 있길래 그쪽으로 메시지를 넣었습니다. 진짜 메시지 빨리 오더라고요. 토요일에 답 주실줄은 몰랐습니다. 월요일 출근하면 바로 파악 하겠다고. 마케팅 담당자분의 처리에 화가 누그러지는 듯 했습니다.


2월 23일 월요일 드디어 전화가 왔습니다. 왜 이렇게 연락이 늦었냐니 저한테 전화를 했는데 전원이 꺼져 있었다는 거예요. 전화 꺼 놓은 적이 딱 하루, 잠시 있었어요. 평소 폰을 끄질 않거든요. 배터리 0% 만들지도 않고요. 근데 그 날은 오복이가 폰을 하도 가지고 있어서 잠시 껐었는데 그땐가 싶어 그러냐고 넘어갔어요. 그 후에 찾아보니 제가 전원을 껐던 날은 2월 8일 일요일으로(지인의 부재중 전화 연락이 있어 찾을 수 있었음) 리바트 고객센터는 운영하지 않는 날인데 무슨 수로 전화를 했다는 것인지 모르겠어요. 부재중 목록 당연히 없고요. 그리고 전화 한 번 안받음 그걸로 땡인가요? 다시 시도 해야 하는 것 아닌가요?


아무튼 교환 해 주신데요. 근데 제품 전체를 교환 할 필요는 없을 것 같아 바구니만 교환해도 될 것 같다고 제가 먼저 제안했어요. 담당자분은 그럼 그렇게 메모 남기겠다고 했고요. 기사 방문은 수요일이 될건데 시간은 기사가 전화 할 것이라고 합니다. 또 통화 마지막에 저더러 페이스북에 글 올렸냐고 물어보더라고요. 글 올린 적 없다, 메시지를 보냈다고 답 했습니다. 이걸 왜 물어본건지 모르겠지만 공개적인 자리에 글을 쓰는 것을 싫어하나 하는 생각이 잠시 들었습니다.


월, 화 기사님의 연락은 없었습니다. 그리고 수요일. 오전 9시 21분에 모르는 번호로 전화가 와서 받아보니 기사님. 20분 후에 방문한답니다. 무슨 방문 연락을 20분 전에 하나요? 저 집에 없었음 어쨌으려고? 누그러졌던 기분이 또 나빠지더군요. 오라고 했습니다.


기사님 오셨는데 손이 가볍습니다? 교환해야 할 바구니는 2열인데 1열만 가지고 오셨어요. 접수가 그렇게 되어있다나? 이건 또 무슨소리랍니까. 나머지 1열은 저더러 고객센터에 다시 접수하라 하더군요. 진짜 이 기사님 마음에 안 드는게 집에 들어오면서 계속 다른 고객과 통화, 제가 이 부분 이 부분이 문제인데 어쩌구저쩌구 설명 하는데 아무 반응 없으심. 제가 다시 접수하면 또 시간이 걸리지 않겠냐니 본인은 배송만 한다며 내용은 모른다며 그냥 가셨습니다.


그래서 제가 또 직접 고객센터 전화 했습니다. 1열만 왔다 어찌된거냐. 제가 바구니 1개가 문제라고 했답니다. 교환 사유도 제가 이야기한 내용과 다르게 이야기하셨어요. 그래서 무슨 소리냐고 해서 나머지 교환은 그럼 금요일에 해 주겠다고 합니다. 애당초 전체 교환 해 주겠다고 한 것은 그쪽이었고 제가 바구니만 교환하면 된다고 한 것인데 처리가 이렇게 되어있으니 정말 어이가 없었네요.


매주 금요일은 문화센터에 가야 합니다. 그래서 저 나름으로 바빠요. 그 후엔 오키나와 여행이 예정되어 있어 빨리 처리되지 않음 또 한 주를 날리게 됩니다. 금요일 오전으로 해 달라고 해서 그렇게 메모 남기겠다로 통화 마무리 되었고 지금 기다리고 있습니다.


현대리바트라는 이름대면 누구나 아는 가구매장에서 가구를 구입한 뒤 한 달이 다 되어가도록 뭐라 명쾌한 답 한번 듣지 못하고 해결되지 않고 있습니다. 친정엄마와 동생의 도움으로, 오복이를 위한 기쁜 마음으로 출발하여 좋게좋게 마무리 하고 싶었는데 그냥 기름을 들이 부어버리네요. 차분히 기다리고 그들 일정 다 맞춰주고 내가 전화 해 가며 일을 해결하자니 제가 바보 멍청이 같습니다. 큰 소리도 내고 진상질 해야 했었나 회의가 몰려옵니다.


리바트키즈의 차곡차곡 수납함은 리바트이즈마인이랑 한샘샘키즈 등에서 비슷한 제품이 나옵니다. 리바트키즈가 오프매장이고 리바트이즈마인과 한샘샘키즈가 인터넷 라인인데 그 두개가 이 수납함 쪽으로는 이름이 많이 나 있어요. 그래서 어떤 브랜드가 더 좋냐 엄마들이 많이 궁금해하기도 하고 두 회사에서는 체험단같은것 운영하면서 홍보에 열을 올리고 있는데 제품 질 향상과 소비자 불만 해결과 대응에 좀 더 신경썼음 좋겠네요. 이게 뭡니까. 이번 금요일로 더 이상 고객센터와 통화하는 일이 없었으면 합니다. 징글징글 하네요.


저 이렇게 글 쓰려면 오복이 재우고 밤에 불을 켜고 키보드 두드려야 합니다. 이거 이거 샀는데 좋더라 자랑질하기에도 부족한 블로깅 타임에 에휴, 한숨이 절로 나옵니다. 시간이 워낙 흘러 기억 포인트 만들기 위해 포스팅 하고 발행까지 합니다. 후에 제품은 잘 사용 하더라도 따로 리뷰를 적을런지 모르겠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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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Zorro 2015.02.26 19:1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이런 사후대처가 저러면 참 기분이 상하지요.
    아쉬운 부분입니다..

  • 리브Oh 2015.02.26 19:5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아고.. 얼마나 스트레스 받으셨을까요
    같은 돈 주고 새 물건 샀는데 저렇게 물건 오면
    유쾌할 사람 없다죠.
    저도 귀차니즘이 좀 심한 편인데
    가구는 더러 그런듯 해요.
    저도 순간 짜증 확 밀려와도 처리가 귀찮아서 그냥 써버리는 경우 많고요.
    브랜드 가구가 이왕이면 좀 더 신경 써야 맞는거죠.

    돌도 지났네요. 지금 한창 예쁘겠네요^^ 그간 넘 인사를 못 드렸어요 +.+

  • 세상속에서 2015.02.26 20:3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많이 속상하셨 겠네요.
    공감이 가는 글입니다. 화이팅 하세요.

  • 생활팁 2015.02.26 21:1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리바트가 대표적인 대기업인 만큼
    고객의 마음을 잘 헤아려 처리해주어야겠지요.
    이번기회에 소비자 불만에 더 적극적으로 대처했으면 합니다.

  • 에스델 ♥ 2015.02.26 23:0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예전에 저는 다른 물건을 a/s
    받느라 고생했던 기억이 납니다.ㅠㅠ
    그때 정말 힘들었습니다.

  • 여행쟁이 김군 2015.02.27 00:3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잘 보고 갑니다
    좋은 꿈 꾸세요~

  • 악랄가츠 2015.02.27 03:3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일처리가 읽는 저로 하여금 무한 답답함을 느끼게 하네요.

  • 신기한별 2015.02.27 09:3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마크를 보니깐 현대백화점그룹 계열인가봐요...
    일처리는 중소기업보다 못한 수준이네요.. 대기업이라 믿고 구매했는데...

  • 미친광대 2015.02.27 16:1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리바트 이면 대기업인데 일을 그렇게 처리하다니 황당하네요. 요즘은 국내 기업들이 정말 배가 많이 불렀나봅니다. 정신들을 못 차리고 있네요. 예전에 저도 lg 에서 황당한 말들을 들은 후론 국산 제품에 대해 다시 생각하게 되었어요. 정말 호구가 되지 않으려면 더 꼼꼼히 꾸준히 따져야 하는거 같아요. ㅠ.ㅜ

  • 에공 2015.04.14 10:19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속상하시겠어요 리바트키즈 가구 알아보던 중 포스팅하신 글을 봤는데 겉만 번지르르한 제품만이 아닌 A/S도 기업의 이미지라는걸 리바트가 빨리 깨달았으면 좋겠네요

  • .. 2015.06.05 20:39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리바트 제품 ...사후관리도 개판이죠
    2년사용한 원목식탁 의자 as안된다는 어이없는
    행동..내돈주고도 못고치는 상황이네요
    생산을 안하기때문에 as안된다하여 매장에 알아보니 생산중이고 전시까지 되어있는 황당한 상황
    리바트 배불렀나보네요

  • 원이맘 2015.11.09 13:18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리바트키즈 침대샀다가
    저두 완존 리바트 가구 실망입니다
    저렴한대신 질이 엉망이고 배송과 조립시
    서비스도 엉망이네요
    비추 절대비추

  • 너구리 2015.12.17 01:58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리바트 빈으로 책상 책장구입하려고 했는데 as엉망이라는 글이 너무 많아서 구입을 못하겠어요

  • 리바트구매자 2016.01.22 19:02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도 리바트 가구 샀는데 똑 같은 문제로 한번 통채로 바뿌고 또 리콜 요청했더니3개월 지나면 고객부담이랍니다 어이가 없어서 다신 안살겁니다ㅜㅜ

  • ㄱㄱ 2016.02.22 00:35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도참여기서비스에 황당함을겪는중인 한사람입니다..

  • 조경숙 2016.09.29 14:46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리바트 as처리 정말 성의없고 불친절하며 첨 키즈침대 설치할때도 나보고 잡으라고 시키질않나 ,8월10일 as신청한게 전화한통 못받았다고 9월29일까지 문자한통없고 다시 전화해보니 흐지부지됨.물건을 팔았으니 지들이 갑인양 가르치질않나 리바트키즈 완전 가구 날림입니다.
    알라딘 키즈침대는 6년간을 써도 하자하나없었는데 리바트쥬니어침대는 1년도 안되서 사다리떨어져서 아이다칠뻔하고 가드나사 다 빠지고 완전 제품 하"입니다

  • 조경숙 2016.09.29 14:50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리바리에서 쥬니어침대 2개나 구입했지만,정말 비추입니다.물건은 사고나서도 as가 얼마나 잘되느냐도 중요한부분이지요
    리바트는 팔면 끝이라고 생각하는가구회사같아 실망이고 기사님도 as상담사도 불친절 그 자체임.
    가구 사다사다 정말 엄청 짜증많이나지만,
    다신 안사면되니까!

  • 황명희 2018.03.13 21:11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현대리바트 가구 정말 사지 말아야 합니다
    리바트 싱크대 설치했다가 한달째 속 썩이고 있어요
    2월 10일 설치기사 가고 난 후에 보니 싱크대 문짝 안쪽이 다 칼집처럼 스크래치 나 있고 서랍은 수평 안 맞아서 잘 닫히지도 않고 모서리는 떨어져 있고...
    고객센터에 A/S 신청했는데 기사 오기로 한 날에 아무 연락이 없어서 기사한테 연락했더니 본사로부터 아무 연락을 못 받았다는...
    결국 3일 후에 방문해서 싱크대 문짝 바꾸어 줬는데 이번엔 싱크대 하부장 선반 모서리가 완전 부서져서 톱밥 같은 것이 계속 떨어져 고객센터에 또 신고..
    이번엔 택배로 물품 왔는데 규격도 안 맞고 주소도 엉뚱한 곳으로..
    또 고객센터 전화했더니 이번엔 오히려 적반하장 상담원이 화를 냄..
    책임자 바꾸어 달랬더니 지금 없다고 하고..
    후에 팀장에게 전화와서 그 상담원의 사과를 원한다고 했는데 일주일넘게 무소식...
    현대 리바트 가구 고객센터 넘 불성실한 일처리에 화가 너무 납니다
    지인들에게 절대로 사지 말라고 합니다
    리바트가구 불매!!!

  • 3달째 미해결 2018.03.16 22:44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너무 공감돼서 글 남깁니다.
    식탁 샀다가 상판 휘어서 교환~
    벤치랑 세트로 구입했는데 벤치는 반품비 내라고~
    열받아 항의해도 안 먹히고 결국 반품비내고 새 제품 교환했는데 이번엔 식탁 갈라짐
    접수한지 3개월 현재까지 미해결입니다.
    해결책 논의해서 2주후 연락주겠다 해놓고 연락없음.전화했더니 또 2주 더 기다리라고..여전히 연락없음..이런 과정 반복 반복..결국 3개월째
    오늘은 전화해서 환불 요청했더니 1년 사용한 걸로 계산해서 그 비용 빼고 환불하겠답니다. 3개월 지났는데 1년 사용? 게다가 그쪽에서 계속 처리 안 하고 기다리라고 해놓고..상식적으로 너무나 말이 안 되는 리바트입니다. 고객이 소비자가 이렇게 힘이 없다는 게 너무 화가 납니다!!!!
    리바트 절대 구매하지 마세요~!!!!

  • 어이없음 2018.03.23 05:24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도 오늘 아이책장을 세트로 구매했습니다
    홈페이지에 옵션선택으로나와있고 둘다색상은 화이트였고 심지에 홈피에 두개를 세트로 권장한다고까지 나와서 믿고구매했습니다 근데와서설치해보니 하나는 누런아이보리색 하나는 새하얀화이트더라구요 너무어이가없어서 기사님께 둘다화이트인데 왜이러냐니 기사님도이건ㅇ 아니다싶엇는지 배송목록을다시확인해보시더라구요

    근데 배송목록엔 아이보리 화이트상품으로되어있대요 기가막혀서 고객센터에전화하니 상담원도 같은말을 하더군요 아이보리랑 화이트 구매한거 맞으시다고 . 그래서 뭔소리냐 홈피엔 아이보리자체가없다 화이트밖에라고하니 본인들이 확인해보고 전화준다고하더니 다시전화와서 하는소리가 화이트랑 화이트맞고 두개가 소재가다르니 소재에 따라서 색상차이가 날수있다고만 얘기해서 환불사유가안된다고 하더라구요 어이가없어서 그럼 왜묶어놓고 팔았냐 옵션으로해놨는데 이렇게차이가나면 구매조차안했다 라고하니 사진상으로랑 다르다고 환불이안된다고만하네요

    설치한기사님도그렇고 집에잇는식구들도 사진상으로 본 제지인들도 이건아니라고 저걸어떻게 화이트라고하냐고 저렇게팔아놓고 새가구를쓰라는거냐고 상식적으로 이해가안간다고하는데 열받아서 잠이안옵니다 낼오전에 상급자랑 통화하기로했는데 고객센터에서 계속동문서답만하고 제말중간에 끊고 너무화가나서 뒷골이땡길지경이예요
    진짜 지들은팔아놓고 갑질하는것밖에 더됩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