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획임신을 했지만 임신하고 아쉬운 것이 한두가지가 아니었어요. 게 중 일부는 출산 후에도 할 수 없었죠. 그래서 정리 해 봤습니다. 예비 엄마가 될 분들께 꼭 해라, 두 번 해라! 추천하는 것들 모아봤습니다. ㅋㅋㅋ


원문은 위드피드[링크]입니다. 정리는 제가, 이미지 작업은 K양이 해줬어요. 캬캬.


임신하고 있었을 때 '친구 2'가 개봉했어요. 웬일로 회사에서 단관을 하자고 하더라고요. 허나 전 가지 못했습니다. 쓸쓸이 사무실을 지키고 있었습니다. 하핫! 공포영화, 액션영화 미리미리 봐 두세요.


당연하지만 음주가무. 임신 중에도 못 하지만 출산 후에도 당분간 힘들어요. 그냥 지금 즐기세요. 후회하면 늦어요. ^^;;


태교여행을 갈 수도 있고, 출산 후에도 가면 가죠. 근데 누가 그러더군요. 그건 여행이 아니라 고행이라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일부 공감합니다. 여행, 지금 당장 가세요.


저 같은 경우 임신하고 괌에 갔었고, 출산하고는 사이판이랑 오키나와에 갔었는데요. 익스트림 스포츠, 원래 즐기는 편은 아니지만 물에 들어가는 것조차 힘들었기에 임신 전에 미리 즐겨두라 하고싶어요.


두피를 통해 약이 흡수되는 것은 아주 적고, 태아에까지 영향을 미치는 것에 대한 검증이 완전하진 않아 임신 중에도 염색과 펌을 하는 경우가 있긴 해요. 하지만 대다수는 조심하죠. 몇 시간을 미용실 의자에 앉아있는 것이 힘들기도 하고요. 그러니 머리아프게 임신 중에 머리 할까 말까 고민 말고 전에 하세요.


중간중간 임신을 위한 몸 관리 하는 것도 잊지 마시구요. A형, B형간염이나 풍진 예방접종, 치과 신경치료 등 병원도 다니고, 엽산제 복용, 적정 체중 관리, 금연 등 준비해야 할 것이 많아요.


본인이 잠이 많다. 누워있는 것이 좋다. 이런 스타일이면 하루종일 풀타임으로 늘어지게 자는 날을 가져보세요. 임신하면 똑바로 눕는 것이 불편해서, 막연히 불안해서 등등 푹 잘 수 없을 때가 있거든요. 출산하면 일단 내 잠은 내 것이 아니고요.


예비아빠와 싸울만큼 싸워보는 것도 중요해요. 태아가 들을까, 아이가 들을까 큰 소리로 싸우지도 못하는데 불만사항은 쌓이고. 그럼 정말 스트레스와 우울증으로 폭발할지도 몰라요. 카카오톡으로 소리없는 싸움을 계속하고 싶나요? 임신 전에 맘껏 싸우고 서로의 스타일을 파악하는 것이 좋겠죠.


임신하면 임신했으니까, 출산하면 몸조리에 모유수유하니까. 먹는 즐거움에 제약이 걸리면 삶의 의미를 잃어요. 패스트푸드, 샷 추가한 커피, 탄산음료, 매운 떡볶이 등등 먹을 수 있을 때 먹어둡시다.


임신 후반기로 갈수록 목욕도 힘들어요. 뜨끈뜨끈한 찜질방에서 몸 지지고, 노천탕에서 쏟아지는 별빛을 느껴보세요. 출산했다고 바로갈 수도 없는 곳. 적어도 2년은 생소한 곳이 될 거니까요.


달려요! 다음 타이밍에 신호가 바뀐다는 것 알고 있잖아요. 지금 가면 엘리베이터 잡을 수 있잖아요. ㅋㅋㅋㅋ 부지런히 달려요. 당분간 뛰는 것도 내 마음대로 안 된다구요.


임신하면서 불어난 살들, 출산 후 떡진 머리, 다크서클. 창창했던 내 지난날이 생각나 슬플 때가 있어요. 풀 메이크업에 하이힐신고 예쁜 모습을 사진으로 남겨보세요. 나중에 좋은 자극이 될 거예요.

더 많이 있겠지만 임신 전, 위에서 이야기 한 것들 꼭 하세요. 두 번 하세요. 임신 기간 10개월, 출산 후 1~2년 든든해요.
블로그 이미지

윤뽀

일상, 생활정보, 육아, 리뷰, 잡담이 가득한 개인 블로그. 윤뽀와 함께 놀아요. (방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