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1월 9일~11일 상해 2박 3일 패키지여행 다녀왔습니다. 같은 기간에 축구선수 박지성, 그리고 SBS 런닝맨 팀이 상해에서 촬영을 했다고 해요. 돌아오는 항공편이 아시아나였는데 10분 전 대한항공이 있었거든요. 일부는 대한항공, 일부는 아시아나에 나누어 탔더라고요. 전 못봄. ㅠㅠ 어쩐지 촬영카메라랑 스탭 목걸이 하고다니는 사람들이 많더라. ㅋㅋㅋㅋㅋㅋㅋㅋㅋ

패키지여행 일행이었던 분이 비행기 타서는 박지성 봤다고, 같은 비행기라고 하길래 기대했는데 마지막까지 볼 일이 없었고 김포공항 도착해서 빨리 나온 사람들은 대한한공편에서 나온 런닝맨팀 봤다고. 유재석 봤다고.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유느님.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너무 아쉬웠지 뭐예요. ㅋㅋㅋㅋㅋㅋㅋㅋ

아쉬움을 뒤로하고. 여행경비에 대한 정보는 디테일하게 있으면 저로선 다음에 되돌아보기 좋고, 다른 분들은 여행 전 좋은 정보가 되기 때문에 꼭 포스팅 하려고 하는 편이에요. 그래서 정리해봅니다.

출발 전후 원화(₩)

패키지 여행 결제(모두투어) 성인 399,000 * 3 + 유아 100,000 * 1 = ₩1,297,000
중국 단체 비자발급 35,000 * 4 = ₩140,000
인천 공항버스 12,000 * 3 = ₩36,000
김포 공항버스 6,000*3 = ₩18,000

₩1,491,000

달러($)

가이드/기사 경비(유아 해당없음) 30 * 3 = $90
선택관광 예원 20 * 2 = $40

$130

위안화(¥)

- 1일차
편의점 맥주, 과자 등 ¥41
스타벅스 카페라떼, 캐슈넛 ¥47
길거리 약단밤 ¥25.95
비첸향 육포 1장 ¥18.4

- 2일차
주가각 화덕 호떡 3 * 2 = ¥6
방생 물고기 2봉 ¥5
발마사지 팁 15 + 15 + 20 = ¥50
신천지 element fresh 카페라떼 ¥28
정대광장 지하 뻥튀기 10 * 2 = ¥20
정대광장 지하 대형마트(lotus) = ¥40.65
스타벅스 시티컵, 아메리카노 ¥107

- 3일차
우산 ¥10
I♥SHANGHAI 마그넷 2개 ¥15
타이캉루 Kafelaku Coffee 카페라떼 더블 사이즈 ¥30
상해 옛거리 시계 ¥15
상해 옛거리 기념품 ¥10
스타벅스 시티컵 2개, 아메리카노 ¥192
길거리 약단밤 ¥20

¥681

이번 상해여행은 패키지였기 때문에 비용을 많이 아낄 수 있었어요. 뭘 사고 싶어도, 먹고 싶어도 자유시간이 부족해서 도통 할 수가 없었거든요. 이게 자유여행과의 가장 큰 차이가 아닐까요? ㅋㅋ 언어도 잘 안통하는데 저렴하게 관광포인트를 찍고 오겠다 하는 스타일의 여행자에겐 매리트가 있을거예요.

₩1,491,000 / $130 / ¥681

2016년 1월 13일 환율 적용 약 ₩1,772,897

다른 포스팅에서 이런 저런 이야기들 많이 풀어놓겠습니다. 상해 카테고리를 주목해주세요. ^^
블로그 이미지

윤뽀

일상, 생활정보, 육아, 리뷰, 잡담이 가득한 개인 블로그. 윤뽀와 함께 놀아요. (방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