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3월에 바리스타 자격증 강의 듣고 있다고 포스팅 했었는데 합격 소식 들고왔습니다. 빰빠라밤! 짝짝짝짝! ㅋㅋㅋㅋㅋㅋ 취미로 시작했지만 시험을 쳐야한다고 하니 떨리기도 하고 합격 못하면 어쩌나 걱정도 됐는데 이제 맘 놓았습니다. ㅋㅋㅋ


그런데요. 사실 걱정했던 것 보다 쉬웠어요. 기출문제에서 출제가 되는걸 못 풀 수가 없더라고요. 총 강의 중 6강을 기출문제풀이로 진행하는데 그것만 보고 쳐도 합격할 수 있을 것 같아요. ㄷㄷ 지난 포스팅에서 요약, 정리해서 블로그에 올려볼까 했었는데 그럴 필요 없을 것 같아요. ㅋㅋ


시험치고나면 싹 잊어버리는 것이 인지상정이잖아요? 저도 막 헷갈리는 것들은 많이 잊어버렸어요. 디테일한 숫자들, 상반되는 개념들(뭐가 높다 낮다, 많다 적다 이런거요. ㅋㅋ), 생소한 용어들. ㅋㅋㅋㅋ 그래도 궁금했을 때 찾으면 바로 알 수 있고 어느정도 기본 개념들이 잡힌 것 같아서 만족해요. 자격증 취득을 떠나 내가 관심있어 했던 것을 공부한 것이니까요.

https://www.pqi.or.kr/

한국직업능력개발원 민간자격정보서비스에서 조회해보니까 등록된 민간 자격증이 4천개가 넘더라고요. 바리스타로 검색해보면 134건이 넘는 민간자격증이 등록되어 있고요. ㅋㅋ 바리스타는 국가공인 자격증이 없어서 다 민간자격증이 맞긴 해요. 그래도 어느정도 인정받는 자격증은(한국커피협회, 한국커피자격검정평가원(한국능력교육개발원), 한국음료산업연구원(한국평생능력개발원)) 필기+실기 봐야하고 제가 취득한 것 보단 까다롭죠. 바리스타에 꿈이 있으신 분들은 취미와 구분을 하길 바라요.


어찌되었건 전업주부가 집에서 온라인으로 뭔가를 취득했다는 것이 성취감이 있고요. ㅋㅋ 건전한 취미생활이란 생각이 들어요. 자격증 발급비용 9만원을 제외하면 무료로 들을 수 있으니 더 좋고요. 자격증 발급유무는 선택이니까요. ㅋㅋ 관심있는 분들은 조금 더 찾아보세요.


저는 서울여성직업능력개발원 1급심화학습관이라는 곳에서 들었는데 서울사는 여성 아니라도 들을 수 있고요. ㅋㅋ 비슷한 곳도 많더라고요. 강의 듣는 곳과는 별개로 자격증 발급은 한국자격검정진흥원에서 되니까 이런 것도 확인하면 도움 될 거예요.


프리패스 사용권이 같이 왔는데 서울여성직업능력개발원 1급심화학습관에서 지금 누구라도 무료로 들을 수 있는걸 왜 줬는지. ㅋㅋㅋㅋㅋㅋ 뭐 그러합니다. 암튼 바리스타 1급 자격증 취득했으니 끝. ㅋㅋㅋㅋㅋ


2016/03/23 - 한국자격검정진흥원 바리스타 자격증 모바일로 수강 乃
2016/03/15 - 한국자격검정진흥원 바리스타 자격증 강의 듣고 있어요 :D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윤뽀

일상, 생활정보, 육아, 리뷰, 잡담이 가득한 개인 블로그. 윤뽀와 함께 놀아요. (방긋)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