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주)한스에서 증강현실을 접목한 재미있는 상품과 어플을 내놓고 있어서 소개해봅니다. 여러개가 있는데 관련 제품이 없으면 어플을 받아도 소용이 없죠. ㅋㅋ 저도 제품은 1도 없어서 관심 있어도 뭐 어쩔 방법이 없어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런데 '키즈랑'이라는 어플은 우리 일상에서 쉽게 볼 수 있는 '과자'를 이용하여 증강현실을 체험해볼 수 있답니다. 그래서 사용후기를 간략하게 남겨보려고 해요. 2월에 알게되어 잠깐 써 봤는데 그 사이에 업뎃이 한 번 되어서 소개해볼만 해졌어요. ㅋㅋㅋㅋ


키즈랑 어플은 아기자기하게 생겼어요. ㅋㅋ 기능과 설명법이 친절하지 않아서 처음엔 좀 당황스러웠고 난감했어요. 이 어플을 알고 받는 사람이 대부분이라 그런 것 같아요. ㄷㄷ 그리고 UI가 뭐랄까 안드로이드에 맞춰져있는 느낌이에요. 아이폰 최적화를 시켜달라! ㅋㅋㅋㅋㅋ


비춰볼 수 있는 과자는 현재 30여종이에요. 계속해서 업데이트가 되어야 조금 더 쉽게 다가갈 수 있겠죠? 지금은 여기에 맞는 과자를 사야하는 실정이거든요. ㅋㅋㅋㅋ


꼬깔콘 / 레어치즈하임 / 롯데샌드 / 마가렛트 / 마이쮸 / 말랑카우 / 빼빼로 /
콘푸로스트 / 쿠쿠다스 딸기 / 포카칩 / 홈런볼 / 칸쵸 / 칙촉 / 새우깡 / 서울우유 /
쌀눈대롱대롱 / 참미니 / 초코송이 / 초코파이 / 치토스 / 고래밥 / 닭다리 /
오예스 / 화이트하임 / 후렌치파이 / 크럼블 / 알파벳 비스켓 / 참 붕어빵 /
예감 / 통크 / 파프리카


어플은 처음 실행할 때 콘텐츠 다운받는 시간이 좀 필요해요. 가능한 WI-FI 환경에서 접속하길 추천합니다. ㅋㅋ 콘텐츠 다운이 완료되면 카메라로 이미지를 비추라는 안내가 뜨는데 그 때 위의 과자를 비춰보면 돼요.


남녀 아이들이 나와서 대화를 하는데 한국어, 영어를 지원해서 아이들 영어공부할 때 활용할 수 있어요. 카메라로 과자를 비췄는데 뭐가 쑥 올라오니까 흥미 유발요소는 충분한 것 같죠? ㅋㅋ 한 번 인식하면 과자 치워도 되니 계속 비추고 있을 필요도 없고 막 돌아다니는 아이들한테도 좋더라고요.


화살표를 눌러서 360도 돌려보면서 관찰할 수 있는데요. 이건 회화하는 아이들 보다 공룡이나 탈 것, 동물들 볼 때 유용하더라고요. 탐색 버튼으로 행동하는 모습도 볼 수 있고, 소리도 들을 수 있어요. 알아보기 버튼 눌러보면 해당하는 설명이 음성으로 나오고요. 이 설명이 생각보다 상세하게 나와서 좀 놀랐어요.


오복이(3세)보다 1~2살 많은 아이들이 가지고 놀면 재미있는 유아학습어플? 자연관찰어플? 이라고 생각됩니다. 어플 등록정보를 봐도 만 3세이상 아이들이 사용하라고 되어있으니까요. ㅋㅋㅋㅋ

다른 블로그 모니터 화면

과자를 죄다 살 수는 없잖아요? 모니터나 프린트해서 사용해도 같은 결과기 때문에 아이들에게 과자를 쥐어주기 꺼려지면 이 방법도 괜찮은 것 같아요. 아니면 마트 갔을 때 아이의 호기심을 채워줘도 좋구요.

이해를 돕기 위해 동영상 한 번 찍어봤는데 좀 지루해요. 배경음악이라도 깔껄. 영상 아무나 찍는거 아니네요. 편집하는 것도 일이고. ㅋㅋㅋㅋ 유튜브에서 배경음악 입혔더니 원음이 묻혀서 그냥 올려요. ㅋㅋㅋㅋㅋㅋㅋㅋ


어플 실행했을 때 딜레이 되는 정도, 사물을 인식하는 시간, 설명이 어떻게 나오는지 투박하지만 파악할 수 있는 정보는 있으니 보시고 키즈랑 어플 다운받아보세요. 재미있는 증강현실 어플리케이션!


앱스토어[링크], 구글 플레이스토어[링크]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윤뽀

일상, 생활정보, 육아, 리뷰, 잡담이 가득한 개인 블로그. 윤뽀와 함께 놀아요. (방긋)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