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 아이가 있으면 집 곳곳에 매트깔기는 필수죠? 특히 단독 주택이 아닌 다음에서야 층간소음에 민감하고요. 층간소음방지매트(아소방-아랫집 소음 방지 매트)는 거실이나 아이방에 촘촘히 깔려있게 됩니다.


저도 그래요. 아이가 걷기 전엔 쿠션으로 인한 보호차원에서, 지금은 층간소음 방지용으로 진작부터 깔아뒀죠. ㅋㅋㅋㅋㅋㅋ 진짜 하루에도 뛰지 말란 말을 얼마나 하는지 몰라요. 아랫층에 미안함은 물론 제 아이가 다칠까(실제로 다치기도 했고 ㅠㅠ) 걱정스런 맘에 집 안도 안전지대가 아니라는 생각으로 마음 졸이며 삽니다.


제가 집에 깔았던 매트는 알집매트라는 폴더매트인데요. 알집매트 모르는 엄마는 없을거예요. ㅋㅋ 사용해보니 접어서 활용하기 좋고, 청소하기 쉽고 기타 등등의 장점이 있지만 눈에 띄는 단점도 있더라고요. 미끄럼방지 안 되서 아이가 알집매트를 밟고 소파 등에 기대면 주르륵 미끄러진다는 것과 밟을 때 소음이 발생하는 것. 이 단점 때문에 누군가는 폴더매트 사용 안 하기도 해요.


이번에 자리엔에서 나온 리빙매트를 사용해봤는데 기존에 쓰던 것과 너무 비교가 되더라고요. 가장 불편했던 매트가 주르륵 미끄러지는 것은 120% 방지가 됩니다. 100%를 초과하는 이유는 바닥에 아주 쩍 하고 달라붙어 있어서 떼어내야 할 정도거든요. ㅋㅋㅋㅋㅋ 매트와 매트를 조립하는 구조인데 바닥면이 달라붙어 있으니 한 번에 이동을 못 시켜요. 다 떼어내야함. ㅋㅋㅋㅋㅋ 치명적인 장점이자 단점인데 한 번 시공하고 위쪽만 청소한다고 생각하면 이보다 더 좋을 수 없겠더라고요. ㅋㅋㅋ


그리고 소음. 밟을 때 마다 소리나는 알집매트 때문에 여기서 예민한 오복이 잠들면 왔다갔다 이동할 때 심장 잡고 다녀야 했는데 자리엔 리빙매트는 소음 제로입니다. ㅋㅋㅋ 알집매트 소음은 정말 할 말이 많은게 저희 신랑이 코를 골거든요. 그것 때문에 잠 못들고 짜증이 막 나요. 알집매트에서 자고 있을 때 코골면 일부러 매트를 밟고 화장실 한 번 다녀옵니다. ㅋㅋ 그럼 살짝 깨면서 코고는 것을 멈춰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자리엔 리빙매트, 쿠션감도 좋아서 누워있어도 편안해요. 생활방수는 기본이고요. 기본적으로 조립해서 써야하는데 확장성이 좋은 것이 또 하나의 장점이에요. 알집매트를 1+1으로 샀는데 이 크기가 오복이 방에 쭉 펼친 채로 들어가지 않아 거실에 하나, 안방에 하나 쓰고 있었거든요. 이번에 깔끔하게 해결 됐잖아요. 크기 조절 세밀하게 할 수 있어서 딱 맘에 들어요. 16장이 1평(3.3㎡)에 딱 맞게 나오니까 계산해서 사면 될 듯. ㅋㅋ 덕분에 오복이 방이 업그레이드 됐어요.


100% 우레탄 소재(PU, TPU)라고 하는데 열 전도율이 좋다고 합니다. 이건 아직 느껴보진 못했어요. (아무래도 겨울이 와야 ^^;;;) 그치만 기대를 하고있는게 사는 곳이 지역난방을 쓰거든요. 이게 방을 펄펄 끓을 정도로 돌진 않아서 난방을 해도 좀 춥다 느껴지는지라 난방을 시작했을 때 따뜻할지 매우 궁금하답니다.


어린이 제품 안전확인(KCL 인증) 받아서 0세 이상 사용해도 안전합니다. 주방 발매트나 욕실 발매트로 사용해도 좋지만 거실에 층간소음방지매트로, 아이방에 놀이방매트로 아이 키우는 집에서는 고려해볼만한 제품이라고 생각해요. 자리에 사이트에 설명을 엄청 상세하게 해 놨더라고요. 직접 가서 확인해보세요. 저는 실사용 후기가 더 중요하니까 간단 영상 하나 첨부할게요. ㅋㅋ


위의 사진들은 전부 거실에서 찍은거고 밑에 두 장이 오복이 방에 두고 찍은거예요. 오복이 성별을 알기 전 도배를 해서 중성적인 노랑으로 벽지를 골랐는데 자리엔매트의 그린+겨자 조합이랑 잘 어울리는 것 같아요. 민트랑 그린색상도 나오는데 벽지랑 안 어울릴 것 같았거든요. 우짜든동 알록달록합니다. ㅋㅋㅋ 그저 아이방답군요.


이 상태로 계속 쓰겠다 하면 조립되는 부분(요철 돌기)을 잘라내면 되는데 또 어찌 배치할지 몰라 아직 그냥 두고 있어요. 그치만 앞서 적었듯 바닥에 착 밀착되어 있어 오복이가 암만 뛰어다녀도 걸리는 것 하나 없고 안정적이랍니다. 굳굳. ㅋㅋ


기본 스팩과 가격, 다른 색상 등은 사이트에서 보시라고 링크 할게요.


자리엔매트[링크]


블로그 이미지

윤뽀

일상, 생활정보, 육아, 리뷰, 잡담이 가득한 개인 블로그. 윤뽀와 함께 놀아요. (방긋)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