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아이폰7 악세사리 쇼핑하면서 처음으로 강화유리 필름을 사 봤어요. 아이폰5 배터리 광탈로 스트레스 받을 때라 누구보다 빨리 받아보고싶어 아이폰7 로즈골드로 사전예약 했었죠. ㅋㅋㅋ 그래서 택배로 받았는데 투명 젤리 케이스랑 일반 필름이 동봉되어 있어 며칠 사용하다 강화유리 필름으로 갈아탔습니다.


아이폰4를 쓰면서 액정이 한 번 깨져서 보험처리를 한 적이 있는데요. 이번껀 액정이 더 커졌으나 보험가입을 하지 않았기 땜에 (당당) 강력한 보호필름이 필요했습니다. ㅋㅋㅋㅋ 아이폰5때 괜찮아서 보험가입을 안 했는데 아이폰7은 크키가 훨 커졌잖아요. 제 손에도 크고 오복이가 제 폰을 자꾸 만져서 어느정도 대비는 해야겠다 싶더라고요.


아무리 얇게 만들었다고 해도 강화유리라는 처음 써보는 두께감이 쬐끔 부담스러웠어요. 헌데 그것보다 충격적이었던 것은 전면 카메라에 구멍이 없더라는 겁니다. 너무 싼 강화유리 필름을 붙였나, 불량인가 했는데 공정상의 문제인지 뭔지 대부분의 강화유리 필름은 전면 카메라 구멍이 없었어요. 비싼 브랜드 필름도 없는 것이 많았어요. 판매자도 정상적인 제품이며 이게 화질에 방해주는 건 아니라고 답을 줬구요.


여기까지는 사용하는데 아무 문제가 없었어요. 그러려니 했죠. 문제는 여러 브랜드 제품을 사용해보지 않아 뭐라 말하긴 어렵지만 필름 끝 주변으로 먼지가 붙더라고요. 주머니에 넣고 다니면서 옷감 먼지가 새카맣게. ㅋㅋㅋㅋㅋ 너무 보기 싫더라고요.


그리고 또 하나의 투덜거림 추가. 강화유리 필름이 액정만 딱 가리더라고요. 그 옆에 공간이 뜨니 넘 못생겨보여요. ㅋㅋㅋ 일반 필름은 얇으니 이질감이 덜한데 강화유리 필름은 적응하는데 시간이 걸렸어요. 근데 아마도 몇달 후 그거 손으로 뜯고 있을 거예요. 뜯고싶게 생겼어요. ㅋㅋㅋㅋㅋㅋ


서론이 길었죠. 그래서 결국 바꿨잖아요. 스코코(skoko) 아이폰7 3D풀커버 강화유리 필름!! ㅋㅋㅋ 이건 싹 커버해주니까 너무 보기 좋아요. ㅋㅋㅋ 시야가 걸리지 않으니까 시원시원합니다. 든든하기도 하고요. 핏 되는 느낌이 너무 좋아요. 진작 이걸로 살껄 그랬어요. ㅋㅋㅋㅋㅋ


강화유리 필름은 어떻게 제거하나 고민했는데 딱딱한걸로 미니까 들리더라고요. ㅋㅋ 스코코 후면 보호필름에 공기 빼는 밀대가 들어있었는데 그걸로 슬슬 미니까 딱 들리고 깨끗하게 떨어졌어요. 먼지만 없었음 그대로 다시 붙여도 될 정도로 깔끔하게 떨어져요.


3D풀커버 강화유리 필름 붙이는 방법! 어렵지 않아요. 주변 싹 정리하고 동봉된 알콜솜으로 닦아서 먼지 없는 것 확인하구 딱 붙임 끝! 혼자 있을 때 작업해서 영상이 없지만 누구나 할 수 있다고 봅니다. 똥손인 저도 한걸요. ㅋㅋㅋㅋ 아이폰7 개통 30일도 되지 않아 AS센터 갔는데 테크니션께서 필름 혼자 붙인거냐고 물어봤어요. (뿌듯)


홈버튼 쪽이 강화유리 두께만큼 옴폭 들어가서 누르는 감은 더 있어요. 홈버튼이 터치방식이다보니 이전 모델에 비해 누르는 감이 덜한데 폭이 있으니 그런 느낌이 얼추 나는거죠. ㅋㅋㅋㅋ 앞서 투덜거렸던 전면 카메라 홀도 잘 뚤려 있어요. ㅋ


하는김에 후면 보호필름과 렌즈필름도 붙여줬지요. 같은 스코코 제품입니다. 케이스를 할껀데 후면 보호필름이 필요할까 싶었거든요. 근데 3D풀커버 강화유리 필름이 보통의 케이스와는 호환이 잘 안되더라고요. 기존에 쓰던 케이스 할려다가 3D풀커버 강화유리 필름 밀려서 식겁했잖아요. ㅋㅋㅋㅋ (그래서 공기가 다시 들어갔는데 시간 지나니 싹 빠져서 잘 붙었어요.) 3D풀커버 강화유리 필름을 붙이고 케이스를 입힐꺼면 전면으로 케이스가 많이 올라오지 않는 것을 신중히 골라야 할 것 같습니다.


그래서 케이스를 안 한다고 치고! 후면 보호필름 붙이니 좀 낫긴한데 아쉬운건 이것도 종류가 있어요. 일반적인 단순 후면만 되는 것이 있고, 모서리 라운드까지 전신이 다 되는 후면이 있어요. 저는 전자에요. ㅋㅋ 몇달 더 지나면 모르겠는데 아직 개통 한 달도 안 된 작은 마음은 콩닥콩닥 합니다. ㅋㅋㅋㅋㅋ 근데 케이스 없으니 얇아서 아이폰7만의 매력이 잘 살더라고요. 필름 때문에 폰이 손에서 미끄러지는 것도 덜하고요. ㅋㅋㅋㅋㅋ


렌즈필름은 옵션같은건데 두 장 들어있으니 그때그때 쓰면서 교체한다고 맘 편히 생각하고 있어요. 수년간 아이폰 쓰면서 렌즈필름까진 과한 느낌이긴 해요. 아직 필요성을 못느낀 부분? 이번에 쓸 기회가 됐으니 좋으면 널리 전파하도록 하겠습니다. ㅋㅋ


총 정리하면 스코코제품으로 아이폰7에 1. 3D 풀커버 강화유리 필름 2. 후면 보호필름 3. 렌즈필름 붙여봤구요. 1번은 넘나 만족하나 케이스 선택에 제약이 있다. 2번은 1번과 병행하는 것이라면 전신을 싸는 보호필름이 좋지 않을까? 3번은 옵션, 더 써봐야겠다. 이정도네요.




스코코 스토어팜[링크]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윤뽀

일상, 생활정보, 육아, 리뷰, 잡담이 가득한 개인 블로그. 윤뽀와 함께 놀아요. (방긋)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