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복이가 유치원에서 미세먼지 마스크를 받아왔어요. 경기도 수원시에서 보급하는 것으로 앞엔 사람이 반갑습니다. 휴먼시티 수원이 적혀있고 뒤엔 '따복 마스크'라고 적힌 KF80 중형 사이즈입니다.


따복이 뭐지? 따뜻한 복지라는 뜻인가 하고 찾아봤는데 '따뜻하고 복된'이라 나오네요. 따복공부방, 따복버스, 따복하우스 뭐 이런 시리즈가 있더라고요.


게중에서 따복마스크는 수원시 보도자료를 보니 시 소재 어린이집, 유치원으로 보급하고 그걸 가정으로 보내는 것 같은데요. 보도자료로는 5장인에 오복이가 받아온 건 4장이에요. 왜죠? ㅋㅋ

수원시는 현재 영유아, 어르신 등 '건강취약계층'의 미세먼지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미세먼지 마스크'를 보급하고 있다. 시 소재 어린이집 원아 3만 4538명, 유치원생 2만 2073명에게 미세먼지 마스크를 5매씩 보급하고 있다.

ⓒ 20180331 수원시, 시민이 체감하는 미세먼지 대응책 추진한다 보도자료


뭐 암튼. 수원시에서 미세먼지로 고통 받는 취약계층을 챙겨줘서 고마운 마음입니다. 미세먼지 마스크로 해결이 되는 건 아니지만(4장으로 해결 될 일도 아니지만) 이게 어딥니까. 대책마련과 근본 해결을 위해 머리를 맞대주시길 바랍니다. 일해라 수원시!


식약처 허가받은 마스크로 끈 조절이 되어 영유아들이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아요. 너무 어린 아이들은 KF94는 숨막힐 수 있다고 하던데 그런 의미에서 KF80이 더 반갑네요. 굳굳!
블로그 이미지

윤뽀

일상, 생활정보, 육아, 리뷰, 잡담이 가득한 개인 블로그. 윤뽀와 함께 놀아요. (방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