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언젠가 제가 풀었던 9by9 스도쿠 책을 보고 숫자에 관심 있었던 오복이가 본인도 하고싶다 해서 알아본게 어린이 스도쿠 책이었어요. ㅋㅋ 4by4짜린 1부터 4까지 숫자 집어넣는 거라 쉽게 하리라 생각했는데 뒤로 가면서 생각보다 어려워했었어요. 이게 올 초였는데요. 포스팅 했었죠. ㅋ

2019/01/14 - 5살도 할 수 있는 4*4 어린이 스도쿠

4*4 스도쿠 하는 5쨜

어느순간 엄청 쉽게 해버리더라고요. ㅋㅋ 한동안 "할래?" 물어보면 싫다고 했었는데 본인이 알아서 찾아서 하더니 또 달라, 더 달라 그러면서 속도를 내는 것 있죠? ㅋ 급하게 하다보니 실수할 때도 있었지만 거의 다 맞췄어요. 올~!

스프링북 어린이 스도쿠 1

오복이 목표는 얼른 고급으로 넘어가는 것! 그니까 9by9 하고 싶단 거죠. ㅋㅋㅋ 제가 갖고 있는 어린이 스도쿠 책에서는 중급까지 있는데 6by6이 다고, 그 안에서도 난이도 차가 있기 때문에 요 단계 넘어가는 것도 보통 일은 아닐 것 같아요. ㅋㅋ 암튼. 오복이는 요즘 다시 불 붙어서 열심히 하고 있어요. ㅋ

거기서 뭐해?

주말에 제가 자고 있을 때 서랍장 안에 숨겨놓은 답지를 한 번 본 것 같은데 저도 입 꾹, 본인도 아무 말 안하네요. ㅋㅋ 제가 자고 있을 때 몇 개를 스스로 했는데 깨 있으면 왜 못하죠? ㅋㅋㅋㅋㅋ 막혀서 이내 도와달라고 오는건 왜죠? ㅋㅋㅋ 엄마가 모르는 척 하고 있단걸 아이는 절대 모르겠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6*6 스도쿠 하지요

우리 오복이 언제 9by9 스도쿠 하게 될까요? ㅋㅋ 지금 6살이니까 7살땐 할려나? 머리 많이 쓰고 생각이 유연해졌으면 좋겠습니다. 제가 2009년 책에 끼적이다 2012년 스마트폰 나오곤 어플 받아서도 하면서 시간 많이 때웠는데 난이도 올라가면 두 수, 세 수 앞을 못 봐서 못해먹겠더라고요. ㅋㅋㅋㅋㅋㅋㅋ 오복인 수학 좋아하고 어릴 때 접했으니 엄마를 뛰어넘을 거라 믿어요. ㅋㅋㅋㅋㅋ

2012/07/21 - [아이폰어플추천] 두뇌개발 스도쿠(sudoku) 게임 두가지 소개합니다
2009/09/08 - [책] 맨사 스도쿠 리미티드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윤뽀

일상, 생활정보, 육아, 리뷰, 잡담이 가득한 개인 블로그. 윤뽀와 함께 놀아요. (방긋)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