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어린이날 선물로 로얄베이비 스페이스 넘버원 자전거 샀단 포스팅을 했었죠. 그 때 제품을 받고보니 제조년월이 2016년이라며, 나는 2018년 모델로 알고 샀는데 왜 그럴까 찝찝해서 문의를 남겨놨다고 했었습니다. 결론을 남겨놔야 할 것 같아서 추가 포스팅합니다.

2019/05/03 - 로얄베이비 스페이스 넘버원 18인치 조립+라이딩 후기

처음 문의 남긴 건 5월 2일 이었는데 답이 없어서 5월 7일 재문의를 했어요. 여전히 답 없음. 하여 쿠팡 1:1 채팅문의를 했습니다. 상품 안내 페이지 곳곳에 '2018'이라고 되어있고, 이는 누가 봐도 2018년 모델을 뜻하는 것, 내가 원하는건 2018년 모델인데 왜 2016년인지? 2016년 모델인줄 알았다면 나는 이 제품을 구입하지 않았을 것이라 하였습니다.


상담사는 미사용 제품일 경우 반품 처리를 해 주겠다고 했습니다. 하지만 전 이미 사용한 상태였죠. 2016년 제품이 오리라곤 상상도 못했으니까요. 그렇다면 해줄 수 있는 것이 없다고 하였어요. 상품 페이지와 명백히 다른 부분인데 사용했기 때문에 아무런 조치를 해 주지 않는다는건 상식선에서 이해가 가지 않는다고 피력했지만 여전히 답은 같았습니다.

저는 저대로 알아보고 한국소비자원에 문의도 해 보겠다 하니 추가 처리방안이 있는지 확인하여 당일 오후에 연락을 준다 하였습니다. 그리고 그 당일 오후. 제가 제조년월을 찍은 사진에 블로그 주소가 삽입되어 있다며, 직접 찍은 사진이 맞는지 확인해야 하니 다시 사진을 찍어 보내라 하였습니다. 즉시 반응했지만 그날 연락 없었고요. 그 다음날도 연락이 없어 오후에 다시 1:1 채팅문의를 하였습니다.

다시 연결된 상담사는 담당부서에서 아직 확인중이라며 기다려달라 하였고, 그 후에 온 연락은 단 하나. 아래와 같은 문자였습니다.

문의주신 제조일자 관련하여 문자 드립니다

상품명 : 로얄베이비 스페이스 넘버원 아동 자전거 18인치, 블랙

담당부서 확인 시, 구매해주신 상품은 2018년도 제조 상품이 맞으며,
실물에 부착된 라벨의 제조년월은, KC 등록 일자인 것으로 확인되어 안내드립니다
믿고 구매해주셨을텐데 혼동드리게 되어 진심으로 사과드리며
더욱 만족스런 쇼핑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쿠팡 드림

황당하죠? KC등록일자가 왜 제조년월 스티커로 만들어졌는지 모르겠습니다. 이해가 안돼요. 그치만 쿠팡에서 거짓말한 것이 아니라면 로얄베이비 수입사가 일처리를 잘 못 한 것 같습니다. 그 때문에 저랑 쿠팡이 엄하게 치고박고 싸웠네요.


KC인증번호를 조회해봤더니 스티커에 있는 대로 2016년 4월에 인증 받은 건이 나오더라고요. 첨부된 사진의 모델이 제가 구입한 스페이스 넘버원이 달라보였지만요.


사진 화질이 너무 안 좋아 정확히 구분은 안 되나 스페이스 넘버원에서 네모지게 각진 부분이 그 모델에선 둥굴어보이고, 프린팅 된 모습도 달랐거든요. KC인증번호에 대해 잘 모르니 찜찜하기만. ㅋ


어느 하나 깔끔하게 떨어지는게 없어 스트레스받아요. 그렇다고 하니 더 알아보는 것도 지칩니다. 한국소비자원 인터넷 상담은 접수한 이래로 계속 처리중이라고만 떠서 처리 속도에 실망했고요. 5일 이상 여유 가지고 질문해야 하니 원. 그렇게 온 답변의 일부를 첨부합니다.

사업자측에서 표시.광고한 내용과 다른 물품이 배송되었음에도 불구하고 사업자측에 환급을 거부하여 협의가 제대로 진행되지 않는다면 사실조사를 통해 해명을 요구하여 보겠으니, 1) 피해구제 신청서 작성, 2) 계약관련 근거자료(주문내역서, 영수증, 표시.광고자료, 첨부자료 등), 3) 사업자측에 청약철회 및 이의를 제기한 서면, 전자문서 혹은 게시판 자료 (화면 캡쳐 또는 프린트), 4) 기타 피해구제와 관련된 자료 사본 일체를 첨부하여 접수하여 주시면 해당팀에서 검토후 연락드리겠습니다.

한국소비자원에서 요청하는 서류 만드는 것은 어렵지 않으나 KC 등록일자라고 하니 애초에 핀트가 어긋났죠. 뭐 그렇게 됐습니다. 이렇게 지나가게 됐어요.

이번 일로 자전거는 집 근처 매장에서 사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로얄베이비는 좀 더 체계가 잡히지 않는 한 주변에 추천할 일 없을 것 같고요. 같은 브랜드 재구매는 당연히 꺼려지고요. 되게 기운 빠져요. 네. 암튼 구매를 원하는 분은 사정이 이렇다는 것을 아셨으면 좋겠습니다. 이 건만 없었음 좋다고 탔을거고 실제 사정 모르는 아이는 좋다고 타고 있어요.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윤뽀

일상, 생활정보, 육아, 리뷰, 잡담이 가득한 개인 블로그. 윤뽀와 함께 놀아요. (방긋)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