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뉴월 감기는 개도 안 걸린다는데 온 집안 식구 다 감기 걸려서 골골거리고 있습니다. 문제는 신랑은 유럽 출장을, 저랑 오복인 기간 맞춰 일본 여행을 계획하고 있는데 콜록콜록. ㅠㅠ 출발 전에 나아서 가야 한다고 바짝 병원 다니고 있어요. ㅠㅠㅠㅠㅠㅠ


바닥을 치는 컨디션. 그래서 평소엔 잘 안 먹던 비타민을 먹어보기로 합니다! 우리 몸은 소중하잖아요. 것도 그렇고 일정을 망칠 순 없으니까요. 빠른 회복을 위해 모든 수단을 동원한다! ㅋㅋㅋ


쨘. 비오라보 바이 자노탁트 비타민이에요. 신랑이 며칠 후면 독일 in, out 하는지라 "Made in Germany? 독일 브랜드? 오, 너 당첨!" 이렇게 되어 먹어보게 됐어요. ㅋㅋ 괜찮으면 신랑의 쇼핑 리스트에 추가해주려고요. 환전을 제가 해 줬답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비오라보 제품들은 국내에서는 직구하는 방법이 있고요. 실물 보고 싶으면 올리브영에 들어와있으니 ㄱㄱㄱ, 또 온라인 마켓에도 있어요. 공식 수입 판매처((주)그레이스헬스싸이언스)가 있으니까 국내에서도 어렵지 않게 만나볼 수 있는 제품입니다. 공식 수입 판매처에서 구입하는 것이 식약처 관리를 받으니 품질보증에 대한 신뢰가 있겠죠?


비오라보 바이 자노탁트를 찾아보면 독일 맥주 효모가 어쩌구 이런 이야기가 나와요. 맥주 제조 과정 중에 효모를 걸러내 건조해 타블렛이나 분말로 만든 것인데요. 독일 하면 맥주가 유명하잖아요. 그러니까 맥주 효모를 활용한 제품이 자연스럽게 유명해졌나봐요. 여기엔 단백질, 비타민B군과 엽산 함량이 많다고 해요.

엽산은 임신과 출산을 거친 저로선 참으로 익숙하죠. 임신 초기에 태아 발달을 위해 꼭 먹어야하는! 임신 확인하면 보건소에서도 주는! 임신 준비중이거나 임신 초기인 분들이 의사 선생님과 상의해서 드심 좋겠네요.

제가 먹은 제품은 요 라인은 아니고요. ㅋㅋ 무난하게 먹을 수 있는 비타민C와 종합비타민입니다! 아래에 썰을 더 풀게요.


비타민C는 철의 흡수와 유해 산소로부터 세포를 보호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콜라겐 합성에도 필요하고요. 결합 조직 형성과 기능 유지에 필요하다고 되어있어요. 비타민 효능을 떠나 비타민 하면 제일 먼저 생각나는 것이 비타민C잖아요? 오복이가 유치원에서 잘 받아오는 것도, 약국에서 건네는 것도 모두 이 라인에 들어갈 만큼 쉽게 볼 수 있어요. 쉽게 시도할 수 있고 가격도 비싸지 않은데다가 특별히 누구와 상의할 필요 없이 막 먹어도 부담 없는 건강기능식품. ㅋ 딸기, 레몬, 귤 같은 신 과일에 많이 들어있는 그거.


아세로라 비타민C는 아세로라, 블랙커런트 등이 원재료입니다. 하루에 2정 녹이거나 씹어서 먹을 수 있어요. 사탕 먹는 것 보다 낫겠지 하면서 막 먹어줍니다. 정신이 번쩍 들어 피로회복은 금방 될 듯. ㅋㅋㅋ


10정씩 포장되어 있고 총 30개가 한 박스에요. 특성상 엄청 셔요. 씹어먹기엔 조금 딱딱한데 부숴지고 나면 그 다음엔 마카롱마냥 바스라지며 씹힙니다. 너무 많이 먹음 설사하니까 권장량만큼만 먹도록 합시다.


종합비타민은 13가지 주요 비타민을 섭취할 수 있습니다. 비타민A, E, D, K, B6 등이 함유되어 있는데요. 제품 뒷면에 비타민 효능과 영양 정보가 꼼꼼하게 나와 있으니 읽어보면 도움이 됩니다. 저는 박스 구석구석 읽어보는 걸 좋아해요. ㅋ


이 비타민의 효능은 학교 다닐 때 배우지만 글로도 함 써 보겠습니다. ㅋㅋ 사진으로 보기 힘들 수 있으니까요. 비타민A는 시각 기능에 관여한다고 알고 있죠? 비타민D는 칼슘과 인이 흡수되고 이용되는데 필요하고 뼈의 형성과 유지에 꼭 필요하다고 해서 강조되고 있지요. 비타민K는 혈액이 응고될 때 필요하고요. 나이아신은 체내 에너지 생성에, 판토텐산은 탄수화물, 지방, 단백질 대사에 필요합니다. 비타민B6은 단백질과 아미노산 이용에 필요하고 혈액의 호모시스테인 수준을 유지하는데 쓰입니다. 비타민B12는 엽산 대사에 도움이 되고요. 등등 자세한건 찾아보면 또 많이 나와요.


요런거 다 너무 과해도 문제, 부족해도 문제잖아요? 과하면 무슨병, 부족하면 무슨병 외우던 생각이 납니다. ㅋ 종합비타민은 어느 하나 튀지 않게 비율을 잘 맞춰서 나오니까 1일 1정 챙겨먹음 되겠습니다. 하루 두 번, 세 번 나누지 않아도 되니 바쁜 사람에게 제격이죠? ㅋㅋ


본인이 특별히 부족한 부분이 있겠다 싶으면 의사, 약사 선생님과 상의해서 추가 복용 고려하면 좋겠어요. 임산부, 수유부, 질병 치료중 등등의 경우는 더 신경쓰고요.


물 없이 녹이거나 씹어 먹는 츄어블정 타입이에요. 알약을 삼키기 힘든 사람도 먹기 좋습니다. 쓰지 않아요! 상큼하게 먹을 수 있고 개별포장 되어있어 휴대하기도 편하더라고요. 여행 가서도 꼭꼭 챙겨먹을 예정. 돌아오는 날까지 쌩쌩해야 하니까요!


병원 다니면서 감기약 먹는 중이라 세 끼 밥 챙겨먹고, 비타민에 과일에 더 잘 먹고 있어서 왠지 살이 찌고 있는 느낌. ㅋㅋㅋㅋㅋㅋㅋㅋㅋ 감기가 코로 안 오고 목으로 와서 목이 쉬었어요. 말만 하지 않으면 감기 걸렸는지 알 수 없고 "쟤 얼굴 왜 이렇게 좋아졌냐?" 할 것 같은 포스로 지내는 요즘입니다.

신랑이 사장님 외 직원들과 함께 이동하기 때문에 쇼핑을 장담할 순 없다고 했지만 ㅋㅋ 호텔 근처 드럭스토어 같은데 찾아보라고 했습니다. ㅋㅋ 독일까지 갔는데 독일제품 하나는 사 와야죠. 난 유럽 땅 못 밟아봤는데! ㅋㅋㅋ 대신 한국 공식 샵에서 아세로라C 51g짜리가 1만원, 종합비타민 60g짜리가 13,000원이니 가격 보구요. 요즘 환율이 무섭더라고요. ㅋㅋㅋ 환율앞에서 무너질것인가! 커밍 쑨. ㅋㅋㅋ

비오라보 바이 자노탁트 공식 수입 제품 살 수 있는 리케LIKE샵 링크 걸며 포스팅 마칩니다.빠잉.


리케LIKE샵[링크]


본 포스팅은 비타민 제품을 제공받았습니다.
주관적인 의견으로 솔직하게 작성한 후기입니다.
블로그 이미지

윤뽀

일상, 생활정보, 육아, 리뷰, 잡담이 가득한 개인 블로그. 윤뽀와 함께 놀아요. (방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