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6살장난감으로 메모리게임 추천해요. 기억력, 집중력에 좋아요. 뒤집어진 카드 중 두 장의 같은 모양 카드를 찾아내는 게임 다들 아시죠? 개인적으로 사천성게임을 정말 좋아하는데(폰겜으로 하고 있어요.) 요거요거 오프라인 사천성입니다. ㅋㅋ


메모리게임은 엄마도, 아빠도 재미있게 할 수 있어요. 사람이 많아지면 다른 테마를 섞거나 2명씩 분리해서 하면 됩니다. ㅋㅋ 짝 맞춰서 나누기만 하면 되니 어렵지 않쥬?


픽웰마켓에서 판매하고 있는 브레인몬스터 메모리게임은 약 7천원돈의 착한 가격에 퀄리티도 괜찮아서 부담 없이 살 수 있어요. 카드 두께도 얇지 않아 뒤집는 맛이 있어요. 그치만 기본적으로 종이니까 구겨짐, 물에 약하니 침 흘리고 입에 넣는 어린 친구들은 패스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실제 사용연령이 3세 이상이라고 적혀있네요.


세계친구들, 공룡, 동물친구들 이렇게 세 가지 테마가 있는데 아이들 좋아하는 것으로 선택하면 돼요. 다 사도 다른 보드게임 1개 가격이니 선물하기도 좋아요. 친구선물, 조카선물 고고.


모든 테마엔 한글과 영어가 병기되어 있어서 그림과 함께 단어공부 하기 좋습니다. 6살, 7살 되면 한글공부, 영어공부 따로 하게 되는데 요 메모리게임들도 함께 보면 도움 되겠죠? 이중언어노출! 동물 테마의 경우 알파벳 카드가 들어있어요. 추가구성. 그래서 다른 것 보다 장수가 많다는 이점이 있습니다.


오복이 유치원에서 9월 한 달 동안 공룡프로젝트를 진행해요. 공룡그림 그려보고 책 보고, 조형 활동하고 영상물도 보는 중이랍니다. 그래서 공룡 카드들부터 꺼내줬더니 엄청 좋아하더라고요.


저는 봐도 봐도 헷갈리는 공룡 이름을 척척 알아요. 본인이 잘 알다보니 메모리게임 해도 승률이 좋더라고요. ㅋㅋ 한두 번 봐주기도 하지만 리얼로 제 기억력이 딸려서 졌어요. orz.


기본적으로 메모리게임도 즐기지만 오복인 곧이어 독창적인 방식으로 가지고 놀았어요. 힘이 약한 공룡부터 줄 세우기도 하고, 집을 만들어 들어가 보기도 하고, ABC 순서대로 놓아보기도 하면서요. 그래서 뒷면이 보이게 놓으면 싫어해요. ㅋㅋㅋ 똑같은 카드가 두 장 있으니 한 세트는 엄마 달라고 해도 싫다며 이렇게 저렇게 갖고 놀아요.


유치원 프로젝트가 좀 더 진행되면 시대별로 공룡 나눠보기도 하려고요. 영화 '쥐라기 공원'에 등장하는 공룡 중 진짜 그 시대에 살았던 공룡이 별로 없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ㅋㅋ 백악기 공룡이 훨 많이 등장하는데 쥐라기와 백악기 시간 간격이 어마어마하다는!


6세장난감, 크고 화려한 것도 필요하죠. 그치만 이렇게 잔잔하게 또 다양한 방식으로 놀 수 있는 보드게임도 정말 좋답니다. 기억력, 인지력, 집중력, 사고력 좋아지게 많이 놀아줍시다! 우리 아이가 이렇게 기억력이 좋았나? 이런 것도 할 수 있구나! 깨닫는 시간이 옵니다.


아래부터는 글 작성 시점이 며칠 차이가 납니다. ㅋㅋ 저는 이번에 추석 일정이 있어 사촌들이랑 같이 놀면 좋겠다 싶었어요. 오복이랑도 사전에 할머니댁 갈 때 가져가자고 약속했어요. ㅋㅋ 오복이가 외동아들이라 어떤 놀이를 해도 어른이랑 하게 되거든요. 그럼 어른들이 어련히 알아서 져주기도 하니 본인이 엄청 잘 한다고 자신감이 하늘을 뚫어요. (자기 막 천재라고. ㅋㅋ) 그래서 사촌들과 놀면 좋겠다 생각했죠.


헌데 아이들이 그 사이 좀 컸다고 분명 지난번엔 앉아서 그림 그리고 종이접고 했는데 이번엔 우다다다. 요거 한 통 꺼냈다가 카드가 날아다니고 오복인 갯수 안 맞다고 삐지고 난리통이었어요. ㅋㅋ 혼이 나갈 뻔 했습니다. 옹기종기 모여서 게임하고 있음 사진 좀 찍어주려했는데 노노. 아이랑 1:1이면 3, 4, 5, 6, 7살 괜찮아요. 근데 아이가 여러명이면 무조건 8세부터. ㅋㅋㅋㅋㅋㅋㅋㅋㅋ 결론은 내년 설에 다시 시도하는걸로. ㅋㅋㅋㅋ


픽웰 메모리게임으로 할 수 있는 놀이방법을 좀 더 찾아보고 괜찮은 것이 있음 공유할게요! 특히 제가 원하는 건 여러명의 아이들이 모였을 때 뛰지 않고! 앉아서 할 수 있는 방법으로요. ㅋㅋㅋ 좋은 방법이 있음 댓글로 추천해주세요.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윤뽀

일상, 생활정보, 육아, 리뷰, 잡담이 가득한 개인 블로그. 윤뽀와 함께 놀아요. (방긋)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