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아이와 태국여행 준비하면서 '태국'과 '여행'에 관련된 책을 푸쉬하고 있는 엄마입니다. ㅋㅋ 포스팅으로 남기는 건 세 번째네요. 이번에 읽은 책은 [아기코끼리 코는 왜 길어졌을까?]입니다. 블루앤트리에서 나온 하우와이 시리즈 중 하나로 노벨 문학상 수상자인 러디어드 키플링이 글을 썼네요. DVD를 제공하고, 세이펜 인식이 되어요. 제일 뒤에는 영문으로도 나와있고 DVD로는 한글/영어판 선택하여 볼 수 있어요. 활용도가 높은 책입니다.


코끼리 코가 원래는 짧았는데 악어가 잡아당겨줘서 길어졌다는 이야기, 어디서 들어보지 않으셨나요? 처음엔 그런 코끼리를 놀리던 다른 코끼리들도 긴 코의 장점을 알고 다 같이 악어를 찾았다는. 굉장히 오랜만에 그 이야기를 책으로 만나봤어요. 재미있는 이야기는 돌고 도나봅니다. 이 책에선 아기코끼리의 호기심이 조금 더 부각된 느낌이었어요.


2012년 태국 워크샵을 가서 코끼리 트래킹을 했었어요. 그 땐 멋도 모르고 코끼리 탄다고 좋아했지요. 보기만 했었던 거대 동물을 탄다는 것이 신기하고 벅찼지요. 이제와서 보니 코끼리들을 쿡쿡 찌르면서 컨트롤하는 모습이 좋게만 생각되진 않더라고요. 그래서 이번 태국 가족 여행에서는 코끼리 보호소에 가 볼 생각이에요.


이런 저런 생각들을 오복이와 깊게 이야기할 순 없겠지만, 물꼬를 틀 수 있는 책이라 생각하며 [아기코끼리 코는 왜 길어졌을까?]를 읽어보았답니다. 막 갖다붙이고 있죠? ㅋㅋ 실제 도움이 됐는진 다녀와봐야 알 것 같네요. ㅋㅋㅋㅋㅋㅋ

2019/10/30 - 아이와 태국 여행 전 읽어야 할 그림책 [뚜엉의 생일]
2019/10/23 - [책] 신기한 마법의 사진첩(하브루타 생각 동화) 〃

아기 코끼리 코는 왜 길어졌을까? (책 + 한영 DVD) - 10점
조지프 러디어드 키플링 글, 장 자크 프룬 그림, 함춘성 옮김/블루앤트리(HOWHY)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윤뽀

일상, 생활정보, 육아, 리뷰, 잡담이 가득한 개인 블로그. 윤뽀와 함께 놀아요. (방긋)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