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직 태국 여행을 위한 동화책, [뚜엉의 생일]입니다. 이 책은 아이와 함께 태국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꼭 한 번 읽어보고 가셨으면 좋겠어요. 태국이 어떤 나라인지 간접적으로 알 수 있답니다.


중요한 건 이 책이 교원 ALL STORY에서 나와 구하기가 매우 어렵다는 거예요. 솔루토이라는 전집 구성이라 이것 때문에 전 권을 다 살 수도 없는 노릇이고요. 중고를 찾거나 도서관을 이용해야 합니다.


저는 도서관에서 대출했어요. 도서관에도 무조건 있다고 장담할 수 없어요. 개정판이 나오지 않는 한 점점 구하기 어려워질테고 아쉽습니다. 여행 전 태국을 다룬 그림책이나 태국 작가의 그림책을 읽고 갔으면 해서 찾아봤는데 잘 없어요. 제가 못 찾는건지.


구하기 어렵다는 것을 제외하면 [뚜엉의 생일] 괜찮습니다. 유명한 사원의 모습이라든지 교통수단(뚝뚝), 가옥형태를 알 수 있어요. 특히 수상가옥의 경우 우리나라에선 보기 힘든 모습이라 현지에서 투어를 한다면 미리 알고 가는게 좋겠죠? 또 그 유명한 송끄란 축제도 나와요! 이 기간에 여행가면 재미있을듯. ㅋㅋ 개략적으로 보기에 참 좋습니다.


책 뒤에는 활동지가 있는데 도서관 책인데 누가 활용한건지. 진짜 얼굴 찌그러지게 만들더라고요. -_-+ 도서관에서 빌린 책에 줄이나 형광펜도 황당한데 활동지를 제것마냥 활용해놨어요. 흔한 책도 아니구만 속상하게. 우리 이러진 맙시다. ㅋㅋㅋ

나름 여행 준비 진행 중인데 가서 더 많이 보이고 느끼는 것이 있었으면 좋겠어요. 함께 보면 좋은 책으로 단행본인 [신기한 마법의 사진첩]도 추천해봅니다.

2019/10/23 - [책] 신기한 마법의 사진첩(하브루타 생각 동화) 〃
블로그 이미지

윤뽀

일상, 생활정보, 육아, 리뷰, 잡담이 가득한 개인 블로그. 윤뽀와 함께 놀아요. (방긋)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