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코믹 메이플 스토리 수학도둑 수학용어사전] 2권이 출간되었어요. 일전에 수학도둑을 먼저 시작한 오복이에게 수학도둑 수학용어사전 1권을 보여줬을 때 "재미는 있는데 조금 쉬워"라는 평을 들었거든요. 그래서 2권에 대한 고민을 했었습니다만 목차와 요즘의 오복이를 매칭해보며 있어야한단 판단을 내렸습니다.


세이펜티칭클럽에서 예비 초등 수학 스터디를 시작해 10주째 하고 있는데 병행해서 볼 책으로 [코믹 메이플 스토리 수학도둑 수학용어사전]이 괜찮겠더라고요. 총 10권으로 예정된 이 시리즈의 1권~4권은 기초편이라 하고있는 예비 초등 수학 스터디와 잘 맞아요. 홀수와 짝수, 받아올림과 받아내림, 수 배열표, 규칙, 분류 등에 관한 내용이 주랍니다.


오복이가 암만 수학을 좋아하고, 수학책만 보면 좋다고 달려들어도 디테일을 놓치고 있는 것이 많아 기초를 다지는 용으로 보면 무리가 없습니다. 오복이가 좋아하는 책이 '어려운 수학책'이지만 그걸 다 알고 보는 건 아니라는걸 너무 많이 느끼고 있거든요. ㅋ


이 책은 글씨를 읽을 수 있으면 초등 수학 대비하여 6살, 7살이 보면 재미있을 것 같아요. 오복이의 메이플 스토리 캐릭터 사랑에 이젠 저도 알게 된 슈미, 바우, 도도, 아루루 등등의 캐릭터들이 재미있게 설명해줘서 공부한단 생각 없이 따라가게 됩니다.


카페에서 새 책을 개봉했는데요. 오복이는 1권이 집에 있다며 반가워했고 내용이 이어지는지 확인하면서 보고, 또 보고 했습니다. 집에 와서 자기 전까지 보고, 또 보고. 워낙에 한 권을 몇 번이고 또 보는 아이에요. ㅋ 나중에 무슨 책 몇 권에서 누가 무엇을 했다고 설명해주는데 [코믹 메이플 스토리 수학도둑 수학용어사전]을 보고는 달팽이가 많이 나온다는 썰을 풀어놨거든요? 한참 더 지나 어떤 이야기를 할지 기대됩니다. ㅋㅋ



코믹 메이플 스토리 수학도둑 수학용어사전 2 - 10점
송도수 지음, 양선모 그림, 이강숙 감수/서울문화사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윤뽀

일상, 생활정보, 육아, 리뷰, 잡담이 가득한 개인 블로그. 윤뽀와 함께 놀아요. (방긋)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