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복이가 서점에서 천자문 벽보를 사고 싶다고 간절한 눈빛으로 바라보는데 (본인 용돈으로 사겠다고!) 다시 한 번 생각해보자고 하고 집에 왔어요. 사는 건 사는건데 단순 한자가 많다는 이유로 사긴 좀. 이제 8급 한자 익숙하고, 7급 한자 보면서 마법천자문 정독&다독 중인데 냅다 천자문이라니. 그래서 엄마는 돈을 더 들여 7급한자 포스터를 샀습니다. ㅋ


급수한자 7급 50자, 50자 해서 총 100개. 두 개로 되어있는 포스터고요. 시멘토에서 만든 거예요. 이번에 처음 알게 된 곳인데 괜찮더라고요? 이 제품으로 한 이유는 A3로 좀 작긴 한데 포스터 자체 코팅이 되어있어서 훼손될 우려가 적고요. 포스터를 사면 자체 앱(활동지, 워크지) 이용할 수 있는 코드가 따라오거든요? 그거 해 보고 싶어서요.


시멘토에서는 한자 8급, 7급, 6급까지 포스터가 나와요. 앱도 연동 되고요. 그래서 당분간은 걱정 없이 볼 수 있겠다 싶어요. 8급한자 포스터는 세이펜북스 제품으로 봤는데 세이펜을 찍어 챈트가 나오고 중국어까지 들을 수 있어 넘나x100 좋았어요. 오복이가 빨리 외울 수 있었던 결정적인 이유가 되기도 했고요. (이 순서대로 외운답니다. ㅋㅋ) 헌데 7급, 6급 한자가 엄뜸. ㅋㅋ 그래서 갈아탔습니다.


포스터이야기는 이쯤하고요. 시멘토 학습벽보 앱에 대해 이야기 해 볼게요. 장점과 단점 리얼하게 적습니다. 진짜 좋기도 하면서 개선이 많이 되어야 해요. ㅋ 이 앱은 iOS, 안드로이드 다 받을 수 있는데요. 저는 아이폰7과 아이패드 미니에 받아봤어요. 시멘토 카카오톡 플러스친구에 문의 해 본 결과 안드로이드가 좀 더 안정적으로 돌아간다고 하던데 전 안드로이드 기기가 단 하나도 없습니다.


'시멘토 학습벽보'라는 이름으로 되어있는데 제가 필요한 한자 포스터 외 한글, 숫자, 구구단, 영어, 각종 동물과 식물 도감 등등 다양한 포스터가 모여있어요. 항목마다 100여장의 워크시트가 있어서 활용하기 좋아요. 허나 제가 필요한 포스터는 하나인데 그걸 찾아가기가 힘들고 앱이 무거워져서 불호입니다. 즐겨찾기 기능으로 제가 원하는 항목은 앞으로 당겨줬음 좋겠어요.


암튼. 급수한자 7급으로 들어가면 워크지를 할 수 있는데 따라쓰기, 한자를 보고 뜻과 음을 찾아보기, 반대로 뜻과 음을 보고 한자 찾기, 밑줄 친 한자어의 한자 찾기 이렇게 구성되어 있답니다. 구성 칭찬해요! 아이들 공부가 절로 되겠다 싶어요. 오복이 진짜 좋아하고요. 먼저 하고싶다고 해요.


단점. 아이패드 미니에서 따라쓰기하면 앱이 급 꺼져버려요. ㅠㅠ 따라쓰기할 때 획 마다 액션이 있는데 이게 버거워서 사망하시는 것 같습니다. 아이폰7은 괜찮은걸로 봐선 사양 차이겠지만 따라쓰려면 태블릿처럼 큰 화면이어야 한단 말이죠. 태블릿 최적화가 아쉬워요. 따라쓰기에 나오는 과다한 액션을 끌 수 있었으면 좋겠어요. 그리고 민감해서 잘 썼는데 실패로 뜨니까 의욕을 저하시켜요. 아이도, 어른도요. 순서대로 쓸 수 있게, 최대한 잘 쓸 수 있게 하는 건 좋지만 거슬려요. 결국 건너뛰기 하게 되는데 아이는 또 하고 싶어해서 문제입니다. 개인적으론 따라쓰고 이미지로 저장하게 해주면 좋을 것 같아요.


뜻과 음 찾기, 한자 찾기는 정말 마음에 들어요. 게임으로 더 빨리 익힐 수 있어요. 마지막에 밑줄 친 한자어의 한자 찾기 문제 수가 적은 건 아쉽고요. 더 다듬으면 급수 한자 공부 어플로 널리 널리 추천할 수 있겠어요!

아이패드 미니에서 앱이 꺼지는 문제로 상담을 해 봤는데 대응을 잘 해 주시더라고요. 말이라도 불편했겠다, 미안하다, 개발자 전달하겠다 해 주니 차분하게 제 의견 전달할 수 있었어요. 포스터 당 앱 코드 하나고 기기는 하나밖에 등록을 못 해서 난감했는데 이것도 상태가 상태인지라 다시 등록하게 해 주셔서 어찌어찌 사용하고 있습니다. ㅋㅋ 11월에 의견 드렸는데 아직 업데이트 소식은 없습니다만 6급 한자 볼 때 즈음이라도 패치되면 다음 포스터 찜입니다. ㅋㅋ
블로그 이미지

윤뽀

일상, 생활정보, 육아, 리뷰, 잡담이 가득한 개인 블로그. 윤뽀와 함께 놀아요. (방긋)

댓글을 달아 주세요